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ba.kr (교육과정)수준별교육과정 > cuba8 | cuba.kr report

(교육과정)수준별교육과정 > cuba8

본문 바로가기

cuba8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교육과정)수준별교육과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04 06:47

본문




Download : (교육과정)수준별교육과정.hwp




그 결과 학생들의 개개인에 능력과 선수학습 수준에 따라 수업의 내용이 너무 쉽거나 어려운, 그래서 학생들에게 있어 수업시간이 너무 지루하거나 난해한 시간이 되는 것이 당연시 되어있따 하지만 상위권의 학생이라면 더 고난이도의 수업을 듣고 싶을 것이고, 하위권의 학생이라면 보충학습이 필요할 것이 당연하므로 한 반에 모여 수업을 하는 우리네 현실은 여러 가지 problem(문제점)이 있따 그래서 등장한 것이 바로 이 수준별 (이동)수업이라고 볼 수 있겠다.


(교육과정)수준별교육과정

설명
(교육과정)수준별교육과정_hwp_01.gif (교육과정)수준별교육과정_hwp_02.gif (교육과정)수준별교육과정_hwp_03.gif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교육과정)수준별교육과정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 (교육과정)수준별교육과정사범교육레포트 , (교육과정)수준별교육과정


[수준별 교육과정]



수준별 교육과정을 시행하고 있는 ‘불암고등학교’의 事例(사례)를 보면서, 수준별 (이동)수업이 우리나라의 교육과정에서 정말 필요한 것인지, 필요하다면 어떤 방식으로 시행하여야 올바른 것인지, 또 실제 수업에서 시행한다면 원하는 efficacy를 얻을 수 있는지, 만약 그렇지 않다면 어떤 점을 더 보완하여야 하는지 생각해보게 되었다.

Download : (교육과정)수준별교육과정.hwp( 11 )


(교육과정)수준별교육과정,사범교육,레포트


(교육과정)수준별교육과정 - 먼저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수준별 (이동)수업이라고 하면 말 그대로 성적이나 학습수준을 기준으로 학생들을 나누어 분반을 형성하여 수업을 하자는 것이고 따라서 이런 수준별 (이동)수업의 취지는 수준별로 나누어진 각 분반의 property(특성)에 맞도록 교사는 학습수준과 난이도를 조정하고 그에 따른 수업방식을 도입하도록 하고 따라서 학생은 개개인에게 맞는 수준의 수업을 받아 수업의 효율성이 높여질 수 있다는 데에 있따
이런 수준별 (이동)수업의 efficacy를 살펴보자면 첫째로,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수준별로 분반을 나누었기 때문에 학생들 개개인의 수준에 맞는 이른바 맞춤형 수업을 할 수 …(skip)


다.
현재 우리나라의 학교에서는 수준별이 아닌 상위권부터 하위권의 학생들이 한 반에 모여서 수업을 받고 있으며, 따라서 교사들이 학생들에게 제시하는 교육내용의 수준은 각 반의 mean or average(평균) 수준을 기준으로 하고 있따 그러나 학생들의 개성과 성격 등에 따라 전체적인 학업수준 뿐만 아니라 한 학생에게서도 과목별로 수준의 차이가 생길 수 있음이 당연한 것인데, 우리는 그 모든 것을 간과하고 한 반에 모여 모든 과목을 가르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uba.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cuba.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