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망 marketing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11 15:14
본문
Download : 인터넷 마케팅_2053735.hwp
③ 판매거점이 전통적 마케팅은 영업장소가 필요 하지만 인터넷(Internet) 마케팅의 경우 사이버공간
을 통해서 거래되기 때문에 장소의 제약이 적다.
② 거래시간의 경우 전통적 마케팅은 영업시간이 제한적 이지만 인터넷(Internet) 마케팅의 경우 24시간내내 이용할수 있다는 점이다.
2. 인터파크
1) 인터파크의 introduction
인터파크는 대표이사인 이기형씨가 1996년 6월 1일 문을 연 국내 최초의 인터넷(Internet) 쇼핑몰로서, <인터넷(Internet) 테마 파크>를 의미한다. 또한 기존의 시장 점유율 위주의 마케팅에서 벗어나 고객의 구미에 맞는 정보를 직접 전달할 수 있어 인터넷(Internet) 시대의 효능적인 마케팅 수단으로 떠오르고 있다 아울러 기존의 유통 방식은 경로가 다양하기 때문에 비용이 높지만 이 마케팅 방식에서는 거래가 기업과 소비자 간에 직접 이루어지기 때문에 비용절감의 효능를 거둘 수도 있다 전통적인 거래 공간인 시장 또는 쇼핑센터 등의 물리적인 장소는 물론, 영업시간도 별도로 필요하지 않고 판매자와 구매자가 거래를 위하여 만나지 않아도 되며,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아이디어 개발과 제품설계 등에 참여하여 자신의 의견을 반영시킬 수도 있다
3)전통적 마케팅과의 차이
① 전통적 마케팅의 경우 기업이 도매상 에게 도매상이 소매상에게 그럼 소매상이 소비자에게 전달했지만 인터넷(Internet) 마케팅의 경우 기업이 소비자에게 바로 물건을 판매하는 형태를 취한다.인터파크g , 인터넷 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인터파크g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1. 인터넷(Internet) 마케팅
2. 인터파크
3. 環境analysis(분석)
1) 외부環境 analysis(분석)
2) 내부環境 analysis(분석)
4. SWOTanalysis(분석)
5. BCG 매트릭스 analysis(분석)
6. STPanalysis(분석)
7. 4P`s
8. 판매후 고객관리
1. 인터넷(Internet) 마케팅
1)定義(정이)
사이버마케팅(cyber marketing)이라고도 한다.
Download : 인터넷 마케팅_2053735.hwp( 12 )






누리망 marketing
인터파크의 example(사례) 를 통해 누리망 marketing 에 마주향하여 분석하여 쓴 보고서입니다.
,경영경제,레포트
설명
인터파크의 사례를 통해 인터넷 마케팅에 대해서 분석하여 쓴 보고서입니다. 인터넷(Internet)을 활용하여 수익을 얻고자 하는 전략(strategy) 활동이라고 볼 수 있다
2)특징
인터넷(Internet)을 통한 마케팅은 정보 제공자와 수용자간의 커뮤니케이션이 쉽고, 시간이나 공간 등의 제약을 받지 않고 무제한적으로 정보를 주고받을 수 있다는 advantage(장점) 을 갖는다.
1997년 7월 1일 코스닥에 등록하였으며, 현재 자…(To be continued )
다. 인터파크는 7년간의 풍부한 경험을 통해 확고한 브랜드 파워와 독자적인 기술력을 갖추고 국내 전자상거래 시장의 선두주자이자, 전문유통기업으로 성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