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ba.kr [경제경영] STP 전략(strategy)과 4P / STP 전략(strategy) ◆시장 세분화 (Segmentation) 1 > cuba8 | cuba.kr report

[경제경영] STP 전략(strategy)과 4P / STP 전략(strategy) ◆시장 세분화 (Segmentation) 1 > cuba8

본문 바로가기

cuba8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경제경영] STP 전략(strategy)과 4P / STP 전략(strategy) ◆시장 세분화 (Segmentation)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10 15:22

본문




Download : STP전략과 4P.hwp




그들은 깔끔하고 깨끗한 맛에 대한 분명한 호감을 가지고 있었으며 달지 않아 칼로리에 대한 부담감을 훨씬 덜 느끼고 있었다. 따라서 이 시장의 주인공은 남성보다는 여성 쪽이 우세하였다. 또 여성 중에서도 밝고 생기 있고 적극적인 20대 여성이 “2%부족할 때”의 Target이 되었다. 2. 지리적 변수 음료시장의 특성상 지역적 차별화 추구가 무의미하기 때문에 고려되지 않았다. ◆Targeting -인구학적 Target 여대생, 20대 미혼여성 -심리학적 Target 밝고, 생기 있고, 적극적 출시 전 “2%부족할 때”의 FGI(Focus Group Interview 제품, 서비스, 특정한 사회문제, 신제품 아이디어 그리고 광고 등에 대한 소비자들의 opinion, 태도, 인식이나 믿음 등을 찾아내는 정성조사)결과 여자들보다 자극적인 맛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남자들은 너무 심심해서 싫다는 opinion이 주도적이었으나 여자들에게는 오히려 그런 약한 맛이 선호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었던 것이다. 즉, 남자들은 여자들보다 갈증 해소 욕구를 위해 음료를 마시는 경향이 높은데, 10, 20대 남자들이 이를 해결하기 위해 주로 이온음료를 마시는 것에 비해 30, 40대 남자들은 먹는 샘물을 마신다는 것을 유추할 수 있따 그리고 성별적으로는 여성이 남성에 비해 이온음료를 마시는 경향이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3. 소득 수준 소비재상품의 특성상 소득수준에 대한 고려는 거의 없었다.
설명
STP전략(strategy) ◆시장 세분화 (Segmentation) 1.인구통계적 변수...
경제경영 STP 전략과 4P / STP 전략 ◆시장 세분화 Segmentation 1



Download : STP전략과 4P.hwp( 78 )



STP전략 ◆시장 세분화 (Segmentation) 1.인구통계적 변수...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STP전략과 4P-6046_01_.gif STP전략과 4P-6046_02_.gif STP전략과 4P-6046_03_.gif STP전략과 4P-6046_04_.gif STP전략과 4P-6046_05_.gif





순서


[경제경영] STP 전략(strategy)과 4P / STP 전략(strategy) ◆시장 세분화 (Segmentation) 1

STP전략 ◆시장 세분화 (Segmentation) 1.인구통계적 변수 나이와 성별 (물과 이온음료의 소비추이) 이온음료의 경우는 성별에 따라 음용률의 차이가 크게 나타나는데, 특히 10대 20대 남자들의 음용률이 매우 높다. 그러나 30대, 40대 남자의 경우에는 이온음료보다 먹는 샘물의 음용 비율이나 빈도가 높다. ◆Positioning (표적 시장 선정) 기존의 음료시장은 자극성과 맛에서 느껴지는 단맛과 깔끔함을 축으로 나...
다.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uba.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cuba.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