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 marketing 事例] 코카콜라 기업analysis(분석) 과 SWOTanalysis(분석) 및 코카콜라 marketing 戰略 事例analysis(분석) 과 향후전망연구 > 무료자료

본문 바로가기


무료자료

[코카콜라 marketing 事例] 코카콜라 기업analysis(분석) 과 SWOTanalysis(분석) 및 코카콜라 m…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5-28 21:18

본문




Download : [코카콜라 마케팅사례] 코카콜라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코카콜라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향후전망연구.hwp




그 후 1928년 올림픽 연계 활동을 처음 으로 스포츠 마케팅의 선두주자로 나아가게 되었으며 1930년 올림픽 연계 활동에 이어 월드컵 formula(공식) 후원사로 활동하게 되어, 코카콜라 브랜드의 가치를 전 세계적으로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 해외 진출 전술의 초점은 현지공장 건설이었는데 세계화가 성공한 배경에는 독특한 현지화 전술이 있다 몇몇 예외가 있긴 하지만, 코카콜라 현지공장은 대부분 해당국의 사업자들이 소유하고 있다 코카콜라는 해외에 진출할 때 그 나라 제조업자들에게 원액을 판매하면서 제조권을 준다.
코카콜라는 최근에 다양한 분야로 음료사업을 확장하고 있고 물이 유일한 경쟁자라는 슬로건아래 음료산업 1위 브랜드 기업임에도 불구하고 공격적인 마케팅과 시장혁신으로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브랜드이다. 세계화는 코카콜라 경영전술의 core 중 하나이다.
코카콜라는 최근에 다양한 분야로 음료사업을 확장하고 있고 물이 유일한 경쟁자라는 슬로건아래 음료산업 1...


기업分析
SWOT分析
마케팅전술 example(사례)
향후展望(전망)
-목차-

1. 코카콜라 기업紹介
(1) 코카콜라 개요
(2) 기업철학
(3) 코카콜라 History

2. 코카콜라 SWOT分析
(1) Strength (강점)
(2) Weakness (약점)
(3) Opportunity (기회)

3. 코카콜라의 마케팅전술 example(사례)
(1) 캐릭터마케팅
(2) SNS마케팅 (소셜마케팅)
(3) 컬러마케팅
(4) 스포츠마케팅
(5) 감성마케팅
(6) 글로벌마케팅
(7) 서비스마케팅

4. 시사점

5. 結論 및 향후展望(전망)

1. 코카콜라 기업紹介

(1) 코카콜라 개요
코카콜라는 120년 歷史(역사)와 함께 120여개국에서 하루 average(평균) 14억잔 이상이 수요되는 최고의 음료 코카콜라를 기반으로 설립한 음료회사로서 브랜드 가치는 무려 670억 달러에 달한다. 코카콜라의 모든 직원들이 마케팅 마인드로 무장하고 개별 조직원이 철저하게 마케팅 마인드를 갖추고 있다면 기업들이 목표(goal)로 하는 시advantage(장점) 유율을 늘리거나 고객만족도를 높이는 것이 보다 쉬울 것이고 마케팅 마인드를 갖춘 사람은 마케팅과 관련된 부서에서 일하고 있지 않더라도 항상 시장 중심적인 생각으로 고객이 자사 제품이나 서비스 등을 좋아할 수 있는 다양한 수단을 적용하면서 자신의 업무를 처리할 수 있…(To be continued ) 을 것이다. 이익의 상당부분을 진출국가에게 돌려주고 고용도 창출해 외국 업체의 시장잠식에 대한 반발을 줄이기 위해서이다. 그리고 코카콜라는 풍부한 자본력과 인재를 확보하고 있을뿐만 아니라 막강한 시장 파워을 보유하고 있다

(2) 기업철학

“수억 명의 사람을 행복하게 만드는 제품을 파는 것보다 좋은 것이 있을까” 로베르토 고이주에타 회장이 한 말이다. 코카콜라는 본거지인 미국시장에서는 펩시에 앞서지 못하지만 세계시장에서는 펩시를 저만큼 따돌리고 있다 코카콜라의 해외 네트워크 건설은 20세기 초 처음 돼 2차 대전 이후 미군의 세계 각 국 파견을 등에 업고 빠르게 확산돼 현재 전 세계 공장이 1,500여 개에 이른다.순서


Download : [코카콜라 마케팅사례] 코카콜라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코카콜라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향후전망연구.hwp( 14 )







