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放通大 중어중문학과 4학년 언어와 생활 공통] 교재 1장을 참고하여, 통신 언어의 data(資料)를 직접 수집하여 각 예들에…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9-26 06:16
본문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목 차>
Ⅰ. 통신 언어의 관념
1. 통신언어의 정이
2. 인터넷(Internet) 신조어
Ⅱ. 통신언어의 特性 분석
1. 운영자 언어 : 인터넷(Internet) 홈페이지
1) 개인 사이트 언어분석
2) 민간단체 사이트 언어분석
3) 공공기관 사이트 언어분석
4) 기업 사이트 언어분석
2. 게시판 언어 : 다음 카페 게시판
1) 다음 카페 게시판 언어분석
2) 익명게시판 언어분석
3) 실명게시판 언어분석
3. 대화방 언어 : 세이클럽 채팅방 언어분석
4. 전자편지 언어 : e-mail 한메일
1) 사적인 e-mail 언어분석
2) 공적인 e-mail 언어분석
3) 상업적 e-mail 언어분석
Ⅲ. 통신언어의 장단점
1. 통신언어의 advantage
2. 통신언어의 단점
Ⅳ. 바람직한 통신언어 사용 방법
1. 사회적 차원의 방법
2. 개인적 차원의 노력
<출처>
Ⅰ. 통신 언어의 관념
1. 통신언어의 정이
21世紀 정보화 시대라는 요즘 컴퓨터는 우리 생활의 중심에 놓여있따 컴퓨터가 우리 생활의 한 부분이 되어 많은 영향을 끼치게 된 것은 컴퓨터의 보급률이 높아지고 어느 곳에서나 쉽게 인터넷(Internet)에 접속 할 수 있게 된 결과라 할 수 있따 이렇게 PC통신 인구가 급증하면서 급기야는 PC통신에서 쓰이는 언어가 따로 생겨나기에 이르렀다. 컴퓨터 통신언어는 전자 말 (Electric Language)에 속하는 것으로, 우리가 사는 이 시대에 새롭게 비롯된 말이다. 통신언어란 전자말의 하위 갈래로서 `컴퓨터를 이용한 통신에 사용되는 언어`를 뜻하며, 이를 사이버 언어, 인터넷(Internet) 언어 등의 다른 이름으로 불리기도…(skip)
순서
설명
방송통신/기타
Download : [방통대 중어중문학과 4학년 언어와 생활 공통] 교재 1장을 참고하여, 통신 언어의 자료를 직접 수집하여 각 예들에서 어떤 표현적 장치가 사용되었는지, 그리고 그러한 표현적 장치가 어떤 효과를 위한 것인지를 분.hwp( 25 )
[放通大 중어중문학과 4학년 언어와 생활 공통] 교재 1장을 참고하여, 통신 언어의 data(資料)를 직접 수집하여 각 예들에서 어떤 표현적 장치가 사용되었는지, 그리고 그러한 표현적 장치가 어떤 효과(效果)를 위한 것인지를 analysis(분석) 해 보시오에 관한 보고서입니다
![[방통대%20중어중문학과%204학년%20언어와%20생활%20공통]%20교재%201장을%20참고하여,%20통신%20언어의%20자료를%20직접%20수집하여%20각%20예들에서%20어떤%20표현적%20장치가%20사용되었는지,%20그리고%20그러한%20표현적%20장치가%20어떤%20효과를%20위한%20것인지를%20분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C%A4%91%EC%96%B4%EC%A4%91%EB%AC%B8%ED%95%99%EA%B3%BC%204%ED%95%99%EB%85%84%20%EC%96%B8%EC%96%B4%EC%99%80%20%EC%83%9D%ED%99%9C%20%EA%B3%B5%ED%86%B5%5D%20%EA%B5%90%EC%9E%AC%201%EC%9E%A5%EC%9D%84%20%EC%B0%B8%EA%B3%A0%ED%95%98%EC%97%AC,%20%ED%86%B5%EC%8B%A0%20%EC%96%B8%EC%96%B4%EC%9D%98%20%EC%9E%90%EB%A3%8C%EB%A5%BC%20%EC%A7%81%EC%A0%91%20%EC%88%98%EC%A7%91%ED%95%98%EC%97%AC%20%EA%B0%81%20%EC%98%88%EB%93%A4%EC%97%90%EC%84%9C%20%EC%96%B4%EB%96%A4%20%ED%91%9C%ED%98%84%EC%A0%81%20%EC%9E%A5%EC%B9%98%EA%B0%80%20%EC%82%AC%EC%9A%A9%EB%90%98%EC%97%88%EB%8A%94%EC%A7%80,%20%EA%B7%B8%EB%A6%AC%EA%B3%A0%20%EA%B7%B8%EB%9F%AC%ED%95%9C%20%ED%91%9C%ED%98%84%EC%A0%81%20%EC%9E%A5%EC%B9%98%EA%B0%80%20%EC%96%B4%EB%96%A4%20%ED%9A%A8%EA%B3%BC%EB%A5%BC%20%EC%9C%84%ED%95%9C%20%EA%B2%83%EC%9D%B8%EC%A7%80%EB%A5%BC%20%EB%B6%84_hwp_01.gif)
![[방통대%20중어중문학과%204학년%20언어와%20생활%20공통]%20교재%201장을%20참고하여,%20통신%20언어의%20자료를%20직접%20수집하여%20각%20예들에서%20어떤%20표현적%20장치가%20사용되었는지,%20그리고%20그러한%20표현적%20장치가%20어떤%20효과를%20위한%20것인지를%20분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C%A4%91%EC%96%B4%EC%A4%91%EB%AC%B8%ED%95%99%EA%B3%BC%204%ED%95%99%EB%85%84%20%EC%96%B8%EC%96%B4%EC%99%80%20%EC%83%9D%ED%99%9C%20%EA%B3%B5%ED%86%B5%5D%20%EA%B5%90%EC%9E%AC%201%EC%9E%A5%EC%9D%84%20%EC%B0%B8%EA%B3%A0%ED%95%98%EC%97%AC,%20%ED%86%B5%EC%8B%A0%20%EC%96%B8%EC%96%B4%EC%9D%98%20%EC%9E%90%EB%A3%8C%EB%A5%BC%20%EC%A7%81%EC%A0%91%20%EC%88%98%EC%A7%91%ED%95%98%EC%97%AC%20%EA%B0%81%20%EC%98%88%EB%93%A4%EC%97%90%EC%84%9C%20%EC%96%B4%EB%96%A4%20%ED%91%9C%ED%98%84%EC%A0%81%20%EC%9E%A5%EC%B9%98%EA%B0%80%20%EC%82%AC%EC%9A%A9%EB%90%98%EC%97%88%EB%8A%94%EC%A7%80,%20%EA%B7%B8%EB%A6%AC%EA%B3%A0%20%EA%B7%B8%EB%9F%AC%ED%95%9C%20%ED%91%9C%ED%98%84%EC%A0%81%20%EC%9E%A5%EC%B9%98%EA%B0%80%20%EC%96%B4%EB%96%A4%20%ED%9A%A8%EA%B3%BC%EB%A5%BC%20%EC%9C%84%ED%95%9C%20%EA%B2%83%EC%9D%B8%EC%A7%80%EB%A5%BC%20%EB%B6%84_hwp_02.gif)
![[방통대%20중어중문학과%204학년%20언어와%20생활%20공통]%20교재%201장을%20참고하여,%20통신%20언어의%20자료를%20직접%20수집하여%20각%20예들에서%20어떤%20표현적%20장치가%20사용되었는지,%20그리고%20그러한%20표현적%20장치가%20어떤%20효과를%20위한%20것인지를%20분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C%A4%91%EC%96%B4%EC%A4%91%EB%AC%B8%ED%95%99%EA%B3%BC%204%ED%95%99%EB%85%84%20%EC%96%B8%EC%96%B4%EC%99%80%20%EC%83%9D%ED%99%9C%20%EA%B3%B5%ED%86%B5%5D%20%EA%B5%90%EC%9E%AC%201%EC%9E%A5%EC%9D%84%20%EC%B0%B8%EA%B3%A0%ED%95%98%EC%97%AC,%20%ED%86%B5%EC%8B%A0%20%EC%96%B8%EC%96%B4%EC%9D%98%20%EC%9E%90%EB%A3%8C%EB%A5%BC%20%EC%A7%81%EC%A0%91%20%EC%88%98%EC%A7%91%ED%95%98%EC%97%AC%20%EA%B0%81%20%EC%98%88%EB%93%A4%EC%97%90%EC%84%9C%20%EC%96%B4%EB%96%A4%20%ED%91%9C%ED%98%84%EC%A0%81%20%EC%9E%A5%EC%B9%98%EA%B