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부마케팅] 내부마케팅의 의미(관념, 내용, 의의)와 efficacy, 내부고객만족의 의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03 19:13
본문
Download : [내부마케팅] 내부마케팅의 의미(개념, 내용, 의의)와 효과, 내부고객만족의 의의.hwp
그에 비해 내부 marketing 은 고객지...
[내부marketing ] 내부marketing 의 의미(槪念, 내용, 의의)와 결과 , 내부고객만족의 의의
목차
내부marketing
Ⅰ. 내부marketing 의 의미와 결과
1. 내부marketing 의 의의
2. 내부marketing 의 槪念
3. 내부marketing 의 내용
4. 내부marketing 의 중요성과 결과
Ⅱ. 내부고객만족 의의
1. 내부고객의 槪念
2. 가치생산자(가치改善(개선) 자)
3. 가치판매자(가치증식자)
4. 가치구매자(가치통제자)
5. 내부고객만족의 槪念
내부marketing
I. 내부marketing 의 의미와 결과
1) 내부 marketing 의 의의
내부 marketing (internal marketing)에서는 사내 고객을 동기부여 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는데, 종사원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경영능력에 따라서 최종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능력이 결정된다는 생각을 기초로 한다. 내부 marketing 이란 종사원을 고객으로 보고 업무를 상품으로 간주하여 종사원들이 더 많은 성과(호텔에 지불하는 비용)를 창출할 수 있도록 만족할 수 있는 업무여건(상품)을 만들어 준다는 槪念이다. 그에 비해 내부 marketing 은 고객지향적 사고로부터 종사원들을 기업의 1차적 고객으로 보는 시각에 기초하므로 marketing 과 조직론의 접점이라고 볼 수 있따
2) 내부 marketing 의 槪念
내부 marketing 은 아직 발전태동기로서 성공의 요인과 장애물에 대한 연구가 필요하며, 신중함을 기울여야 할 연구분야로 인식되고 있따 내부 marketing 의 槪念은 고객에게 discrimination화된 가치를 제공함에 있어 종사원이 일괄되게 고객접촉활동을 수행하는 것이 중요해짐에 따라 결과 적으로 내부고객의 일관된 행동을 도출하기 위하여 출현하였다. 물론 종사원에 대한 동기부여는 인사 및 조직론에서 다루어 왔으나, 그 배경은 제조업의 생산과정에서의 원가절감과 효용성 향상에 기초한다. 물론 종사원에 대한 동기부여는 인사 및 조직론에서 다루어 왔으나, 그 배경은 제조업의 생산과정에서의 원가절감과 효용성 향상에 기초한다.
만족스러운 고객이 호텔에 대한 긍정적 구전과 반복구매 등을 통해 생존과 성장을 제공하듯이, 종사원이 만족스러운 업무여 건(제도 보상 업무지원 교육 등)에 더 많은 대가성, 호텔에 대한 애착, 서로의 독려, 구성원들의 대변인(홍보…(drop)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설명
[내부마케팅] 내부마케팅의 의미(개념, 내용, 의의)와 효과, 내부고객만족의 의의 , [내부마케팅] 내부마케팅의 의미(개념, 내용, 의의)와 효과, 내부고객만족의 의의경영경제레포트 , 내부마케팅 내부마케팅 의미 개념 내용 와 효과 내부고객만족 의의
Download : [내부마케팅] 내부마케팅의 의미(개념, 내용, 의의)와 효과, 내부고객만족의 의의.hwp( 15 )
내부마케팅,내부마케팅,의미,개념,내용,와,효과,내부고객만족,의의,경영경제,레포트
다.[내부마케팅] 내부마케팅의 의미(관념, 내용, 의의)와 efficacy, 내부고객만족의 의의
![[내부마케팅]%20내부마케팅의%20의미(개념,%20내용,%20의의)와%20효과,%20내부고객만족의%20의의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82%B4%EB%B6%80%EB%A7%88%EC%BC%80%ED%8C%85%5D%20%EB%82%B4%EB%B6%80%EB%A7%88%EC%BC%80%ED%8C%85%EC%9D%98%20%EC%9D%98%EB%AF%B8(%EA%B0%9C%EB%85%90,%20%EB%82%B4%EC%9A%A9,%20%EC%9D%98%EC%9D%98)%EC%99%80%20%ED%9A%A8%EA%B3%BC,%20%EB%82%B4%EB%B6%80%EA%B3%A0%EA%B0%9D%EB%A7%8C%EC%A1%B1%EC%9D%98%20%EC%9D%98%EC%9D%98_hwp_01.gif)
![[내부마케팅]%20내부마케팅의%20의미(개념,%20내용,%20의의)와%20효과,%20내부고객만족의%20의의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82%B4%EB%B6%80%EB%A7%88%EC%BC%80%ED%8C%85%5D%20%EB%82%B4%EB%B6%80%EB%A7%88%EC%BC%80%ED%8C%85%EC%9D%98%20%EC%9D%98%EB%AF%B8(%EA%B0%9C%EB%85%90,%20%EB%82%B4%EC%9A%A9,%20%EC%9D%98%EC%9D%98)%EC%99%80%20%ED%9A%A8%EA%B3%BC,%20%EB%82%B4%EB%B6%80%EA%B3%A0%EA%B0%9D%EB%A7%8C%EC%A1%B1%EC%9D%98%20%EC%9D%98%EC%9D%98_hwp_02.gif)
