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ol] strategy적 목표원가관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14 02:18
본문
Download : 전략적 목표원가관리.hwp
경쟁우위 원천의 계속적인 확보를 통해 재창조되는 것이다.
-- 신제품의 조기출(己出)시, 제품의 差別화, 고품질화, 저원가
-- 재벌의 경쟁력
1.3. 경쟁의 원천 : 원가우위 전술…(To be continued )
1980년대 이후: 경제적 이익 중심(국가이익...
1950 - 1980 냉전시대(이데올로기) : 미소 양대 진영
1. 1 環境(환경)의 變化(변화)
순서
,의약보건,레포트
strategy적 목표원가관리
1. 1 환경의 변화 1950 - 1980 냉전시대(이데올로기) : 미소 양대 진영 1980년대 이후: 경제적 이익 중심(국가이익... , 전략적 목표원가관리의약보건레포트 ,
설명
Download : 전략적 목표원가관리.hwp( 43 )
다.
1) 무한 경쟁시대 : 세계 시장 대상 생산
2) 세계화 시대 : 경쟁을 방해하는 모든 장애물 제거( WTO, Block화, World Market 시대 : 4A ---Any Time, Any Where, Any One, Any Way))
3) 전술적 제휴의 시대(IBM Apple사, LG-IBM사)
4) 소비자 욕구의 다양화 시대
5) 불확실성의 시대
6) 정보의 시대
1. 2 기업의 변신
가. 기업의 변신
고객만족(Customer Satisfaction), 고객 감동(Customer Emotion) 向으로 (병원 : 환자만족, 환자감동, 대학 : 학생만족, 학생감동)
** 고객 : 외부고객, 내부고객
** 고객 가치 = 직접가치 + 간접가치
직접가치 = 현재의 가치 + 평생가치
간접가치 = 고객이 intro 한 고객들의 평생가치
나. 고객만족, 고객감동의 요소
다음 네 요소의 Integration(통합)을 통한 고객감동
* 품질만족 QS(Quality Satisfaction) : 최고주의
* 가격만족 PS(Price Satisfaction) : 원가절감
* 적시만족 TS(Timing Satisfaction) : 적기제공
* 서비스만족 SS(Service Satisfaction) : 마음, 정
다. 경쟁우위 전술
-- 경쟁우위는 유지되는 것이 아니다.






레포트/의약보건
1. 1 환경의 change(변화)
1950 - 1980 냉전시대(이데올로기) : 미소 양대 진영
1980년대 이후: 경제적 이익 중심(국가이익,나의 이익)
-- 이익이 있는 곳은 어디든지 가고, 누구와도 협조하며 누구와도 다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