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유아음악교육의 중요성, 유아 음악학습이론, 지도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8-20 07:06
본문
Download : 유아음악교육의 중요성, 유아 음악학습.hwp
1) 루소 (Jean-Jacques Rousseau, 1712~1778)
1) 유아교사의 음악적 자질
6) 국악 교육
1. 유아음악교육이란?
4. 유아의 연령별 음악적 능력발달과 특징
【 참고reference(자료) 】
6) 오르프 (Carl Orff, 1895~1982)
3) 몬테소리 (Maria Montessori, 1870~1952)
2. 유아 음악교육의 목표(目標)
4) 듀이 (John Dewey, 1859~1952)
유아음악교육의 목표, 중요성, 유아 음악학습이론, 유아교사의 음악적 자질 및 역할, 유아기 음악활동과 지도방법 등을 조사하였습니다.
레포트 > 교육계열
8. 유아음악교육을 위한 environment구성
유아음악교육, 유아음악, 음악교육, 유아음악학습이론, 유아음악교육지도
2) 피아제 (Jean Piaget, 1896~1980)
유아음악교육은 만 3세로부터 초등학교 입학하기 이전까지의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음악교육을 말하며, 음악을 통한 유아교육으로서 직업적․전문적인 연주가나 이론가를 양성하는 것이 목표가 아니라, 유아에게 음악을 친숙하게 생활화 하도록 하여 정서적 인격을 형성하게 하고 유아의 음악적 경험에 대한 정서적 가치와 인지적 중요성에 reaction(반응)하는 능력을 개발시켜 유아의 음악적 능력을 기르도록 하는 활동이라 할 수 있다(이지은, 2003).
3) 신체 활동
1) 노래 부르기
2) 유아교사의 음악적 역할
5) 4~ 5세
5. 유아 음악학습theory(이론)
1. 유아음악교육이란?
4) 음악 감상
1) 출생~ 12개월
5) 달크로즈 (Dalcroze, 1865~1950)
Download : 유아음악교육의 중요성, 유아 음악학습.hwp( 23 )
7. 유아 음악교육을 위한 교사가 유의 할 점





순서
설명
3. 유아 음악교육의 중요성
4) 3~ 4세
유아음악교육의 목표, 중요성, 유아 음악학습이론, 유아교사의 음악적 자질 및 역할, 유아기 음악활동과 지도방법 등을 조사하였습니다. 1. 유아음악교육이란? 유아음악교육은 만 3세로부터 초등학교 입학하기 이전까지의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음악교육을 말하며, 음악을 통한 유아교육으로서 직업적․전문적인 연주가나 이론가를 양성하는 것이 목표가 아니라, 유아에게 음악을 친숙하게 생활화 하도록 하여 정서적 인격을 형성하게 하고 유아의 음악적 경험에 대한 정서적 가치와 인지적 중요성에 반응하는 능력을 개발시켜 유아의 음악적 능력을 기르도록 하는 활동이라 할 수 있다(이지은, 2003).
6. 유아교사의 음악적 자질 및 역할
유아음악교육의 중요성, 유아 음악학습이론, 지도방법
9. 유아기 음악활동과 지도방법
2) 1~ 2세
5) 창작 활동
2) 악기 연주
7) 코다이 (Zoltan Kodaly, 1882~1967)
3) 2~ 3세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