![[내부마케팅]%20내부마케팅의%20의미(개념,%20내용,%20의의)와%20효과,%20내부고객만족의%20의의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82%B4%EB%B6%80%EB%A7%88%EC%BC%80%ED%8C%85%5D%20%EB%82%B4%EB%B6%80%EB%A7%88%EC%BC%80%ED%8C%85%EC%9D%98%20%EC%9D%98%EB%AF%B8(%EA%B0%9C%EB%85%90,%20%EB%82%B4%EC%9A%A9,%20%EC%9D%98%EC%9D%98)%EC%99%80%20%ED%9A%A8%EA%B3%BC,%20%EB%82%B4%EB%B6%80%EA%B3%A0%EA%B0%9D%EB%A7%8C%EC%A1%B1%EC%9D%98%20%EC%9D%98%EC%9D%98_hwp_03.gif)
![[내부마케팅]%20내부마케팅의%20의미(개념,%20내용,%20의의)와%20효과,%20내부고객만족의%20의의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82%B4%EB%B6%80%EB%A7%88%EC%BC%80%ED%8C%85%5D%20%EB%82%B4%EB%B6%80%EB%A7%88%EC%BC%80%ED%8C%85%EC%9D%98%20%EC%9D%98%EB%AF%B8(%EA%B0%9C%EB%85%90,%20%EB%82%B4%EC%9A%A9,%20%EC%9D%98%EC%9D%98)%EC%99%80%20%ED%9A%A8%EA%B3%BC,%20%EB%82%B4%EB%B6%80%EA%B3%A0%EA%B0%9D%EB%A7%8C%EC%A1%B1%EC%9D%98%20%EC%9D%98%EC%9D%98_hwp_04.gif)
![[내부마케팅]%20내부마케팅의%20의미(개념,%20내용,%20의의)와%20효과,%20내부고객만족의%20의의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82%B4%EB%B6%80%EB%A7%88%EC%BC%80%ED%8C%85%5D%20%EB%82%B4%EB%B6%80%EB%A7%88%EC%BC%80%ED%8C%85%EC%9D%98%20%EC%9D%98%EB%AF%B8(%EA%B0%9C%EB%85%90,%20%EB%82%B4%EC%9A%A9,%20%EC%9D%98%EC%9D%98)%EC%99%80%20%ED%9A%A8%EA%B3%BC,%20%EB%82%B4%EB%B6%80%EA%B3%A0%EA%B0%9D%EB%A7%8C%EC%A1%B1%EC%9D%98%20%EC%9D%98%EC%9D%98_hwp_05.gif)
![[내부마케팅]%20내부마케팅의%20의미(개념,%20내용,%20의의)와%20효과,%20내부고객만족의%20의의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82%B4%EB%B6%80%EB%A7%88%EC%BC%80%ED%8C%85%5D%20%EB%82%B4%EB%B6%80%EB%A7%88%EC%BC%80%ED%8C%85%EC%9D%98%20%EC%9D%98%EB%AF%B8(%EA%B0%9C%EB%85%90,%20%EB%82%B4%EC%9A%A9,%20%EC%9D%98%EC%9D%98)%EC%99%80%20%ED%9A%A8%EA%B3%BC,%20%EB%82%B4%EB%B6%80%EA%B3%A0%EA%B0%9D%EB%A7%8C%EC%A1%B1%EC%9D%98%20%EC%9D%98%EC%9D%98_hwp_06.gif)
[내부마케팅] 내부마케팅의 의미(관념, 내용, 의의)와 efficacy, 내부고객만족의 의의
[내부marketing ] 내부marketing 의 의미(槪念, 내용, 의의)와 결과 , 내부고객만족의 의의
목차
내부marketing
Ⅰ. 내부marketing 의 의미와 결과
1. 내부marketing 의 의의
2. 내부marketing 의 槪念
3. 내부marketing 의 내용
4. 내부marketing 의 중요성과 결과
Ⅱ. 내부고객만족 의의
1. 내부고객의 槪念
2. 가치생산자(가치改善(개선) 자)
3. 가치판매자(가치증식자)
4. 가치구매자(가치통제자)
5. 내부고객만족의 槪念
내부marketing
I. 내부marketing 의 의미와 결과
1) 내부 marketing 의 의의
내부 marketing (internal marketing)에서는 사내 고객을 동기부여 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는데, 종사원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경영능력에 따라서 최종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능력이 결정된다는 생각을 기초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