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 교육사회학 - 교육현 실과 교육학의 과제(problem) > cuba8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cuba8

[사회과학] 교육사회학 - 교육현 실과 교육학의 과제(problem)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사회과학] 교육사회학 - 교육현 실과 교육학의 과제.ppt




[사회과학] 교육사회학 - 교육현 실과 교육학의 과제(problem)
사회과학,교육사회학,교육현,실과,교육학,인문사회,레포트
[사회과학] 교육사회학 - 교육현 실과 교육학의 과제(problem)









[사회과학] 교육사회학 - 교육현 실과 교육학의 과제 , [사회과학] 교육사회학 - 교육현 실과 교육학의 과제인문사회레포트 , 사회과학 교육사회학 교육현 실과 교육학
설명

Download : [사회과학] 교육사회학 - 교육현 실과 교육학의 과제.ppt( 24 )



레포트/인문사회




[사회과학]%20교육사회학%20-%20교육현%20%20실과%20교육학의%20과제_ppt_01.gif [사회과학]%20교육사회학%20-%20교육현%20%20실과%20교육학의%20과제_ppt_02.gif [사회과학]%20교육사회학%20-%20교육현%20%20실과%20교육학의%20과제_ppt_03.gif [사회과학]%20교육사회학%20-%20교육현%20%20실과%20교육학의%20과제_ppt_04.gif [사회과학]%20교육사회학%20-%20교육현%20%20실과%20교육학의%20과제_ppt_05.gif [사회과학]%20교육사회학%20-%20교육현%20%20실과%20교육학의%20과제_ppt_06.gif


교육현실과 교육학의 project
교육사회학
목 차
성찰과 반성
1)식민지교육의 잔재
2)발전교육론
3)분단의 교육현실
교육의 새로운 현실
1)교육의 본질
2)교육권
3)학습권
4)교육민주화

새로운 교육패러다임 모색
1)교육학의 성격
2)교육학의 새 패러다임
1. 성찰과 반성
도구주의
-지난 20C 한국 교육의 특징
-교육을 경제와 권력의 도구로 봄
-각 부문의 목적을 위한 도구로 활용
인간의 도구화
1. 성찰과 반성
식민지교육의 잔재
해방 이후, 식민지 교육 잔재 없애기 위해 노력
(교수용어를 우리말로, 한글 교과서 발행)
1. 성찰과 반성
-그러나 식민지 시대 잔재 남아 교육관, 교육제도에 influence(영향)

(일본어 사용, 일본식 한자 사용)

Ex) 곤색(紺色, こんいれ) =` 진남색. 감청색

1. 성찰과 반성
식민 통치 잔재로 나쁜 influence(영향)을 미치는 요소
학력주의
국가주의
도구주의
1. 성찰과 반성
학력

교육현실과 교육학의 project
교육사회학
목 차
성찰과 반성
1)식민지교육의 잔재
2)발전교육론
3)분단의 교육현실
교육의 새로운 현실
1)교육의 본질
2)교육권
3)학습권
4)교육민주화

새로운 교육패러다임 모색
1)교육학의 성격
2)교육학의 새 패러다임
1. 성찰과 반성
도구주의
-지난 20C 한국 교육의 특징
-교육을 경제와 권력의 도구로 봄
-각 부문의 목적을 위한 도구로 활용
인간의 도구화
1. 성찰과 반성
식민지교육의 잔재
해방 이후, 식민지 교육 잔재 없애기 위해 노력
(교수용어를 우리말로, 한글 교과서 발행)
1. 성찰과 반성
-그러나 식민지 시대…(skip)

순서

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uba.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uba.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