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Engineering 공통] 교육Engineering에 대한 교육Engineering자들의 定義(정이)를 참고하여 자기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14 16:29
본문
Download : [교육공학 공통] 교육공학에 대한 교.hwp
교수-학습 과정에서 교사들은 목적달성을 위하여 교수활동에 필요한 일련의 사항을 학습자들에게 조직적으로 제공하고자 모든 수단이나 매개물 즉 여러 가지 data(자료) 및 매체를 사용한다.
5) 평가영역
출처
2. 교육工學(공학) 에 대한 교육工學(공학) 자들의 정의
7) 2008년 정의 (Januszewski & Molenda, 2008)
[교육공학 공통] 교육공학에 대한 교육공학자들의 정의를 참고하여 자기 자신 나름대로의 교육공학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 교육공학의 다섯 가지 주요 영역에 대해서 설명한 다음, 각각의 영역(다섯 가지 영역 각각)이 유아교육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될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해 구체적인 예를 들어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3) 활용영역
3) 1972년 정의 AECT(Association for Educational Communication and Technology)
[교육Engineering 공통] 교육Engineering에 대한 교육Engineering자들의 定義(정이)를 참고하여 자기 자신 나름대로의 교육Engineering에 대한 定義(정이)를 내리고, 교육Engineering의 다섯 가지 주요 영역에 마주향하여 說明(설명) 한 다음, 각각의
3) 활용영역
순서
1) 설계영역
Download : [교육공학 공통] 교육공학에 대한 교.hwp( 21 )
Ⅰ. 서론
4) 관리영역
6. 각각의 영역이 유아교육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될 수 있을 것인지 예를 들어 설명
Ⅲ. 結論
5. 각각의 영역이 유아교육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될 수 있을 것인지
Ⅰ. 서론
교육,공학,교육공학,유아교육,교육공학영역
1. 교육工學(공학) 이란
5) 1994년 정의 AECT
7. 나의 意見
2) 개발영역
2) 1970년 정의 수업工學(공학) 위원회(Commission on Instruction Technology, 1970)
1) 1963년 정의(Ely, 1963) (Department of Audiovisual Instruction)
2) 개발영역
2) 개발영역
3. 자기 자신 나름대로의 교육工學(공학) 에 대한 정의
4. 교육工學(공학) 의 다섯 가지 주요 영역
4) 1977년 정의 AECT
1) 설계영역
1) 설계영역
4) 관리영역
![[교육공학 공통] 교육공학에 대한 교-1415_01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503/%5B%EA%B5%90%EC%9C%A1%EA%B3%B5%ED%95%99%20%EA%B3%B5%ED%86%B5%5D%20%EA%B5%90%EC%9C%A1%EA%B3%B5%ED%95%99%EC%97%90%20%EB%8C%80%ED%95%9C%20%EA%B5%90-1415_01_.jpg)
![[교육공학 공통] 교육공학에 대한 교-1415_02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503/%5B%EA%B5%90%EC%9C%A1%EA%B3%B5%ED%95%99%20%EA%B3%B5%ED%86%B5%5D%20%EA%B5%90%EC%9C%A1%EA%B3%B5%ED%95%99%EC%97%90%20%EB%8C%80%ED%95%9C%20%EA%B5%90-1415_02_.jpg)
![[교육공학 공통] 교육공학에 대한 교-1415_03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503/%5B%EA%B5%90%EC%9C%A1%EA%B3%B5%ED%95%99%20%EA%B3%B5%ED%86%B5%5D%20%EA%B5%90%EC%9C%A1%EA%B3%B5%ED%95%99%EC%97%90%20%EB%8C%80%ED%95%9C%20%EA%B5%90-1415_03_.jpg)
![[교육공학 공통] 교육공학에 대한 교-1415_04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503/%5B%EA%B5%90%EC%9C%A1%EA%B3%B5%ED%95%99%20%EA%B3%B5%ED%86%B5%5D%20%EA%B5%90%EC%9C%A1%EA%B3%B5%ED%95%99%EC%97%90%20%EB%8C%80%ED%95%9C%20%EA%B5%90-1415_04_.jpg)
![[교육공학 공통] 교육공학에 대한 교-1415_05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503/%5B%EA%B5%90%EC%9C%A1%EA%B3%B5%ED%95%99%20%EA%B3%B5%ED%86%B5%5D%20%EA%B5%90%EC%9C%A1%EA%B3%B5%ED%95%99%EC%97%90%20%EB%8C%80%ED%95%9C%20%EA%B5%90-1415_05_.jpg)
5) 평가영역
설명
6) 2004년 정의 AECT
Ⅱ. 본론
교육이 바뀌어야 한다는 신념아래 최근 우리나라의 학교교육은 교단선진화, 정보통신 활용교육, 전자교육 등으로 이어지는 하드웨어 위주의 교육工學(공학) 을 주로 강조해왔다. 즉, 교육工學(공학) 적 교수매체란, 효과(效果)적인 교육의 활동을 위하여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학습자원인(原因) 각종 시각 data(자료), 테이프 리코더, 비디오, 텔레비젼, 컴퓨터 등의 매체를 교육에 활용하는 것을 말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교육工學(공학) 에 대한 교육工學(공학) 자들의 정의를 참고하여 자기 자신 나름대로의 교육工學(공학) 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 교육工學(공학) 의 다섯 가지 주요 영역에 대해서 설명한 다음, 각각의 영역(다섯 가지 영역 각각)이 유아교육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될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해 구체적인 예를 들어 자신의 意見을 제시해 보겠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교육Engineering 공통] 교육Engineering에 대한 교육Engineering자들의 定義(정이)를 참고하여 자기 자신 나름대로의 교육Engineering에 대한 定義(정이)를 내리고, 교육Engineering의 다섯 가지 주요 영역에 마주향하여 說明(설명) 한 다음, 각각의 영역(다섯 가지 영역 각각)이 유아교육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될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해 구체적인 예를 들어 자신의 opinion을 제시하시오
4) 관리영역
3) 활용영역
5) 평가영역
다. 그러나 교육을 바꾸고자 하는 노력은 단지 교육의 하드웨어를 바꾸는 것만으로는 불가능하며 교육 내부로부터의 진정한 alteration(변화) 를 도모하는 교육工學(공학) 적 노력이 있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