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평가의 관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07 13:31
본문
Download : 교육평가의 개념.hwp
* 행동 : 내재적, 외재적 행동
-어떤 인간이냐는 것은 결국 어떤 행동을 하는 인간이냐는 점에 귀착되고 교육은 결국 이 행동이란 것에 대한 활동이다.교육평가의개념 , 교육평가의 개념사범교육레포트 ,
Download : 교육평가의 개념.hwp( 53 )
다.
우선 교육 평가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서는 몇 가지 전제되는 명제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 행동의 change(변화) : 학습의 결과에 의해 학생에게 일어나는 행동양식의 change(변화)
* 바람직한이란? : 교육에 의해 어떠한 행동의 change(변화)가 일어날 때 그 모든 change(변화)가 교육 목적이 될 수는 없다.
1. 교육 평가란 무엇이고, 어떠한 definition 으로 구성 되어 있는가?
교육이란 교육하고자하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존재하는 definition 이며 교육 평가는 곧 교육 진단이라고 볼 수 있따 기업가가 기업의 결과 및 과정을 반성하기 위해 진단하고 경영의 손익을 따져보는 일이 교육에서는 교육 평가의 기능에 해당한다고 할 수 있겠다.
,사범교육,레포트
레포트/사범교육



교육평가의관념
교육평가의 관념
교육 평가는 교수과정과 학습과정에 최대한 도움을 주고 그렇게 함으로써 학생의 학교 학습을 극대화 시키는 역할을 한다.
순서
본 자료는 교육평가의 개념에 대해 정리한 리포트입니다. 즉, 교육의 목적이 될 수 있는 바람직한 행동의 change(변화)라는 기준이 있어야 하는데 이때 ‘어떠어떠한 change(변화)가 바람직하다’라고 보는 관점
여기서 볼 때 교육 평가란 바람직한 행동의 change(변화)가 얼마나 달성되었느냐하는 교육목적의 달성도를 파악하고 다루는 과정이다. 즉, 목적에 부합하는 올바른 행동의 change(변화)가 얼마나 달성되었는가 …(省略)
설명
본 data(자료)는 교육평가의 관념에 대해 정리한 리포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