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 소주 산의 마케팅 책략 分析(분석) 및 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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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3-16 17: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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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wnload : 산의마케팅.ppt
2. 자사 및 경쟁사 analysis(5-6)
사이버 바둑대회
6. 장소(23)
자연과 어우러지는 브랜드 설정으로 깨끗함을 강조
4. 외적環境(환경) analysis(16)
• 2001년 10월
산 거리에서 퍼레이드, 공연을 펼침으로써 산 홍보의 극대화를 도모할 수 있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소주시장의 Heavy User는 20대이다
대형 할인점에서 직원 파견 제품 홍보
2. 홍보(30)
e – mail을 통한 바이러스 마케팅
2. 전술(19)
3. 타겟(20)
1. 연출(28-29)
두산 소주 산의 마케팅 책략 分析(분석) 및 수립
산 거리 지정으로 인해 산에 붐 조성의 기점이 될 수 있다.
설명
유호성 모델 기용
현재 독점적인 경쟁제품과의 시장점유율의 격차 감소
마케팅전략 SWOT STP 소주 환경분석 소주마케팅
Ⅱ. 상황analysis
출시 초기
7. 날짜(24)
강남일대에서 ‘ 참이슬 무료 제공’
마케팅전략 SWOT STP 소주 환경분석 소주마케팅 / (마케팅)
여성 모델 기용
몸에 좋은 녹차를 첨가시켜 눈길을 끈다.
으로 전남 보성의 ‘녹차 밭 기차 여행’
마케팅책략 SWOT STP 소주 環境分析(분석) 소주마케팅 / (마케팅)
이슈거리 및 화제거리를 제공할 수 있다.
부르기 쉽게 한 글자로 브랜드명 설정
가자 ’ 테마로 판촉전
4. 컨셉(21)
브랜드 인지도 강화 역점
Ⅴ. 세부실행계획
남성미 상징인 최민수 모델 기용
수도권내 20대가 많이 모이는 유흥지역을 산 거리로 지정한다. < 8월 말부터 소비자 음용율 높이는 프로모션 시행하여 브랜드 선호도 증대 주력 >
카피:소주여 산을 닮아라!
Ⅲ. SWOTanalysis 및 결론(17-18)
소비자가 원하는 신제품 concept 을 도출함으로써 미소주의 부진함을 만회하고자 함
카피: 산이 좋다
박주미(2001 ~) 순으로 일관되게 여자 모델을 내세움으로써 부드럽고 깨끗한 이미지 강조
♠ 마케팅전술 analysis
청정수와 고품질주정을 사용한다
거리와 산 부스 , 술집이 하나로 연계돼서 전개된다
Ⅳ. 기본계획
타겟에게 산 스크래치 카드를 통해 다양한 경품 제공
산은 주류 고객만족도 종합평가에서는 진로와 큰 차이를 보이지 않았다
3. 운영(31-35) 조사 목적
8. 행사개요(25)
♠ SWOTanalysis
상황analysis
- 수도권에서 ‘친구야 오늘 산 한잔하러
5. 행사명(22)
1. 시장상황(3-4)
3. 소비자 analysis(7-15)
기존의 소주와는 차별화 되는 깨끗한 맛을 내야 한다.
조사 내용
Ⅰ. 선정배경(1-2)
‘소주가 제일이다’ 캠페인 중
기대 effect
순서
1. 목표(目標)(18)
소주가 선택되는 시점에 음용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 자연스럽게 산소주로 전환 될 수 있다.
- ‘산으로 가는 길’ 부스 설치해 산에
Download : 산의마케팅.ppt( 49 )
- 이영애(98 ~ 99) , 황수정(2000~2001)
공격적 마케팅 펼침
오르는 간접 체험, 게임 진행하며 사은품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