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 열풍과 한국기업의 마케팅 성공analysis(한스킨,대한항공의 example(사례) analy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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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05 1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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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류 열풍과 한국기업의 마케팅 성공analysis(한스킨,대한항공의 example(사례) analy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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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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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류’라는 용어는 1999년 중반
中國언론이 사용하기 처음
국내 언론에서는 2000년 2월
HOT의 中國 공연이 계기가 됨.
한국 대중 culture에 대한 열광적인
선호 현상을 의미하는 신조어
‘다른 culture가 매섭게 파고든다’는
뜻의 ‘한류(寒流)’에서 비롯된
동음 이의어로 구분.
96년 베이징 라디오방송 한국대중음악 紹介(소개)
‘사랑이 뭐길래’, ‘인어아가씨’ 를 처음 으로
‘대장금’ 등 드라마 수출 증가,
한국가수들의 진출 및 일거수일투족에 관심
한국culture에 관심 열풍.
조용필 1987년 Japan 최고 가요프로그램(program])
’NHK 홍백가합전’에 외국인 최초로 출연
2003년 ‘겨울연가’가 방영 후 욘사마(배용준)가
2004년 최고의 유행어로 선정
한국어를 배우는 Japan인 증가 한국 친근감, 관심이 증가
대중culture유행
파생상품구매
‘한국’ 선호
한국상품구매
한국 대중culture와 스타에 열광
대중culture와 스타에 관계된 상품구매
일반적인 한국제품 구매
생활양식 등 한국전반에 호감, 동경
2xxx년 한류로 인한 제조, 서비스업의 국내생산 유발액 4조 9,336억원, 부가가치 유발액 1조7,139억원
1200년 전 장보고 동북아 무역중심지
현재의 한국culture 동북아 경제 중심국가 초석
휴대폰, 가전제품, 화장품, 관광상품 한정 같은 기간 국내 총 수출액(1,938억달러)의 12%차지
2003년 상황 2xxx년으로 최신화 수정해야 함
그래프 같은 도식화 시켜 이미지로 보여주었으면 함
화장품 기업 HANSKIN 의
한류 marketing 과 성공 分析(분석)
회 사 명
㈜ 한스킨
업 종
화장품 및 뷰티
사업내용
화장품 제조 및 판매업
설 립 일
2001년 9월 23일 (업력 9년)
회사주소
서울 강남 논현 어반하이브 빌딩 4층
홈페이지
http://www.hanskin.com
자연을 품은 화장품, ‘한스킨’
‘Health & Nature’ 기본정신으로
고객의 피부改善(개선) 을 테마로 …(省略)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