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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본코리아 기업analysis(분석) 과 마케팅 STPanalysis(분석) 및 더본코리아 마케팅전술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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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8-06-12 2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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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본코리아 기업analysis(분석) 과 마케팅 STPanalysis(분석) 및 더본코리아 마케팅전술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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_SLIDE_1_
Example of STP Strategy
_SLIDE_2_
Chap 1. 서론
_SLIDE_3_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STP Strategy
_SLIDE_4_
_SLIDE_5_
CEO 백종원 _
더본코리아
연 700억 매출, 브랜드 25개, 전국 429개 매장
포지셔닝
: 대체불가 유일식당, 비교우위 가격경쟁력, 그 곳 아니면 못 먹는 음식,
단일메뉴 전文化(culture)
더본코리아의 STP
시장세분화 & 표적시장설정
: 번화가에 자리를 정하고 타겟 고객을 정하는 특이점을 보임,
이후 프랜차이즈 확장도 대학가, 직장인이 많은 곳 등 번화가 중심
저렴한 가격대의 음식을 통해 서민층을 주로 공략
_SLIDE_6_
_SLIDE_7_
원조쌈밥집
_SLIDE_8_
원조쌈밥집의 STP 전략(戰略)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고소득층
중산층
특별한 식사
일상적 식사
서민층
대중화된 음식
유일하고 특별한 음식
서민층
일상적 식사
유일&특별
저렴한 가격
& 퍼주기
메뉴의 差別화
(대패삼겹살)
쌈밥 전문
_SLIDE_9_
원조쌈밥집의 Marketing Mix 4P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_SLIDE_10_
Chap 2. STP 전략(戰略) 비교
_SLIDE_11_
새마을식당
_SLIDE_12_
새마을식당의 STP Strategy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소고기를 원하는
돼지고기를 원하는
현대적인 분위기
복고풍의 분위기
이국적인 분위기
닭고기를 원하는
고소득층
중산층
돼지고기
복고풍
서민층
메뉴의 差別화(7분김치찌개, 열탄불고기)
70년대의
선술집 분위기
서민층
부담없는 가격
돼지고기 전문
_SLIDE_13_
Product
Price
Place
…(skip) Promotion
새마을식당의 Marketing Mix
_SLIDE_14_
신씨화로
_SLIDE_15_
신씨화로 STP Strategy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한식당
외국계 레스토랑
고급스러운 이미지
편안하고 친근한 이미지
패스트푸드점
품질
경제적
한식당
고급스러운
고품질
“가장 한국적인 것이 최고다”
종갓집
화로구이
서비스
분위기
분위기
고급스러운
고기집
편익의 주안점
_SLIDE_16_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신씨화로의 Marketing Mix 4P
_SLIDE_17_
새마을식당 & 신씨화로 분석
새마을식당
신씨화로
한식당, 고급스러운 이미지,
고품질, 분위기
“가장 한국적인 것이 최고다”
종갓집 화로구이, 고급스러운 고기집
돼지고기, 복고풍, 서민층

더본코리아의 “저가저마진, 개성있는 메뉴”라는 철학에 맞고, 삼겹살이
아닌 앞다리살을 이용함으로써
성장 가능성이 큰 시장
돼지고기 전문, 메뉴의 差別화,
70년대 선술집, 부담없는 가격
시장평가 및 선택

한식 세계화 시장의 잠재성이 크고, 분위기를 중요시하는 추세, 월등한 고급화된 고깃집이 없어 매력도가 높은 시장
시장평가 및 선택
_SLIDE_18_
홍콩반점 0410
_SLIDE_19_
홍콩반점0410 STP Strategy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짬뽕
서민층
든든한 식사
자장면을
팔지 않는
짬뽕 전문점
저렴하고
푸짐한 짬뽕
짬뽕
자장면
중산층
서민층
고소득층
촉박한 식사시간일 때
접대를 할 때
든든한 식사를 할 때
건강을 위한 식사를 할 때

즉석으로 만드는 신선한 짬뽕
_SLIDE_20_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홍콩반점0410의 Marketing Mix 4P
_SLIDE_21_
싱카이
_SLIDE_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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