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에상대하여 > 무료자료

본문 바로가기


무료자료

이마트에상대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9-09 23:48

본문




Download : 이마트에대해서(2).hwp




머지않아 국내 할인점 시장이 포화될 것을 예상한 이마트는 지난 97년 일찍이 중국(中國) 시장에 진출했다. 또는 중국(中國) 文化, 그들만의 습성들을 반영하는 것도 필수적일 듯하다. 더불어 이마트의 특징, future(미래) 등을 살펴 볼 수 있었다. IMF가 왔을 때에도, 다른 기업이나 백화점은 휘청거리는데에 반해서 이마트의 경우에는 색달랐다. 이마트도 글로벌화를 위해 한단계씩 뻗어가는 것이다. 그러나 한국이라는 시장은 좁은 땅덩어리를 소유하고 있고, 한국인들의 특징이 신선식품을 중요시한다는 점이 있단 것을 간파했다.
토종할인점 이마트에 대한 신화창조에 대하여 수업시간에 동영상을 보았다.
이런식으로 중국(中國)시장에서 성공을 할 경우 다른 시장으


이마트에대해서 , 이마트에대해서사범교육레포트 , 이마트에대해서

다. 신선식품 매장의 활성화를 예를 들 수 있다아
백화점이 성숙단계에 이르러서 할인점이 성공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듯이 언젠가는 할인점에도 성숙단계는 찾아오기 마련이다. 초점은 월마트라는 세계적인 유통업체에 대응하기 위한 이마트의 성공적인 경영법에 맞춰져 있었다. future(미래)에 더 많은 점포를 내기 위한 目標(목표), 확장을 위해 중국(中國)시장을 공략하고 있는 중이다. 우리나라에 맞지 않는 조건들을 제대로 간파해서 그 점을 집중화 시켜 이마트에 집어넣은 방법이 인상적이었다. 그날그날 경쟁 할인점인 월마트의 품…(생략(省略)) 목별 가격대를 간파하고 그에 따른 신속하고 시급한 대처법을 내세우기 위해 그들은 퇴근이란 없었다. 저가임에도 품질을 최우선으로 보는(품질이 안 좋을 경우의 대비책도 마련해놓음) 이마트의 경영법의 덕이다.
유통의 새로운 바람인 할인점의 대표적인 성공 事例(사례) 이마트가 있다아 백화점과 재래시장으로 양분되던 국내 유통시장에 국내 최초의 할인점 이마트가 문을 열었다. 이마트는 중국(中國)인의 쇼핑 文化를 파악, 중국(中國)인 입맛에 맞는 할인점으로 그 모습을 바꿔가며 적극적인 marketing 으로 발돋움했다. . 월마트가 들어오기 전부터 파격적인 할인가의 월마트라는 메인을 걸면서 언론, 매스컴, 신문, 잡지 등에서 떠들어대기 처음 했다. 현지인인 중국(中國)인들을 채용한다거나 중국(中國)어를 유창하게 하는 것도 그들에게 이마트를 어필하는데 중요한 점이라는 생각이 든다. 예를 들어 미국사람들에 맞게끔 가formula품이 대부분이었고, 큰 땅덩어리를 공약해서 하기에 딱 인 케이스였다.
이마트는 미국 현지의 월마트를 가서 월마트가 들어오기 전부터 observe하고, 그에 대한 대처법을 구상한다. 그것이 바로 신화창조의 결실을 맺은 것이라고 나는 생각한다. 이미 중국(中國) 등 여러 나라의 할인점 시장이 월마트에게 초토화 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것이다. 또한 월마트가 한국에 들어 왔을 때는 연일 가격경쟁을 하였고, 중간에서 소비자들만 좋게 되었다. 중국(中國)은 우리나라의 2배가 넘는 590여개의 다국적 할인점이 영업 중인 유통전쟁터라 불린다. 이러한 것은 그당시에는 손해를 볼지는 몰라도 장기적으로는 성공을 하는 것으로 볼 수 있다아 이러한 노력들로 소비자들은 이마트에 발걸음을 했고 이마트의 성공으로 일단락 지었다. 그러한 결과로서, 월마트도 우리나라에서만큼은 그 위력을 발휘하지 못하는 전례를 남긴 것이다.
그러나 이런 탄탄대로의 이마트에게 위협적인 존재가 나타났는데, 그것이 바로 세계적인 유통업체 월마트의 상륙이다. 실제로도 대전에서 이마트와 월마트 있지만 이마트가 월등하게 소비자가 많고 활성화 되어 있음을 인식할 수 있다아 경쟁을 하면서 제대로 상대를 파악하고 자신을 improvement시킨 이마트의 노력이 보상 받는 것임을 알 수 있다아 감탄 할 수밖에 없다. 이마트는 고심했고, 토종할인점의 입지를 굳히기 위해 갖은 구상과 노력을 하였다. 29인치 TV를 순번을 정해서 나눠주는가 하면, 비싼 값으로 물건을 산 후 월마트보다 싼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팔기도 했다.






(2)_hwp_01_.gif (2)_hwp_02_.gif

Download : 이마트에대해서(2).hwp( 92 )



이마트에상대하여

설명





이마트에상대하여
순서
이마트에대해서,사범교육,레포트
레포트/사범교육

-외식산업경영론 과제(problem)물-

토종할인점 이마트, 공룡에 맞서다. 이제 할인점들이 대처할 부분은 성숙단계에 이르렀을때의 대처법 준비를 해야 하는 시점이다. 이마트의 유통혁명 12년, 이마트는 소비자 물가 안정에도 큰 effect을 미쳤다. 이마트는 가족단위의 쇼핑 文化를 창조하는데 일조를 하였다. 저가의 할인가가 소비자들의 구미를 당겼던 것이었다.

무료자료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uba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uba.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