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 유럽 자동차시장의 경향과 해외진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21 00:08
본문
Download : 유럽시장_최종.hwp
도요타는 국외비율이 47%, 혼다와 폭스바겐은 국외 생산량이 65%에 달한다. 현재 자유무역지역이 늘어나는 추세로 비관세로 인한 가격 경쟁력은 아주 큰 힘이 될 수 있다
제1절 swot으로 분석한 현대자동차
4) 하이브리드자동차





1) 판매
이렇듯 보고서를 작성하면서 글로벌화에 맞춰 유럽의 내수시장을 공략하기 위해서는 현지화가 필요하다고 생각된다.
설명
3) environment정책에 따른 투자
1) 유럽 자동차시장 경향
Download : 유럽시장_최종.hwp( 65 )
현재 세계는 환율과 유가, 각국의 環境(환경)규제와 경제, 산업 정책 등 자동차 산업에는 여러 가지 변수가 있다 현대 자동차는 급변하는 시장의 움직임을 주시하면서 탄력적이고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유연한 조직과 저력을 갖추는 데도 힘써야한다.
1) 유럽통합의 경제적 效果
4) 기술력
그리고 현지 공장과 연구소를 확충하면 현지화 모델로 점유율 제고 환율위험을 줄일 수 있고 관세를 물지 않는 장점 외에도 현지 소비자 취향에 맞는 자동차를 개발ㆍ판매할 수 있다
현대자동차,유럽자동차시장, 하이브리드, 친환경차, 도요타
2) 생산
제4장 현대의 유럽자동차 시장진출 확대strategy
4) 고유가로 인한 influence
1) 브랜드 strategy
2) marketing 체제
2) 한국경제에 미치는 influence
순서
제5장 현대의 확대진출을 위한 결론
제2장 유럽 시장 분석
제1장 보고서의 목적 제2장 유럽 시장 분석 제1절 유럽 정책 시장 1) 유럽통합의 경제적 효과 2) 한국경제에 미치는 영향 제2절 유럽자동차 시장 1) 유럽 자동차시장 경향 2) 환경규제에 관련 정책 3) 환경정책에 따른 투자 4) 고유가로 인한 영향 제3장 일본 자동차업체의 유럽 진출전략 제1절 도요타의 유럽 진출전략 1) 판매 2) 생산 3) 경영전략 4) 하이브리드자동차 제4장 현대의 유럽자동차 시장진출 확대전략 제1절 swot으로 분석한 현대자동차 제2절 현대자동차업체의 유럽진출 확대방안 1) 브랜드 전략 2) 마케팅 체제 3) 생산기지 수립 4) 기술력 제5장 현대의 확대진출을 위한 결론
제1장 보고서의 목적
3) 경영strategy
제1절 유럽 정책 시장
제1절 도요타의 유럽 진출strategy
3) 생산기지 수립
우선 생각의 글로벌화가 필요하다. 현대자동차의 절대 경쟁력은 사람에게서 나온다.
제5장 현대의 확대진출을 위한 結論
다. 살아남기 위해서는 세계 경제의 흐름을 타고 미래를 바라 볼 줄 알아야 된다. 그리고 현대의 중급 이미지를 改善하기 위해서 인지도 확대와 더불어 에프터 서비스의 고급화나 유럽인들의 전반적으로 차지하는 文化에 접급하는 것이다. 제2절 유럽자동차 시장
제2절 현대자동차업체의 유럽진출 확대방안(方案)
제3장 日本(일본) 자동차업체의 유럽 진출strategy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무역] 유럽 자동차시장의 경향과 해외진출
2) environment규제에 관련 정책
그곳 현지의 트랜드, 경향, 색깔, 文化적 특성(特性) 등등을 직접 체험하며 개발할 수 있다 이번 금년에 세계적으로 일반 자동차시장에서는 화이트, 실버 및 블랙컬러가 여전히 압도적인 인기를 끌고 있지만 자동차 애호가들 사이에서는 여러 가지 블루컬러를 좋아하는 경향이 뚜렷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日本 차들의 공세가 심해지면서 수출시장의 수익성 악화가 염려되는데 특히 현대차는 china(중국) , 인도, 러시아를 비롯한 신흥시장뿐만 아니라 미국과 유럽시장에서도 현지 공장을 건설하여 공격적인 마케팅이 필요하다. 예를 들어 축구, 패션, 영화 등등 다양한 文化적인 홍보로 인한 브랜드 이미지상승에 기여 할 수 있겠다. 비록 2009년도에 하이브리드카의 상용하에 첫발을 내밀었지만, 시작은 미약하다, 앞으로 우리나라의 가장 큰 자原因 인력개발에도 집중을 하여 차량개발, 디자인, 홍보에 큰 효율를 바라 볼 수 있을 것이다. 반면, 유럽에서는 유채색이 가장 중요한 컬러로 등장, 전체시장의 12% 정도를 차지하고 있다 이것 또한 경쟁력을 지닐 수 있는 한 부분이다. 그렇게 되면 자연스럽게 유럽시장의 현대의 인지도가 확대하게 될 것이다. 이렇듯 세계를 달리는 것은 차가 아니라 브랜드가 달리는 것이다. 단기적인 경제 내수의 불안으로 장기적인 공격적 투가자 부족했던만큼 생각의 change(변화)도 필요하다. 그리고 자체적인 친環境(환경) 차량의 보급도 필요하다. 가장 중요한 확충 方案이 현지의 공장과 연구소를 늘리는 대안이고 그곳과 더불어 아시아계의 한국과 日本 의 저력이 확인되는 찾아가는 서비스를 넓히는 유럽시장의 네트워크망을 형성하는 것 또한 중요하다고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