0%80%20%EC%82%AC%EC%9A%A9%EB%90%98%EC%97%88%EB%8A%94%EC%A7%80,%20%EA%B7%B8%EB%A6%AC%EA%B3%A0%20%EA%B7%B8%EB%9F%AC%ED%95%9C%20%ED%91%9C%ED%98%84%EC%A0%81%20%EC%9E%A5%EC%B9%98%EA%B0%80%20%EC%96%B4%EB%96%A4%20%ED%9A%A8%EA%B3%BC%EB%A5%BC%20%EC%9C%84%ED%95%9C%20%EA%B2%83%EC%9D%B8%EC%A7%80%EB%A5%BC%20%EB%B6%84_hwp_03.gif)
![[방통대%20중어중문학과%204학년%20언어와%20생활%20공통]%20교재%201장을%20참고하여,%20통신%20언어의%20자료를%20직접%20수집하여%20각%20예들에서%20어떤%20표현적%20장치가%20사용되었는지,%20그리고%20그러한%20표현적%20장치가%20어떤%20효과를%20위한%20것인지를%20분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C%A4%91%EC%96%B4%EC%A4%91%EB%AC%B8%ED%95%99%EA%B3%BC%204%ED%95%99%EB%85%84%20%EC%96%B8%EC%96%B4%EC%99%80%20%EC%83%9D%ED%99%9C%20%EA%B3%B5%ED%86%B5%5D%20%EA%B5%90%EC%9E%AC%201%EC%9E%A5%EC%9D%84%20%EC%B0%B8%EA%B3%A0%ED%95%98%EC%97%AC,%20%ED%86%B5%EC%8B%A0%20%EC%96%B8%EC%96%B4%EC%9D%98%20%EC%9E%90%EB%A3%8C%EB%A5%BC%20%EC%A7%81%EC%A0%91%20%EC%88%98%EC%A7%91%ED%95%98%EC%97%AC%20%EA%B0%81%20%EC%98%88%EB%93%A4%EC%97%90%EC%84%9C%20%EC%96%B4%EB%96%A4%20%ED%91%9C%ED%98%84%EC%A0%81%20%EC%9E%A5%EC%B9%98%EA%B0%80%20%EC%82%AC%EC%9A%A9%EB%90%98%EC%97%88%EB%8A%94%EC%A7%80,%20%EA%B7%B8%EB%A6%AC%EA%B3%A0%20%EA%B7%B8%EB%9F%AC%ED%95%9C%20%ED%91%9C%ED%98%84%EC%A0%81%20%EC%9E%A5%EC%B9%98%EA%B0%80%20%EC%96%B4%EB%96%A4%20%ED%9A%A8%EA%B3%BC%EB%A5%BC%20%EC%9C%84%ED%95%9C%20%EA%B2%83%EC%9D%B8%EC%A7%80%EB%A5%BC%20%EB%B6%84_hwp_04.gif)
![[방통대%20중어중문학과%204학년%20언어와%20생활%20공통]%20교재%201장을%20참고하여,%20통신%20언어의%20자료를%20직접%20수집하여%20각%20예들에서%20어떤%20표현적%20장치가%20사용되었는지,%20그리고%20그러한%20표현적%20장치가%20어떤%20효과를%20위한%20것인지를%20분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C%A4%91%EC%96%B4%EC%A4%91%EB%AC%B8%ED%95%99%EA%B3%BC%204%ED%95%99%EB%85%84%20%EC%96%B8%EC%96%B4%EC%99%80%20%EC%83%9D%ED%99%9C%20%EA%B3%B5%ED%86%B5%5D%20%EA%B5%90%EC%9E%AC%201%EC%9E%A5%EC%9D%84%20%EC%B0%B8%EA%B3%A0%ED%95%98%EC%97%AC,%20%ED%86%B5%EC%8B%A0%20%EC%96%B8%EC%96%B4%EC%9D%98%20%EC%9E%90%EB%A3%8C%EB%A5%BC%20%EC%A7%81%EC%A0%91%20%EC%88%98%EC%A7%91%ED%95%98%EC%97%AC%20%EA%B0%81%20%EC%98%88%EB%93%A4%EC%97%90%EC%84%9C%20%EC%96%B4%EB%96%A4%20%ED%91%9C%ED%98%84%EC%A0%81%20%EC%9E%A5%EC%B9%98%EA%B0%80