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ba.kr 2019년 2학기 특수교육학개론 교재 전 범위 핵심요약노트 > cuba8 | cuba.kr report

2019년 2학기 특수교육학개론 교재 전 범위 핵심요약노트 > cuba8

본문 바로가기

cuba8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2019년 2학기 특수교육학개론 교재 전 범위 핵심요약노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15 20:05

본문




Download : 20192_핵심요약노트_유아4_특수교육학개론.pdf




제1장 특수교육이란



⑤ 1935년: 이창호 목사에 이해광명맹아학교 설립

Download : 20192_핵심요약노트_유아4_특수교육학개론.pdf( 38 )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 포함) *

제2장 가족과의 협력적 접근
① 특수아동: 신체적 속성이나 학습능력이 높거나 낮은 등 규준에서 벗어난 정도가 심하여 개별화된 교육이 필요한 아동
③ 1913년: 조선총독부에 의해 최초 공립맹아교육기관의 설립
⑦ 1977년: 특수교육진흥법의 시행
④ 1923년: 박두성에 이해 훈맹정음이 반포



② 1878~1884년 사이로 추정되는 기간에 선교사이며 의사인 홀여사가 평양에 여맹학교에서 최초로 특수교육을 시작
제3장 통합교육의 이해
제10장 자폐범주성 장애

제1장 특수교육이란 제2장 가족과의 협력적 접근 제3장 통합교육의 이해 제4장 개별화교육과 행동지도 제5장 유아특수교육의 이해 제6장 정신지체 제7장 학습장애 제8장 주의력결핍 / 과잉행동장애(ADHD) 제9장 정서 및 행동장애 제10장 자폐범주성 장애 제11장 의사소통장애: 언어 및 말장애 제12장 시각장애 제13장 청각장애 제14장 지체 및 건강장애 제15장 우수아와 재능아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 포함) *
제8장 주의력결핍 / 과잉행동장애(ADHD)



제7장 학습장애
1. 특수교육의 기본槪念

② 특수교육: 개별적으로 계획되고, 전culture되어서 집중화된 목표(goal) 지향적 교육

방송통신 > 핵심요약노트
(1) 특수교육의 定義(정의)
제14장 지체 및 건강장애
(3) 우리나라 특수교육의 history

제12장 시각장애
제15장 우수아와 재능아
제4장 개별화교육과 행동지도

- 중략 -


② 진정한 의미의 교육의 기회균등을 위해 필요
제5장 유아특수교육의 이해
① 교육이 인간의 자아실현의 욕구충족을 위해 이루어진다면 특수아의 자아실현을 위해 특수교육이 필요

(2) 특수교육의 당위성
제1장 특수교육이란

제6장 정신지체
제13장 청각장애

설명
제9장 정서 및 행동장애
26084_001.jpg 26084_002.jpg 26084_003.jpg 26084_004.jpg 26084_005.jpg

제11장 의사소통장애: 언어 및 말장애

2019년 2학기 특수교육학개론 교재 전 범위 핵심요약노트

특수교육학개론,방통대특수교육학개론,방송대특수교육학개론,특수교육학개론핵심,특수교육학개론요약,특수교육학개론기출
① 세종 27년 서운관에서 맹인 10명을 선발해 음양학 교육

⑧ 2007년: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을 개정 공포
순서

⑥ 1968년: 월계초등학교에 약시학급이 개설

다.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uba.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cuba.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