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너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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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25 14: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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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생각은 화가로서의 경험을 통하여 보다 구체화되어 결국에는 그가 박사학위 논문에서 회화나 조각이 정서를 함양하는 하나의 자료(資料)로서 취급되는 것에 반대하는 주장을 하게 된다 눈에 의한 시각적 경험은 정신 활동이며 회회 작업은 지성의 훈련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미술 작품을 보고 인식하는 과정은 자연과학에서의 experiment(실험) 계획과 같은 동일한 탐구과정이라는 것이다. 1950년에 시카고 미술학교 입학. 회화미술은 지적이며 복합적인 세계임을 깨달음. 1954년에 루즈벨트 대학에서 교육과 미술을 전공하여 미술과 교육에 더욱 폭 넓고 깊이 있게 접근하게 됨. 현재까지 미국의 스탠포드 대학교(Stanford University) 교수로 재직 중, 로웬필드(Lowenfeld) 이후 세계 미술 교육계에 가장 많은 effect을 미치고 있는 학자임. 미술 미술교육협회 NAEA(The National Art Education Association) 와 국제 미술교육학회 INSEA 회장을 역임
1994년 8월 서울교대 미술교육 연구회 초청으로 한국에서 세미나. 현재 생존.
성장과정을 통하여 아이스너는 미술교과가 주지주의 교과만큼 중요하다는 생각을 갖게 되었다. 아이스너의생애와미술 , 아이스너에 대하여사범교육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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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스너에 대하여
아이스너의생애와미술
다.
아이스너에 대하여 쓴 자료입니다. 그는 교육에서 미술의 공헌이 무시된다면 인식론이 충분히 관념화될 수 없다고 보았고, 미술이 전인 교육에 필요하긴 하지만 필수 교과가 될 수 없다는 일반적인 사회 인식에 반대하였다. 회화에 이용되는 시각화 기법, 구성, 감수성, 창조성 등은 조형요소의 배치에 필요한 것들이다. . 이런 관점을 가진 아이스너는 미술교육의 목적을 정서성 함양에 두는 것은 지성을 발달시키는 미술의 기능을 약화시키는 경향이 있다고 하였다. 사물들은 언제나 變化(변화)하며, 그 다양한 이미지에 주의를 기울이는 데에는 풍부한 미술적 지각의 필요하기 때문에 창작 활동은 쉬운 일이 아닐것이다.
아이스너에게 미술은 인간의 지성을 變化(변화)시키는 주요 교과이다. 언어에 관련된 것뿐만 아리나 미술 …(To be continued )





설명
아이스너에 대하여 쓴 data(자료)입니다.
1. 아이스너의 생애와 사상
1933년에 미국 일리노이주 시카고에서 출생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