%20%EC%82%AC%EC%9A%A9%EB%90%98%EC%97%88%EB%8A%94%EC%A7%80,%20%EA%B7%B8%EB%A6%AC%EA%B3%A0%20%EA%B7%B8%EB%9F%AC%ED%95%9C%20%ED%91%9C%ED%98%84%EC%A0%81%20%EC%9E%A5%EC%B9%98%EA%B0%80%20%EC%96%B4%EB%96%A4%20%ED%9A%A8%EA%B3%BC%EB%A5%BC%20%EC%9C%84%ED%95%9C%20%EA%B2%83%EC%9D%B8%EC%A7%80%EB%A5%BC%20%EB%B6%84_hwp_05.gif)
![[방통대%20중어중문학과%204학년%20언어와%20생활%20공통]%20교재%201장을%20참고하여,%20통신%20언어의%20자료를%20직접%20수집하여%20각%20예들에서%20어떤%20표현적%20장치가%20사용되었는지,%20그리고%20그러한%20표현적%20장치가%20어떤%20효과를%20위한%20것인지를%20분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C%A4%91%EC%96%B4%EC%A4%91%EB%AC%B8%ED%95%99%EA%B3%BC%204%ED%95%99%EB%85%84%20%EC%96%B8%EC%96%B4%EC%99%80%20%EC%83%9D%ED%99%9C%20%EA%B3%B5%ED%86%B5%5D%20%EA%B5%90%EC%9E%AC%201%EC%9E%A5%EC%9D%84%20%EC%B0%B8%EA%B3%A0%ED%95%98%EC%97%AC,%20%ED%86%B5%EC%8B%A0%20%EC%96%B8%EC%96%B4%EC%9D%98%20%EC%9E%90%EB%A3%8C%EB%A5%BC%20%EC%A7%81%EC%A0%91%20%EC%88%98%EC%A7%91%ED%95%98%EC%97%AC%20%EA%B0%81%20%EC%98%88%EB%93%A4%EC%97%90%EC%84%9C%20%EC%96%B4%EB%96%A4%20%ED%91%9C%ED%98%84%EC%A0%81%20%EC%9E%A5%EC%B9%98%EA%B0%80%20%EC%82%AC%EC%9A%A9%EB%90%98%EC%97%88%EB%8A%94%EC%A7%80,%20%EA%B7%B8%EB%A6%AC%EA%B3%A0%20%EA%B7%B8%EB%9F%AC%ED%95%9C%20%ED%91%9C%ED%98%84%EC%A0%81%20%EC%9E%A5%EC%B9%98%EA%B0%80%20%EC%96%B4%EB%96%A4%20%ED%9A%A8%EA%B3%BC%EB%A5%BC%20%EC%9C%84%ED%95%9C%20%EA%B2%83%EC%9D%B8%EC%A7%80%EB%A5%BC%20%EB%B6%84_hwp_06.gif)
[방통대 중어중문학과 4학년 언어와 생활 공통] 교재 1장을 참고하여, 통신 언어의 자료를 직접 수집하여 각 예들에서 어떤 표현적 장치가 사용되었는지, 그리고 그러한 표현적 장치가 어떤 효과를 위한 것인지를 분석해 보시오에 관한 레포트입니다여러 가지 자료를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방통대중어중문학과4학년언어와생활공통]교재1장을참고하여,통신언어의자료를직~ , [방통대 중어중문학과 4학년 언어와 생활 공통] 교재 1장을 참고하여, 통신 언어의 자료를 직접 수집하여 각 예들에서 어떤 표현적 장치가 사용되었는지, 그리고 그러한 표현적 장치가 어떤 효과를 위한 것인지를 분기타방송통신 ,
[放通大중어중문학과4학년언어와생활공통]교재1장을참고하여,통신언어의data(資料)를직~
[放通大 중어중문학과 4학년 언어와 생활 공통] 교재 1장을 참고하여, 통신 언어의 data(資料)를 직접 수집하여 각 예들에서 어떤 표현적 장치가 사용되었는지, 그리고 그러한 표현적 장치가 어떤 효과(效果)를 위한 것인지를 분
여러 가지 data(資料)를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기타,방송통신
다. 전자 말은 기존의 글말 입말과는 매우 다른 제 2의 구술설을 가진, 전자매체를 통해 의사소통을 하는 제 3의 언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