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5장 아시아의 콜롬부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23 10:46
본문
Download : 제 5장 아시아의 콜롬부스.hwp
타림분지의 지형에 비추어 보아도 명백하듯이 서쪽에서는 오아시스를 따라 이 분 지로 들어오기 쉽지만 China에서 서쪽으로 진출하는데는 광대한 고비사막이 커다 란 장애가 되어 쉽게 전진 할 수 없었기 때문일것이다
2. 중앙아시아의 실력자
흉노는 기원전 2세기경까지 매우 강성하여 China에도 자주 침입하고 동몽고의 동 호와 감숙지방의 월지를 억누르고 제멋대로 몽고고원에서 China변경을 넘나들고 있었다. 또한 흉노는 타림분지 안의 오아시스제국을 차례(次例)로 지배하에 두어, 사실상 실크 로드를 그들의 지배하에 두게 되었다.
4. 장건의 13년 대여행
무제가 흉노에게 보내는 사신으로 선발된 장건은 대월지를 방문하고 돌아오기까 지 13년이란 시간을 여행하게 된다 장건이 힘들고 모진 여행경로를 살펴보자면 …(drop)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다. 더구나 이들은 상업술에도 무척 뛰어나 전쟁 중에도 카라반을 계속해서 들여보내기도 하였다. 이후 한은 흉노에게 공납으로 화평을 유지할 수 있었다. 한의 고조는 흉노의 격멸을 위해 출격했지만 오히려 자신이 포위 당하는 등 격멸에 실패하였다.




제 5장 아시아의 콜롬부스제5장아시아의콜롬부스 , 제 5장 아시아의 콜롬부스경영경제레포트 ,
Download : 제 5장 아시아의 콜롬부스.hwp( 73 )
제5장아시아의콜롬부스
,경영경제,레포트
설명
제 5장 아시아의 콜롬부스
제 5장 아시아의 콜롬부스
1. 중앙아시아 “다 보지 못한 꿈의 나라”
당시(장건의 중앙아시아 여행 전) China인의 눈으로 보자면 중앙아시아는 그야 말로“다 보지 못한 꿈의 나라”라고 밖에 표현 할 수 없었을 것이다.
흉노는 한때 진의 시황제로부터 대공격을 받아 고비사막 북쪽으로 퇴거하기도 했지만, 진한말초의 혼란을 틈타 다시 세력을 만회하여 만리장성을 넘어 침입해 왔다.
3. China의 반격
한에서 기원전 140년에 젊고 기예 넘친 무제가 즉위하자 무제는 적극적인 흉노 제압에 나서게 된다 마침 신문을 받고 있던 흉노인 포로에게 흉노에 관한 월 지국의 원한관계에 대하여 듣게 되고 무제는 월지와 연합해 흉노를 제거하려는 생각으로 월지에 이러한 생각을 전할 사신을 보내게 되고, 이 사신이 그 유명한 ‘장건’이라는 인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