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실천 - 사례(instance)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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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2-19 11: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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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stance(사례)관리의 기능은 대체로 instance(사례)발견, instance(사례)등록, 사정, 목표(goal)설정과 서비스 개입계획의 수립 및 개입실행, 그리고 개입결과의 측정(measurement)과 평가 등이 있으며, 그 외에도 instance(사례)발견, 출장원조, 사전적격심사, 접수, 자원확인, 서비스의 실행, 재사정, 종결, 옹호, 상담, 치료, 분재조정, 능력조성, 보호와 연속성, 관계유지들이 있다 이 가운데에서 여러 학자들에 의해 정리(arrangement)된 instance(사례)관리의 기능은 다음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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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복지실천 - 사례(instance)관리
사회복지실천 사례(instance)관리의 槪念과 사례(instance)를 통해서 사례(instance)관리를 요점했습니다.
사례(instance)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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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I. 서론
1. instance(사례)관리의 definition
1-1. instance(사례)관리의 기본원칙 및 가정
1-2. instance(사례)관리의 관념
1-3. instance(사례)관리의 기능
1-4 instance(사례)관리의 기본적 가치
2. 등장배경
3. 목적
II 본론
1. instance(사례)관리의 과정과 각 단계별 기능
2. instance(사례) 관리자의 역할
3. 모델
4. 적용분야
III. instance(사례)
instance(사례)관리는 만성적인 의존과 장애를 가진 클라이언트에게 장기적으로 보호와 서비스의 연속성을 보장해 줄 수 있으며 다양한 복합적인 욕구를 가진 클라이언트에게 단편적인 접근보다는 포괄적인 접근을 통하여 效果(효과)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특징을 지니고 있다
1-3. instance(사례)관리의 기능
instance(사례)관리의 기능은 instance(사례)관리 표적인구집단의 유형, instance(사례)관리자를 고용하는 기관의 유형, 담당 instance(사례)관리 대상자의 규모, 環境의 구속 정도, 서비스 전달체계의 본질, instance(사례)관리자의 역할과 지위, 프로그램(program]) 의 특성(特性), 서비스 제공분야 등에 따라 다양하게 나타난다.(Levin & Fleming, 1983 ; Rothman…(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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