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2학기 lifelong education 경영론 중간시험해결해야할문제물 공통(lifelong education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2-28 12:46
본문
Download : 20212중과_교육3_평생교육경영론_공통.zip
여기에는 계획, 의사결정, 관리 및 실행, 피드백 등의 평가 활동, 그리고 리더십 등을 포함한다. 공통사항을 고려하면 ‘다른 사람에게 영향력을 행사하여 그들로 하여금 goal(목표) 방향으로 행동하게 만들어 goal(목표) 를 달성하는 과정’이라할 수 있다아 리더십의 함축된 의미는 goal(목표) 달성과 영향력 행사와 관련이 있다고 할 수 있다아
2021년 2학기 lifelong education 경영론 중간시험해결해야할문제물 공통(lifelong education 기관의 리더십에서 중요한 요인)
다.
III. 결 론
2. 자신이 생각하는 lifelong education 기관의 리더십.hwp
서지사항
I. 서 론
방송통신 > 중간과제물
1. 교재의 7장 학습조직 구축의 기본 원리.hwp
- 목 차 -
1. 교재의 제 4장 리더십이론에 비추어, 자신이 생각하는 평생교육기관의 리더십에서 가장 중요한 요인을 제시하고, 그 이유를 현재 평생교육기관의 문제점과 연결하여 설명하시오. 2. 교재의 7장 학습조직 구축의 기본 원리를 정리하고, 평생교육기관이나 주변 조직 하나를 선택하여(직장의 팀, 동호회, 동창모임 등도 가능) 이 요소 가운데 무엇이 충분하거나 부족한지를 구체적으로 분석하고 이에 기반하여 평가하시오.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평생교육기관의 리더십 2. 학습조직 구축의 기본 원리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교재의 7장 학습조직 구축의 기본 원리.hwp 2. 자신이 생각하는 평생교육기관의 리더십.hwp

1. lifelong education 기관의 리더십
平生敎育(평생교육) 경영은 平生敎育(평생교육)의 활동인 교수-학습 활동을 제공하고 이를 촉진한다. 이에 대해 코트니의 교육경영의 과정은 제시하였다. 平生敎育(평생교육)에 대한 중요성 증가로 平生敎育(평생교육)을 실시하는 平生敎育(평생교육)기관 또한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다아 특히 대학 平生敎育(평생교육)원은 대학이 지닌 방대한 인적 물적 교육자원과 교육적 노하우는 물론 대학의 높은 교육적 명성과 선호도를 바탕으로 平生敎育(평생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기관 중에서도 가장 point적이고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아
순서
1. 교재의 제 4장 리더십이론(理論)에 비추어, 자신이 생각하는 lifelong education 기관의 리더십에서 가장 중요한 요인을 제시하고, 그 이유를 현재 lifelong education 기관의 problem(문제점)과 연결하여 說明(설명) 하시오.
- 중략 -
1) 리더십
1. 平生敎育(평생교육)기관의 리더십
2. 학습조직 구축의 기본 원리
설명
2. 교재의 7장 학습조직 구축의 기본 원리를 정리(arrangement)하고, lifelong education 기관이나 주변 조직 하나를 선택하여(직장의 팀, 동호회, 동창모임 등도 가능) 이 요소 가운데 무엇이 충분하거나 부족한지를 구체적으로 analysis(분석) 하고 이에 기반하여 평가하시오.
이 리포트는 교재의 4장 리더십theory(이론)에 비추어, 자신이 생각하는 平生敎育(평생교육)기관의 리더십에서 가장 중요한 요인을 제시하고, 교재의 7장 학습조직 구축의 기본 원리를 정리(整理) 하고, 주변 조직 하나를 선택하여 이 요소에 기반하여 평가하였다. 따라서 여러 사람들의 자원과 노력이 결합되는 과정이라고 할 것이다. II. 본 론
Download : 20212중과_교육3_평생교육경영론_공통.zip( 54 )
평생교육경영론,방통대평생교육경영론,방송대평생교육경영론,평생교육경영론과제물,평생교육경영론과제,평생교육경영론레포트
II. 본 론
자아실현 욕구를 충족시키고자 하는 사회 구성원들의 수요 증대는 학교중심의 교육체제로 충족시킬 수 없는 교육적 필요를 낳고 있다아 이와 같은 필요에 의해 대두된 새로운 패러다임이 平生敎育(평생교육)이다. 일반적으로 리더십을 ‘goal(목표) 를 달성하기 위하여 어떤 사람에게 영향력을 행사하는 과정’으로 이해할 수 있는데, 리더십은 다양한 정이가 존재한다. 학습조직구성의 5가지 원칙은 학습 리더에게 종래의 사고 방식과 조화로부터 새로운 패러다임의 전환을 가능하게 한다. 코트니의 아홉 가지 경영기능은 경영기능과 유사하나 ‘기관의 철학과 임무의 개발과 공유’, ‘목적과 goal(목표) 의 설정’, ‘마케팅’의 세 요소는 平生敎育(평생교육)기관의 特性(특성)을 반영하여 추가하였다. 5가지 기반 가운데 시스템 사고를 토대로 나머지 네 가지 기반을 유기적으로 연결시켜 전체를 직관적으로 통찰할 수 있는 입체적 사고 논리로서 시스템 사고의 중요성과 necessity 을 역설하고 있다아
<< 함께 제공되는 참고data(자료) 한글파일 >>
I. 서 론
리더십은 조직 또는 집단이 존재하는 곳이라면 중요한 이슈로 논의되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