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YK `천리마` 브랜드 경영 전술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9-26 13:55
본문
Download : DYK `천리마` 브랜드 경영 전략.hwp
설명
DYK천리마브랜드경영전술
여러자료를 참고로 정리해봤습니다. 그러나 일년 후 꿈은 현실이 됐다. 5만대 판매는 물론, 중국(中國) 젊은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차로 자리 잡았다. 왜냐하면 이미 내놓으라는 세계적인 업체들이 최신 모델이 다 들어 왔기 때문에 출시 후 1년 만에 1등을 한다는 것은 중국(中國)의 어느 업체도 예측하지 못했던, 어쩌면 그 사람들의 입장에서는 기적 같은 일이었다. 정달옥 총경리(사장)는 폭스바겐도 적자를 보고 있는 상황에서 기아자동차 중국(中國)팀이 중국(中國) 시장에 진출해도 될는지 하는 우려가 앞섰다고 당시 중국(中國) 자동차 시장 상황을 전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기아자동차는 중국(中國) 자동차 시장 공략을 모색하기 위해 소형차 부분에서 그 돌파구를 찾아냈다. 그리하여 2002년 7월 기아자동차 중국(中國)팀은 <천리마 프로젝트(중국(中國)진출고인 자동차 제 1호, 엔진 1600cc, 114마력, 최고급 실내 공간)>를 남몰래 준비했다.”
중국(中國) 최대 국제도시 상하이는 세계 각국의 기업들이 진출해 있는 무역의 중심지이다…(투비컨티뉴드 )
DYK `천리마` 브랜드 경영 전술
Download : DYK `천리마` 브랜드 경영 전략.hwp( 66 )
여러reference(자료)를 참고로 정리(arrangement)해봤습니다. 다른곳에서 속지마시고 믿고 구매하신다면 좋은결과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다. 현재 중국(中國)에 진출한 자동차 회사의 모델은 모두 80개가 넘으며 그 중 소형차는 모델 수만 27종에 이른다. 다른곳에서 속지마시고 믿고 구매하신다면 좋은결과 있으리라 확신합니다DYK천리마브랜드경영전략 , DYK `천리마` 브랜드 경영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1. OUTLINE ‥‥‥‥‥‥‥‥‥‥‥‥‥‥‥‥‥‥‥‥‥‥‥‥‥‥‥‥‥‥ 2
2. `天里馬‘ Success Story ‥‥‥‥‥‥‥‥‥‥‥‥‥‥‥‥‥‥‥‥‥‥‥‥ 3
2.1 Product & Market Analysis ‥‥‥‥‥‥‥‥‥‥‥‥‥‥‥‥‥‥‥‥ 3
2.2 Marketing Strategy ‥‥‥‥‥‥‥‥‥‥‥‥‥‥‥‥‥‥‥‥‥‥‥‥ 5
2.3 Risk Management ‥‥‥‥‥‥‥‥‥‥‥‥‥‥‥‥‥‥‥‥‥‥‥‥‥ 9
2.4 A Fruit ‥‥‥‥‥‥‥‥‥‥‥‥‥‥‥‥‥‥‥‥‥‥‥‥‥‥‥‥‥‥ 9
2.5 Analysis & Vision ‥‥‥‥‥‥‥‥‥‥‥‥‥‥‥‥‥‥‥‥‥‥‥‥‥ 9
3. MARKET ANALYSIS ‥‥‥‥‥‥‥‥‥‥‥‥‥‥‥‥‥‥‥‥‥‥‥‥ 10
3.1 ENVIRONMENT ‥‥‥‥‥‥‥‥‥‥‥‥‥‥‥‥‥‥‥‥‥‥‥‥‥ 10
3.2 COMPANY ‥‥‥‥‥‥‥‥‥‥‥‥‥‥‥‥‥‥‥‥‥‥‥‥‥‥‥‥ 17
3.3 COMPETITION ‥‥‥‥‥‥‥‥‥‥‥‥‥‥‥‥‥‥‥‥‥‥‥‥‥‥ 21
