[보건교육 A형] 흡연 adolescent(청소년)에 대한 금연교육 또는 adolescent(청소년)의 흡연예방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7-11 23:04
본문
Download : [보건교육 A형] 흡연 청소년에 대한.hwp
교육을 행하는 대상 집단 또는 개인의 건강을 유지ㆍ증진하고 질병을 예방ㆍ관리하기 위해 보건의료 종사자가 전문적인 상담과 지도를 해 주는 것이다.
3) 단계
(1) 제 1단계 : 사회적 사정
보건교육을 통하여 지歷史회 구성원 스스로 건강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갖도록 하는데 있으며 질병발생전의 예방이 우선되어야 한다.
1) 금연교육program
Ⅱ. 본론
[보건교육 A형] 흡연 adolescent(청소년)에 대한 금연교육 또는 adolescent(청소년)의 흡연예방교육
2) 목적
① 질병예방 ② 건강의 유지와 증진 ③ 행동과 태도의 변화 ④ 질병 유발인자의 제거 및 improvement(개선)
과제작성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목 차>
4) 과정
(3) 제 3단계 : 행위 및 環境(환경)적 사정
(4) 제 4단계 : 교육 및 생태학적 사정
[放通大(방통대) Nursing 과 4학년 보건교육 A형] 흡연 adolescent(청소년)에 대한 금연교육 또는 adolescent(청소년)의 흡연예방교육
3) 방법
2) 프리시드-프로시드 모형 적용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6) 제 6단계 : 수행
<출처>
(2) 제 2단계 : 역학적 사정
순서
보건교육, 흡연청소년 금연교육, 청소년 흡연예방교육, 금연교육, 흡연예방교육, PRECEDE-PROCEED 모형, 프리시드-프로시드 모형, 간호학과, 보건환경, 방통대
Ⅰ. 서론
(5) 제 5단계 : 행정 및 정책 사정
2) property(특성)
1) 개념
Download : [보건교육 A형] 흡연 청소년에 대한.hwp( 69 )
1) definition
[방통대 간호학과 4학년 보건교육 A형] 흡연 청소년에 대한 금연교육 또는 청소년의 흡연예방교육 에 대한 방통대 과제입니다. 다양한 자료와 문헌을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1) 연구설계
![[보건교육 A형] 흡연 청소년에 대한-7346_01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4/%5B%EB%B3%B4%EA%B1%B4%EA%B5%90%EC%9C%A1%20A%ED%98%95%5D%20%ED%9D%A1%EC%97%B0%20%EC%B2%AD%EC%86%8C%EB%85%84%EC%97%90%20%EB%8C%80%ED%95%9C-7346_01_.jpg)
![[보건교육 A형] 흡연 청소년에 대한-7346_02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4/%5B%EB%B3%B4%EA%B1%B4%EA%B5%90%EC%9C%A1%20A%ED%98%95%5D%20%ED%9D%A1%EC%97%B0%20%EC%B2%AD%EC%86%8C%EB%85%84%EC%97%90%20%EB%8C%80%ED%95%9C-7346_02_.jpg)
![[보건교육 A형] 흡연 청소년에 대한-7346_03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4/%5B%EB%B3%B4%EA%B1%B4%EA%B5%90%EC%9C%A1%20A%ED%98%95%5D%20%ED%9D%A1%EC%97%B0%20%EC%B2%AD%EC%86%8C%EB%85%84%EC%97%90%20%EB%8C%80%ED%95%9C-7346_03_.jpg)
![[보건교육 A형] 흡연 청소년에 대한-7346_04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4/%5B%EB%B3%B4%EA%B1%B4%EA%B5%90%EC%9C%A1%20A%ED%98%95%5D%20%ED%9D%A1%EC%97%B0%20%EC%B2%AD%EC%86%8C%EB%85%84%EC%97%90%20%EB%8C%80%ED%95%9C-7346_04_.jpg)
![[보건교육 A형] 흡연 청소년에 대한-7346_05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4/%5B%EB%B3%B4%EA%B1%B4%EA%B5%90%EC%9C%A1%20A%ED%98%95%5D%20%ED%9D%A1%EC%97%B0%20%EC%B2%AD%EC%86%8C%EB%85%84%EC%97%90%20%EB%8C%80%ED%95%9C-7346_05_.jpg)
2.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2) 연구대상
다.
(9) 제 9단계 : 결과평가
Ⅱ. 본론
1) definition
5) 보건요원
Ⅲ. 결론
(7) 제 7단계 : 과정평가
1. 보건교육의 개념
에 대한 放通大(방통대) 과제입니다. 건강진단이나 건강 상담에 의한 문제 발견, 개별지도(케이스워크)나 집단지도(그룹ㆍ워크)에 의한 문제의 improvement(개선), 건강상담, 가정방문, 간호보건교육, 생활지도, 집단활동지도 등 대상을 포함한 사회環境(환경), 생활環境(환경) improvement(개선) 및 육성 등이 활동내용이 된다.
2) 목적
3. 흡연 靑少年의 금연 보건교육
보건교육이란 단순히 지식을 전달하거나 가지고 있는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건강을 자기 스스로 지켜야 한다는 태도를 가지고 건강에 올바른 행동을 일상생활에서 습관화하도록 돕는 교육과정이다.
(8) 제 8단계 : effect평가
1. 보건교육의 개념
설명
다양한 자료와 문헌을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3) 長點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과제작성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