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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1-15 14: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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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회사 제품 introduce 2.처음처럼 출시배경 3.시장상황 4.marketing 전술 5.성공요인 6.성공요인 요약 -자료(data)참고- http://www.soju.co.kr/firstsojuNew/brand/marketing.asp 조선일보 이데일리 한계레 신문 이코노미21 1.소주시장의 매력도 증가 -2001년 26.3% 주류시장 점유율이 2005년 30.3%로 지속적인 증가 추세에 있음. 2.자사 소주 브랜드 “산소주” 낮은 소비자 선호도 -전체 소주 시장의 7.8 % 낮은 선호도 (반면 경쟁기업의 브랜드인 “참이슬” 77.2 % 높은 선호도로 시장 위협) -세월 흐름에 따른 주력 소비층인 20 대에서 가장 낮은 6.9 % 선호도 (반면 경쟁기업의 브랜드인 “참이슬”은 20 대에서 82.8 %의 높은 선호도를 나타냄) 3.자사 브랜드 “산소주”의 낮은 MARKET SHARE(시장점(長點)유율) 1.위협요인 -하이트 + 참이슬의 유통력 및 수도권 강원권 시장확대 집중화 예상. -자사브랜드 산소...

-목차-
1.회사 제품 introduce
2.처음처럼 출시배경
3.시장상황
4.marketing 전술
5.성공요인
6.성공요인 요약

-자료(data)참고-
http://www.soju.co.kr/firstsojuNew/brand/marketing.asp
조선일보
이데일리
한계레 신문
이코노미21
1.소주시장의 매력도 증가
-2001년 26.3% 주류시장 점유율이 2005년 30.3%로 지속적인 증가 추세에 있음.
2.자사 소주 브랜드 “산소주” 낮은 소비자 선호도
-전체 소주 시장의 7.8 % 낮은 선호도
(반면 경쟁기업의 브랜드인 “참이슬” 77.2 % 높은 선호도로 시장 위협)
-세월 흐름에 따른 주력 소비층인 20 대에서 가장 낮은 6.9 % 선호도
(반면 경쟁기업의 브랜드인 “참이슬”은 20 대에서 82.8 %의 높은 선호도를 나타냄)
3.자사 브랜드 “산소주”의 낮은 MARKET SHARE(시장점(長點)유율)

1.위협요인
-하이트 + 참이슬의 유통력 및 수도권 강원권 시장확대 집중화 예상.
-자사브랜드 산소주 시장 점유율이 5~6%로 시장 성장성이 둔화됨.
2.기회요인
-신제품에대한 소비자 요구 증가
-참이슬 주력소비층인 20대 8.7% 감소.
:20%?11.3 %
-참이슬 비호감층 3.8 %증가
:4.1%?7.9%
-경쟁사 조직 안정화에 시간이 필요
경쟁 제품인 “참이슬”과 인식상 ,SPEC 상 철저한 차별화 전술실시.
-”처음처럼”을 마셔야만 하는 확실하고 신뢰할 수 있는 기준 제시
-경쟁제품과 차별화된 구조형성(예: 코가콜라 : 펩시콜라)
내부 point 역량 극대화 실시.
소비자의 건강 트랜드를 반영하여 소주 시장 신주류를 형성-”건강” “웰빙”
Target 를 집중 공략하여 교두보를 확보한 후 시장을 확대한다.
모든 marketing 활동은 25-35 세대에 집중공략
대규모 소비자 샘플링을 통하여 제품의 자별성을 직접 체험시킴.
모든 Resource 를 신제품에 집중하고 산소주를 인위적으로 Dro…(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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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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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REPORT 74(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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