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 靑少年(청소년) 을 위한 사회복지실천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27 21:43
본문
Download : 아동, 청소년을 위한 사회복지실천방법.ppt
참고자료로서 모쪼록 활용이 되시리라 생각되며, 즐거운 학교생활 보내세요.아동,청소년을위한사회복지실천방법 , 아동, 청소년을 위한 사회복지실천방법인문사회레포트 ,
아동,靑少年(청소년) 을위한사회복지실천방법
• 아동을 위한 사회복지실천
1. 클라이언트로서 아동의 특성(特性)
2. 사회복지실천의 원조관계
3. 사정
4. 사회복지실천 개입의 형태
• 생태체계론의 관점
1. 이론(理論)적 관점
2. 생태체계적 관점에 의한 사회복지실천
• 심리사회모델
1. 이론(理論)적 배경
2. 심리사회모델의 주요 concept(개념)
3. 심리사회모델의 실천과정
• 문제해결모델
1. 문제해결모델의 주요 concept(개념)
2. 문제해결모델의 效果적 사용에 방해가 되는 요소
3. 문제해결모델의 사회복지실천과정과 기술
• 행동수정모델
1. 행동수정모델의 주요 concept(개념)
2. 행동수정모델의 개요
3. 행동수정모델의 사회복지실천과정상의 影響(영향)
▶ 전조작기 : 2~6세 아동을 위한 장난감 전화기, 접시, 음식물
▶ 모형, 소꿉놀이, 병원놀이용 장난감, 고무 찰흙, 가구모형 등
▶ 구체적 조작기 : 6~11세 아동을 위한 동물인형, 자동차, 인형집, 작은 사람 등
▶ 형식적 조작기 : 놀이에 대한 양극단적 reaction . 그림 그리기나 만들기 같은 미술활동 권장
④ a social worker(사회복지사) 의 역할과 기법
거리와 객관성을 유지하려는 임상가 반면에 임상가 자신이 놀이활동의 일부로 적극적으로 관여하려는 임상가…
이는 임상가 개인적 선호 등에 의해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 아동의 특성(特性)과 욕구에 근거, 놀잇감의 선택도 아동의 욕구에 철저히 근거.
2. 생태체계론의 관점
1. 이론(理論)적 관점
개인과 환경을 동시에 고려, 개별지도, 집단지도 및 지역싸회 조직간의 경계를 넘어서 통합적 사회사업실천과정 제공.
① 전체적 인간관 : 인간을 통합된 하나의 체계로 간주
…(투비컨티뉴드 )
Download : 아동, 청소년을 위한 사회복지실천방법.ppt( 80 )






다. 참고 로서 모쪼록 활용이 되시리라 생각되며, 즐거운 학교생활 보내세요.
아동, 청소년을 위한 사회복지실천방법으로 생태체계론의 관점과 심리사회모델, 문제해결모델, 행동수정모델 이론에 대해서 정리한 발표용 파워포인트 자료입니다.
레포트/인문사회
,인문사회,레포트
순서
아동, 靑少年(청소년) 을 위한 사회복지실천방법
설명
아동, 靑少年(청소년) 을 위한 사회복지실천방법으로 생태체계론의 관점과 심리사회모델, 문제해결모델, 행동수정모델 이론에 관련되어 정리한 발표용 파워포인트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