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culture의 이해] 프랑스 광고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0-21 21:03
본문
Download : [프랑스 문화의 이해] 프랑스 광고 연구.hwp
그렇다면 프랑스 광고에 대한 규제 측면에서 특징적인 관련 법에 마주향하여 살펴보도록하자.
4. 프랑스만의 광고 규제 관련법
프랑스 광고 규제와 관련된 특징적이고 중요한 법은 사팽법과 에벵법이다. 이런 사팽법의 의미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그 이전의 광고 스페이스 구입이 이루어진 방식을 이해 할 필요가 있따 1993년 이전에 광고회사나 구매전문회사는 광고 스페이스를 구입할 때 매체로부터 커미션(commision)을 받았다.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순서
프랑스 광고의 특색을 사회적 제도와 사례를 바탕으로 생생히 분석한 보고서입니다.
1) 사팽법의 등장 배경
사팽법은 광고 스페이스 구입과 관련한 광고회사, 광고주의 관계의 투명성을 규정했다.프랑스광고연구 , [프랑스 문화의 이해] 프랑스 광고 연구경영경제레포트 ,
관련 보고서를 준비하시는 분들의 많은 참고 바랍니다.
(1) 사팽법
1993년 1월 29일 법률 제 93-122호는 이 법을 채택한 재무부 장관의 이름을 타라 사팽법이라 부르고 다른 말로 부패 방지법이라고도 부른다.
사팽법의 가장 큰 특징은 광고 공간 및 시간의 구입에 대한 규정이다. 프랑스 광고에 관련되어 이해하기 위해 프랑스의 전반적인 사항 즉, 경제와 culture 광고시장상황 광고층에 관련되어 알아보고, 광고를 제작하는 대행사에 관련되어, 프랑스 광고 규제, 프랑스 광고 매체에 관련되어 요점했습니다. 이와 같은 사항을 살펴보면 광고 창작물의 보호나 법률에 의한 규제 측면은 다른 나라에서도 공통적으로 발견되고 있는 내용들이다. 따라서 광고주들은 스페이스 구입으 실제가격을 알지 못했다. 프랑스 광고에 대해서 이해하기 위해 프랑스의 전반적인 사항 즉, 경제와 문화 광고시장상황 광고층에 대해서 알아보고, 광고를 제작하는 대행사에 대해서, 프랑스 광고 규제, 프랑스 광고 매체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프랑스%20문화의%20이해]%20프랑스%20광고%20연구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94%84%EB%9E%91%EC%8A%A4%20%EB%AC%B8%ED%99%94%EC%9D%98%20%EC%9D%B4%ED%95%B4%5D%20%ED%94%84%EB%9E%91%EC%8A%A4%20%EA%B4%91%EA%B3%A0%20%EC%97%B0%EA%B5%AC_hwp_01.gif)
![[프랑스%20문화의%20이해]%20프랑스%20광고%20연구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94%84%EB%9E%91%EC%8A%A4%20%EB%AC%B8%ED%99%94%EC%9D%98%20%EC%9D%B4%ED%95%B4%5D%20%ED%94%84%EB%9E%91%EC%8A%A4%20%EA%B4%91%EA%B3%A0%20%EC%97%B0%EA%B5%AC_hwp_02.gif)
![[프랑스%20문화의%20이해]%20프랑스%20광고%20연구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94%84%EB%9E%91%EC%8A%A4%20%EB%AC%B8%ED%99%94%EC%9D%98%20%EC%9D%B4%ED%95%B4%5D%20%ED%94%84%EB%9E%91%EC%8A%A4%20%EA%B4%91%EA%B3%A0%20%EC%97%B0%EA%B5%AC_hwp_03.gif)
![[프랑스%20문화의%20이해]%20프랑스%20광고%20연구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94%84%EB%9E%91%EC%8A%A4%20%EB%AC%B8%ED%99%94%EC%9D%98%20%EC%9D%B4%ED%95%B4%5D%20%ED%94%84%EB%9E%91%EC%8A%A4%20%EA%B4%91%EA%B3%A0%20%EC%97%B0%EA%B5%AC_hwp_04.gif)
![[프랑스%20문화의%20이해]%20프랑스%20광고%20연구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94%84%EB%9E%91%EC%8A%A4%20%EB%AC%B8%ED%99%94%EC%9D%98%20%EC%9D%B4%ED%95%B4%5D%20%ED%94%84%EB%9E%91%EC%8A%A4%20%EA%B4%91%EA%B3%A0%20%EC%97%B0%EA%B5%AC_hwp_05.gif)
![[프랑스%20문화의%20이해]%20프랑스%20광고%20연구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94%84%EB%9E%91%EC%8A%A4%20%EB%AC%B8%ED%99%94%EC%9D%98%20%EC%9D%B4%ED%95%B4%5D%20%ED%94%84%EB%9E%91%EC%8A%A4%20%EA%B4%91%EA%B3%A0%20%EC%97%B0%EA%B5%AC_hwp_06.gif)
Ⅰ. 들어가며
Ⅱ. 본론
1. 프랑스의 전반적 상황
(1) 프랑스 시장의 characteristic(특성)
(2) 경제 지표
(3) 프랑스 광고시장 상황
(4) 광고시장 관련 reference(자료)
(5) 프랑스 광고주의 전반적인 특징
(6) 광고주 구성의 특징
(7) 프랑스인들의 characteristic(특성)
(8) 프랑스 문화의 characteristic(특성)
2. 광고회사
(1) 전반적인 추세
(2) 광고회사의 상황
(3) 대표적 광고회사
1) Havas
2) Publicis
3. 프랑스 광고 규제
(1) 광고 창작물의 보호
(2) 법률에 의한 광고 규제
(3) 프랑스 광고의 자율규제
4. 프랑스만의 광고 규제 관련법
(1) 사팽법
(2) 에벵법
5. 프랑스 광고 매체
(1) 매체 광고 시장 개관
(2) TV 광 고
(3) 라디오 광고
(4) 인쇄광고 (신문, 잡지)
(5) 옥외광고
Ⅲ. conclusion
어느 나라에서든 공통적인 요소와 동시에 자국에서의 특징적인 요소가 존재한다.관련 보고서를 준비하시는 분들의 많은 참고 바랍니다. 광고 관련 규정이 포함되어진 이 사팽법은 프랑스 광고계에 혁명적인 change(변화)를 초래한 법규이다. 지불 기한의 빈번한 연기, 가격이 복잡화되어 경영의 행정적 운영이 어려워진 점이다.
[프랑스 culture의 이해] 프랑스 광고 연구
다. 광고회사, 광고주, 그리고 매체사이의 계약관계를 재규정하면서, 경제활동및 거래관계에서의 투명성을 규정하였기 때문일것이다 사팽법이 광고계에 혁명적인 change(변화)를 유도한 법규임은 확실하지만 사팽법의 단점역시 존재한다. 광고회사의 커미션과 매체에 의해 지급되는 초과 커미션이 존재하는 이러한 시스템…(drop)
,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프랑스 문화의 이해] 프랑스 광고 연구.hwp( 93 )
프랑스광고연구
프랑스 광고의 특색을 사회적 제도와 事例를 바탕으로 생생히 分析(분석)한 보고서입니다. 전통적으로 커미션은 스페이스 구입 총액의 15%로 정해져 있었지만, 매체와의 협상 결과에 따라 종종 추가로 커미션이 더해졌기 때문에 그 액수에 마주향하여 는 광고주가 알 수가 없었다. 때문에 광고회사나 구매전문회사는 스페이스 구입 계산서를 광고주에 대해 총가격으로 재작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