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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스모아 marketing 戰略분석,問題點,해결measure(방안) ,나견해 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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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8-06-29 09: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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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사회 · 문화
① 패션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메가트랜드로 자리매김 한 것이 바로 스포티즘, 트레이닝룩이다. 스포츠 모티브는 그 다양성으로 패션을 잠식하여 트레이닝복, 스니커즈, 야구모자의 인기는 말할 것도 없고 남성복 과 여성복, 포멀웨어의 영역을 넘나든다.
-20·30대의 카드 사용이 커져 남용으로 번지면서 시간이 갈수록 신용불량자의 숫자도 늘고 있는 추세이다. 이중 누리망 쇼핑이 13%라는 가장 높은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됐고, TV홈쇼핑 10.1%, 할인점 8.7%등의 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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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설명




카테고리킬러
present condition 및 발전
(Lesmore, ABC마트를 넘어라!)
목 차
Ⅰ. 카테고리킬러시장의 동향
1. 한국시장의 present condition과 멀티샵(카테고리킬러)의 성장
1) 시장 present condition
2) 사회 · 문화
2. 멀티샵(카테고리 킬러)이란
멀티샵의 등장이유
향후 유통업태의 展望(전망)

Ⅱ. 레스모아
1. 레스모아 introduction
① 레스모아
② 레스모아의 目標(목표)
③ 다양한 브랜드의 집합소
④ 레스모아의 present condition
2. 레스모아의 SWOT analysis
(1) 강점(Strength)
(2) 약점(Weakness)
(3) 기회(Opportunity)
(4) 위협(Threat)
3. STP전략(戰略)
1) Segmentation & Targeting
2) Positioning
카테고리킬러의 포지셔닝

Ⅲ. ABC마트를 넘어서기 위한 레스모아의 전략(戰略)
1. 다양한 브랜드의 집합
(1) 거대한 MD 구성 전략(戰略)
(2) 단일품목취급
2. 특급상권 확보전략(戰略)
3. 현금매입과 상품회전율(...



카테고리킬러
present condition 및 발전
(Lesmore, ABC마트를 넘어라!)










목 차
Ⅰ. 카테고리킬러시장의 동향
1. 한국시장의 present condition과 멀티샵(카테고리킬러)의 성장
1) 시장 present condition
2) 사회 · 문화
2. 멀티샵(카테고리 킬러)이란?
멀티샵의 등장이유
향후 유통업태의 展望(전망)

Ⅱ. 레스모아
1. 레스모아 introduction
① 레스모아
② 레스모아의 目標(목표)
③ 다양한 브랜드의 집합소
④ 레스모아의 present condition
2. 레스모아의 SWOT analysis
(1) 강점(Strength)
(2) 약점(Weakness)
(3) 기회(Opportunity)
(4) 위협(Threat)
3. STP전략(戰略)
1) Segmentation & Targeting
2) Positioning
카테고리킬러의 포지셔닝

Ⅲ. ABC마트를 넘어서기 위한 레스모아의 전략(戰略)
1. 다양한 브랜드의 집합
(1) 거대한 MD 구성 전략(戰略)
(2) 단일품목취급
2. 특급상권 확보전략(戰略)
3. 현금매입과 상품회전율(유행) 에 따른 노마진 전략(戰略)
4. 일년 내내 이어지는 이벤트 마케팅

Ⅳ. conclusion 및 나의의견
1. problem(문제점) 해결plan 마련 시급
2. 앞으로의 발전 방향에 대한


Ⅰ. 카테고리킬러시장의 동향

1. 한국시장의 present condition과 멀티샵(카테고리킬러)의 성장

1) 시장 present condition
① 유통업계
- 유통산업 성장률 : 전문가들은 올해 유통산업 성장률이 8.2%에 달할 것으로 展望(전망) 하고 있다아 또 유통업체 10곳 중 7곳은 지난 해 보다 고용과 투자를 늘릴 계획이다. 거리패션과 믹스&매치를 주도했고 특유의 장식성으로 액세서리의 전성시대를 이끌고 있다아
-트레이닝룩 열풍으로 캐주얼 차림의 직장인이 많아지면서 운동화의 소비가 늘고 스니커즈 · 캐주얼 슈즈 전문 멀티샵이 새로운 트랜드로 등장하여 백화점을 중심으로 유통망을 확장하고 있다아 이러한 패션 슈즈 멀티샵이 인기를 얻자 기존 멀티샵들도 스니커즈 라인을 대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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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유통산업 성장에 영향을 미치는 가장 큰 요인으로는 위에서 언급한 ‘내수경기 회복 정도’가 향상된 것으로 보고 있다아

-현재 패션 유통동향 : 유통업의 경우판매 효율성 제고가 目標(목표)이나 대부분의 유통기업은 대리점 위탁판매 형태에 의존, 이윤창출보다는 물량확보에…(To be continued ) 더 취중하고 있다아
·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독점 판매에서 패션 전문 유통업으로 전환하고 있다아
· 패션제조업의 직영점이나 대리점, 백화점, 재래시장, 할인 전문상가에 국한됐던 패션 유통 시장의 경우, 멀티브랜드 샵 · 편집 매장 · 아울렛 스토어 등의 다양한 업태가 출현하였다. 운동복은 운동할 때만 입는 옷이라는 상식을 깨고 패션리더들의 필수 아이템이 되었다.
· 의류업체를 포함한 대기업이 패션전문 유통업에 참여가 가속화 되고 있다아
· 자체 유통망에 의존하던 업체들이 자사뿐 아니라 타사제품까지 함께 판매하는 패션 전문 점 사업을 시도하고 있다아
· 국내 유통시장에는 대형 멀티 브랜드샵이 대거 등장하고 있다아

② 소비형태
-경기침체로 전반적으로 소비심리가 위축되었지만 소비지출의 증가속도가 경제성장률을 앞지르고 있고, 민간소비의 성장기여도가 급속히 높아지고 있다아 특히 저소득층의 소비심리에 대한 위축이 어느 정도 느슨해지면서 더욱 가속되고 있다아 또한 미디어의 영향으로 10, 20대의 소비욕구 증가로 구매력 커져 `대학생 소비의식 present condition`을 조사 결과 대학생 55%가 무의식적·습관적으로 소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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