레포트/경영경제

[코카콜라 marketing 事例] 코카콜라 기업analysis(분석) 과 SWOTanalysis(분석) 및 코카콜라 marketing 戰略 事例analysis(분석) 과 향후전망연구


기업分析
SWOT分析
마케팅전술 example(사례)
향후展望(전망)
-목차-

1. 코카콜라 기업紹介
(1) 코카콜라 개요
(2) 기업철학
(3) 코카콜라 History

2. 코카콜라 SWOT分析
(1) Strength (강점)
(2) Weakness (약점)
(3) Opportunity (기회)

3. 코카콜라의 마케팅전술 example(사례)
(1) 캐릭터마케팅
(2) SNS마케팅 (소셜마케팅)
(3) 컬러마케팅
(4) 스포츠마케팅
(5) 감성마케팅
(6) 글로벌마케팅
(7) 서비스마케팅

4. 시사점

5. 結論 및 향후展望(전망)

1. 코카콜라 기업紹介

(1) 코카콜라 개요
코카콜라는 120년 歷史(역사)와 함께 120여개국에서 하루 average(평균) 14억잔 이상이 수요되는 최고의 음료 코카콜라를 기반으로 설립한 음료회사로서 브랜드 가치는 무려 670억 달러에 달한다. 코카콜라의 회장과 최고경영자를 지냈던 로베르토 고이주에타 회장은 다양한 사업확장을 할 수도 있지만 그것은 다 무의미하고 한 우물을 파야 한다는 주장을 하였다.

(3) 코카콜라 History

코카콜라 歷史(역사)의 처음 은 1866년 미국 애틀랜타의 약사인 존 펨버튼 박사가 두통약을 개발하다가 우연히 만들게 된 것이 시초였다. 즉 이러한 점에서 코카콜라의 사명은 코카콜라 자사의 이익보다는 고객을 생각하는 마음에서 코카콜라 한 병이라도 소중하게 생각하자는 마음에서 처음 된다된다. 코카콜라는 현지 사
코카콜라,마케팅사례,코카콜라,기업과,SWOT,코카콜라,마케팅전략,사례과,향후전망,경영경제,레포트






[코카콜라 마케팅사례] 코카콜라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코카콜라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향후전망연구 , [코카콜라 마케팅사례] 코카콜라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코카콜라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향후전망연구경영경제레포트 , 코카콜라 마케팅사례 코카콜라 기업과 SWOT 코카콜라 마케팅전략 사례과 향후전망


설명

[코카콜라%20마케팅사례]%20코카콜라%20기업분석과%20SWOT분석및%20코카콜라%20마케팅전략%20사례분석과%20향후전망연구_hwp_01_.gif [코카콜라%20마케팅사례]%20코카콜라%20기업분석과%20SWOT분석및%20코카콜라%20마케팅전략%20사례분석과%20향후전망연구_hwp_02_.gif [코카콜라%20마케팅사례]%20코카콜라%20기업분석과%20SWOT분석및%20코카콜라%20마케팅전략%20사례분석과%20향후전망연구_hwp_03_.gif [코카콜라%20마케팅사례]%20코카콜라%20기업분석과%20SWOT분석및%20코카콜라%20마케팅전략%20사례분석과%20향후전망연구_hwp_04_.gif [코카콜라%20마케팅사례]%20코카콜라%20기업분석과%20SWOT분석및%20코카콜라%20마케팅전략%20사례분석과%20향후전망연구_hwp_05_.gif [코카콜라%20마케팅사례]%20코카콜라%20기업분석과%20SWOT분석및%20코카콜라%20마케팅전략%20사례분석과%20향후전망연구_hwp_06_.gif
[코카콜라 marketing 事例] 코카콜라 기업analysis(분석) 과 SWOTanalysis(분석) 및 코카콜라 marketing 戰略 事例analysis(분석) 과 향후전망연구
다.
2. 코카콜라 SWOT分析

(1) Strength (강점)

1) 높은 브랜드 가치
코카콜라는 세계 최대의 음료회사로서 청량음료의 제조 및 마케팅 부문에서 최고 선두의 위치에 있다 또한 널리 알려진 브랜드인 “코카콜라”를 비롯하여 “코카콜라 라이트”등 세계 5대 브랜드 중 4가지를 생산하여 판매하고 있으며 현재 세계 최대의 유통망을 통해 전 세계 200여개 국가의 소비자들에게 하루 약 10억 잔 이상의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2) 성공적인 현지화
코카콜라 성공의 비결은 세계화이다.

무료자료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uba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uba.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