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업의 글로벌 경영전략(戰略) (IR모델, C-C모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8-31 19:53
본문
Download : -국제기업의 글로벌 경영전략(IR모델, C-C모델).hwp
글로벌화는 규모의 경제 확대, 소비자 니즈의 동질화, 관세 및 비관세 장벽의 완화, 정보 혁명 등의 요인 등에 의해 높아지고, 현지화는 환을 변동에 의한 위험, 지역 경제의 통합, 보호무역주의의 강화, 정치 ? 사회 ? culture적 차이, 이질적 유통 경로 등에 의해 높아진다. 이는 각자 진출국의 소비자 요구에 맞추어 독자적으로 戰略을 실행하게 된다된다. 따라서 글로벌 기업이이 두 가지 요소 중 어느 요소를 더 많이 적용하는가에 따라 3가지 경영戰略을 제시하고 있따
범세계적 통합과 지역별 대응의 압력
첫째, 범세계적 통합戰略(Global Integration Strategy)은 다국적 기업의 여러 자회사가 본사의 통제하에 있는 것이다.
생산과 판매에서 본사와 자회사는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는데, 이는 비용 절감과 규모의 경제를 실현하기 위한 것이다.
학자들의 글로벌 경영戰略의 모델들은 아래와 같다.국제기업,글로벌,경영전략,IR모델,C,C모델,기타,레포트
설명
레포트/기타
Download : -국제기업의 글로벌 경영전략(IR모델, C-C모델).hwp( 74 )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국제기업의 글로벌 경영전략(IR모델, C-C모델) , -국제기업의 글로벌 경영전략(IR모델, C-C모델)기타레포트 , 국제기업 글로벌 경영전략 IR모델 C C모델
국제기업의 글로벌 경영戰略(IR모델, C-C모델)
국제기업의 글로벌 경영戰略
글로벌 기업은 글로벌 기업 환경의 복잡화로 인해 경영戰略을 글로벌화(Globalization)할 것인가 아니면 현지화(Localization)할 것인가에 대한 문제를 고민하게 된다된다.
둘째, 지역별 대응戰略(Local Responsiveness Strategy)은 개별 국가의 환경에 맞추어 자율적으로 기업 활동을 하도록 하는 戰略이다. IR 모델에서는 글로벌화를 법세계적 통합(global Integration)으로 보았고, 현지화를 지역별 대응(Local Responsiveness)의 압력으로 보았다.
셋째, 절충형태의 다중초점戰略(Mult…(To be continued )
순서
-국제기업의 글로벌 경영전략(戰略) (IR모델, C-C모델)
-국제기업의 글로벌 경영전략(戰略) (IR모델, C-C모델)
다. 따라서 글로벌 경영戰略을 적용할 때에는 국가와 지역에 따른 글로벌화와 현지화의 압력, 기업戰略의 目標(목표), 산업과 제품, 경쟁 우위의 원천을 명확하게 하고 잘 조화시키는 것이 필요하다.
I. Integration-Responsiveness모델 (IR 모델)
글로벌 기업은 글로벌화와 현지화의 선택에 직면한다고 설명(說明)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