3.4 CUSTOMER ‥‥‥‥‥‥‥‥‥‥‥‥‥‥‥‥‥‥‥‥‥‥‥‥‥‥‥ 25
4. SWOT analysis & Competitive Advantages ‥‥‥‥‥‥‥‥‥‥‥‥‥‥ 31
4.1 SWOT analysis ‥‥‥‥‥‥‥‥‥‥‥‥‥‥‥‥‥‥‥‥‥‥‥‥‥‥ 31
4.2 Competitive Advantages ‥‥‥‥‥‥‥‥‥‥‥‥‥‥‥‥‥‥‥‥‥‥ 32
5. STP Strategy ‥‥‥‥‥‥‥‥‥‥‥‥‥‥‥‥‥‥‥‥‥‥‥‥‥‥‥‥ 32
5.1 SEGMENT ‥‥‥‥‥‥‥‥‥‥‥‥‥‥‥‥‥‥‥‥‥‥‥‥‥‥‥‥ 32
5.2 TARGET ‥‥‥‥‥‥‥‥‥‥‥‥‥‥‥‥‥‥‥‥‥‥‥‥‥‥‥‥‥ 34
5.3 POSITIONING ‥‥‥‥‥‥‥‥‥‥‥‥‥‥‥‥‥‥‥‥‥‥‥‥‥‥ 34
6. Brand Strategy ‥‥‥‥‥‥‥‥‥‥‥‥‥‥‥‥‥‥‥‥‥‥‥‥‥‥‥ 36
6.1 The Origin of Brand ‥‥‥‥‥‥‥‥‥‥‥‥‥‥‥‥‥‥‥‥‥‥‥‥ 36
6.2 Brand Image & Development ‥‥‥‥‥‥‥‥‥‥‥‥‥‥‥‥‥‥‥ 36
6.3 The New Strategy for Brand Communication ‥‥‥‥‥‥‥‥‥‥‥‥ 37
6.4 Slogan ‥‥‥‥‥‥‥‥‥‥‥‥‥‥‥‥‥‥‥‥‥‥‥‥‥‥‥‥‥‥ 38
6.5 Other Problem ‥‥‥‥‥‥‥‥‥‥‥‥‥‥‥‥‥‥‥‥‥‥‥‥‥‥‥ 38
7. 4C Strategy ‥‥‥‥‥‥‥‥‥‥‥‥‥‥‥‥‥‥‥‥‥‥‥‥‥‥‥‥‥ 39
7.1 COST ‥‥‥‥‥‥‥‥‥‥‥‥‥‥‥‥‥‥‥‥‥‥‥‥‥‥‥‥‥‥ 39
7.2 CONSUMER ‥‥‥‥‥‥‥‥‥‥‥‥‥‥‥‥‥‥‥‥‥‥‥‥‥‥‥ 39
7.3 CONVENIENCE ‥‥‥‥‥‥‥‥‥‥‥‥‥‥‥‥‥‥‥‥‥‥‥‥‥‥ 40
7.4 COMMUNICATION ‥‥‥‥‥‥‥‥‥‥‥‥‥‥‥‥‥‥‥‥‥‥‥‥ 43
8. RECOMMENDATION ‥‥‥‥‥‥‥‥‥‥‥‥‥‥‥‥‥‥‥‥‥‥‥‥ 44
Reference ‥‥‥‥‥‥‥‥‥‥‥‥‥‥‥‥‥‥‥‥‥‥‥‥‥‥‥‥‥‥‥ 46
2. `天里馬` Success Stroy
2.1 Product & Market Analysis - 중국(中國) 자동차 歷史(역사)를 바꾼 “천리마”
인구 13억의 중국(中國) 대륙은 세계 최대의 자동차 시장이다. (북경 청년보 2003/05/22)
정순원 영업본부 부장 : “1등까지 할 것이라고는 생각지 못했습니다. 그야말로 13억 중국(中國)인을 겨냥한 자동차 회사들의 중국(中國) 진출은 자동차 전쟁을 방불케 한다. 신차 개발에 들어간 지 8개월 만에 천리마는 완성됐고 총책임을 맡은 정달옥 총경리는 출시 첫해 5만대를 판매를 선언했다. 기아 자동차가 극비리에 추진하고 있던 1600cc의 소형차 천리마는 당시 아무도 관심을 갖지 않았다..레포트(report) 에 많은 참고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점수도 당연히 A+받았습니다. 프랑스의 대표적인 자동차 “푸조”가 중국(中國) 시장에 진출했으나 결국은 포기, 철수를 했고 중국(中國) 자동차 시장의 60%를 차지하고 있는 “폭스바겐”도 10년째 적자를 면치 못하고 있는 곳이 바로 중국(中國)이다..레포트에 많은 참고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점수도 당연히 A+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