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마케팅] 대학교마케팅의 necessity need과 strateg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21 14:42
본문
Download : [대학마케팅] 대학교마케팅의 필요성과 전략.hwp
3) 물리적 재화보다는 서비스 제공을 주로 한다.[대학마케팅]대학교마케팅의필요성과전략 , [대학마케팅] 대학교마케팅의 필요성과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대학마케팅]%20대학교마케팅의%20필요성과%20전략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8C%80%ED%95%99%EB%A7%88%EC%BC%80%ED%8C%85%5D%20%EB%8C%80%ED%95%99%EA%B5%90%EB%A7%88%EC%BC%80%ED%8C%85%EC%9D%98%20%ED%95%84%EC%9A%94%EC%84%B1%EA%B3%BC%20%EC%A0%84%EB%9E%B5_hwp_01.gif)
![[대학마케팅]%20대학교마케팅의%20필요성과%20전략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8C%80%ED%95%99%EB%A7%88%EC%BC%80%ED%8C%85%5D%20%EB%8C%80%ED%95%99%EA%B5%90%EB%A7%88%EC%BC%80%ED%8C%85%EC%9D%98%20%ED%95%84%EC%9A%94%EC%84%B1%EA%B3%BC%20%EC%A0%84%EB%9E%B5_hwp_02.gif)
![[대학마케팅]%20대학교마케팅의%20필요성과%20전략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8C%80%ED%95%99%EB%A7%88%EC%BC%80%ED%8C%85%5D%20%EB%8C%80%ED%95%99%EA%B5%90%EB%A7%88%EC%BC%80%ED%8C%85%EC%9D%98%20%ED%95%84%EC%9A%94%EC%84%B1%EA%B3%BC%20%EC%A0%84%EB%9E%B5_hwp_03.gif)
![[대학마케팅]%20대학교마케팅의%20필요성과%20전략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8C%80%ED%95%99%EB%A7%88%EC%BC%80%ED%8C%85%5D%20%EB%8C%80%ED%95%99%EA%B5%90%EB%A7%88%EC%BC%80%ED%8C%85%EC%9D%98%20%ED%95%84%EC%9A%94%EC%84%B1%EA%B3%BC%20%EC%A0%84%EB%9E%B5_hwp_04.gif)
![[대학마케팅]%20대학교마케팅의%20필요성과%20전략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8C%80%ED%95%99%EB%A7%88%EC%BC%80%ED%8C%85%5D%20%EB%8C%80%ED%95%99%EA%B5%90%EB%A7%88%EC%BC%80%ED%8C%85%EC%9D%98%20%ED%95%84%EC%9A%94%EC%84%B1%EA%B3%BC%20%EC%A0%84%EB%9E%B5_hwp_05.gif)
![[대학마케팅]%20대학교마케팅의%20필요성과%20전략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8C%80%ED%95%99%EB%A7%88%EC%BC%80%ED%8C%85%5D%20%EB%8C%80%ED%95%99%EA%B5%90%EB%A7%88%EC%BC%80%ED%8C%85%EC%9D%98%20%ED%95%84%EC%9A%94%EC%84%B1%EA%B3%BC%20%EC%A0%84%EB%9E%B5_hwp_06.gif)
다.
4. 대학 marketing 의 대상
1) 대내 marketing 대상
2) 대외 marketing 대상
5. 대학marketing 戰略의 유형
1) 공격형(prospector)
2) 방어형(defender)
3) analysis형(analyzer)
4) reaction(반응)형(reactor)
6. 대학marketing 戰略
1) 대학의 marketing MIX 요소
2) marketing 戰略
3) 계획과 통제
7. 대학marketing 사례(instance) - 시카고 대학교
1) 대학 present condition
2) 대학marketing 도입 배경
3) 대학marketing 사례(instance)
4) 대학marketing 실행 問題點
참고자료(資料)
1. 대학marketing 이란?
대학marketing (college or university marketing)은 비영리조직 marketing 의 하위 개념(槪念)으로써 기업경영을 중심으로 발전된 marketing 개념(槪念)에서부터 파생된 개념(槪念)이다.
대학marketing 은 비영리조직 marketing 의 한 형태인 대학조직을 위한 marketing 이다.
4) 공중의 감시를 받는다.
[대학마케팅] 대학교마케팅의 necessity need과 strategy
1. 대학marketing 이란?
2. 대학marketing 의 당위성
3. 대학marketing 의 特性(특성)
1) 다수의 공중(公衆)을 갖는다. 대학marketing 이라는 개념(槪念)은 생소할 뿐만 아니라 학계에서도 생소한 분야로 여겨 왔기 때문에 전통적 marketing 의 개념(槪念)을 통찰해 봄으로써 이해가 가능하다. 즉, 대학marketing 이란 `교육기관이 조직의 目標(목표)를 달성할 목적으로 目標(목표)시장과 자발적인 가치교환을 유발할 수 있도록 고안하여 주의 깊게 公式 화한 …(투비컨티뉴드 )
Download : [대학마케팅] 대학교마케팅의 필요성과 전략.hwp( 64 )
설명
[대학마케팅]대학교마케팅의necessity need과strategy
순서
,경영경제,레포트
대학마케팅의 정의 , 대학마케팅의 necessity need, 대학마케팅의 property(특성), 대학 마케팅의 대상, 대학마케팅strategy의 유형, 대학마케팅 strategy, 대학마케팅 事例 등에 대하여 서술하였습니다.
레포트/경영경제
대학마케팅의 개념, 대학마케팅의 필요성, 대학마케팅의 특성, 대학 마케팅의 대상, 대학마케팅전략의 유형, 대학마케팅 전략, 대학마케팅 사례 등에 대하여 서술하였습니다.
2) 비영리 조직은 복수의 목적을 갖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