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니스프리 innisfree 브랜드분석과 마케팅전략(strategy)(SWOT,STP,4P)분석및 새로운마케팅전략(strategy)제안 > 유료자료

본문 바로가기


유료자료

이니스프리 innisfree 브랜드분석과 마케팅전략(strategy)(SWOT,STP,4P)분석및 새로운마케팅전략(strate…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8-06 21:59

본문




Download : 이니스프리 innisfree 브랜드분석과 마케팅전략(SWOT,STP,4P)분석및 새로운마케팅전략제안.hwp




순서

이니스프리,innisfree,브랜드과,마케팅전략,SWOT,STP,P,새로운마케팅전략제안,경영경제,레포트





목차
`1` 거시environment, 산업分析
1.화장품 산업의 규모
2.국내 화장품 시장 특징
3.산업구조
4.유통시스템
5.화장품 산업의 동향과 추세
`2` 경쟁分析
1. 이니스프리의 경쟁사分析
2. 세부 경쟁자 分析
`3` 자사分析
1. 브랜드 컨셉
2. 이니스프리 심볼
3. 이니스프리의 5대 약속, 전략(戰略) , 경영이념
4. 이니스프리의 공유된 가치(기업 내부 조직원들이 갖고 있는 가치)
5. 이니스프리의 경영 goal(목표)
6. 이니스프리의 SWOT分析, 그들의 강점과 약점, 기회와 위기는
7. 이니스프리 현재까지의 성과
8. 이니스프리 포트폴리오 分析, BCG매트릭스
`4` 고객分析
1. 무엇이 고객의 욕구(needs)이며 무엇이 고객의 요구(wants)인가
2. 구매행동分析
`5`STP
1. Mass-customization의 定義(정의)
2. STP에서 Customization이 필요한 이유
3. 시장세분화
4. 아모레 퍼시픽의 화장품 시...








목차
<1> 거시environment, 산업分析
1.화장품 산업의 규모
2.국내 화장품 시장 특징
3.산업구조
4.유통시스템
5.화장품 산업의 동향과 추세


<2> 경쟁分析
1. 이니스프리의 경쟁사分析
2. 세부 경쟁자 分析


<3> 자사分析
1. 브랜드 컨셉
2. 이니스프리 심볼
3. 이니스프리의 5대 약속, 전략(戰略) , 경영이념
4. 이니스프리의 공유된 가치(기업 내부 조직원들이 갖고 있는 가치)
5. 이니스프리의 경영 goal(목표)
6. 이니스프리의 SWOT分析, 그들의 강점과 약점, 기회와 위기는?
7. 이니스프리 현재까지의 성과
8. 이니스프리 포트폴리오 分析, BCG매트릭스


<4> 고객分析
1. 무엇이 고객의 욕구(needs)이며 무엇이 고객의 요구(wants)인가?
2. 구매행동分析


<5>STP
1. Mass-customization의 定義(정의)
2. STP에서 Customization이 필요한 이유
3. 시장세분화
4. 아모레 퍼시픽의 화장품 시장 세분화
5. 세분화된 시장에서의 이니스프리 제품 특징
6. 이니스프리 제품 라인
7. 라인별 타겟팅


<6>BDP


<7> 4P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8>새로운 marketing 전략(戰略) 제안
1. 유통전략(戰略)
2. 촉진전략(戰略)
3. 유통 및 촉진전략(戰略)




<1> 거시environment, 산업分析

1.화장품 산업의 규모
국내 화장품 산업은 2005년 낮은 성장률 기록 이후 2006년부터 2xxx년까지 지속적인 성장률을 보이고 있따 특히 2009년 경기 불황에도 불구하고 높은 성장률(2009년 성장률 12.5%)을 보이고 있따 이것은 화장품 산업의 가격이 비탄력적인 필수소비재의 特性이 작용한 것이다. 일부 대형기업(아모레퍼시픽,LG생활건강)의 생산 실적이 전체 시장의 60%를 점유, 상위10개사의 점유율이 78%나 해당된다

3) 다품종 소량생산 체제 및 짧은 제품 수명
기호와 유행에 따라 시장reaction 이


설명


이니스프리 innisfree 브랜드분석과 마케팅전략(strategy)(SWOT,STP,4P)분석및 새로운마케팅전략(strategy)제안
레포트/경영경제
이니스프리 innisfree 브랜드분석과 마케팅전략(strategy)(SWOT,STP,4P)분석및 새로운마케팅전략(strategy)제안

Download : 이니스프리 innisfree 브랜드분석과 마케팅전략(SWOT,STP,4P)분석및 새로운마케팅전략제안.hwp( 17 )





이니스프리 innisfree 브랜드분석과 마케팅전략(SWOT,STP,4P)분석및 새로운마케팅전략제안 , 이니스프리 innisfree 브랜드분석과 마케팅전략(SWOT,STP,4P)분석및 새로운마케팅전략제안경영경제레포트 , 이니스프리 innisfree 브랜드과 마케팅전략 SWOT STP P 새로운마케팅전략제안



%20innisfree%20브랜드분석과%20마케팅전략(SWOT,STP,4P)분석및%20새로운마케팅전략제안_hwp_01_.gif %20innisfree%20브랜드분석과%20마케팅전략(SWOT,STP,4P)분석및%20새로운마케팅전략제안_hwp_02_.gif %20innisfree%20브랜드분석과%20마케팅전략(SWOT,STP,4P)분석및%20새로운마케팅전략제안_hwp_03_.gif %20innisfree%20브랜드분석과%20마케팅전략(SWOT,STP,4P)분석및%20새로운마케팅전략제안_hwp_04_.gif %20innisfree%20브랜드분석과%20마케팅전략(SWOT,STP,4P)분석및%20새로운마케팅전략제안_hwp_05_.gif %20innisfree%20브랜드분석과%20마케팅전략(SWOT,STP,4P)분석및%20새로운마케팅전략제안_hwp_06_.gif





다. 2xxx년에도 기업형 유통의 강세와 민간소비의 회복으로 11%대의 성장추세를 이어갈 것으로 展望된다 2008년부터 성장률이 감소하는 경향을 나타내고 있는데…(省略) 이는 세계 경기의 침체와 시장의 성숙으로 인한 저성장 추세가 처음 되고 있기 때문이라는 分析이 있따 전 세계적으로 보았을 때 2009년 기준 미국이 322억 달러로 전체시장 14.4%를 기록하며 1위, 일본이 257억 달러로 전체시장 11.51%로 2위, 한국은 52억 달러로 전체시장2.3%로 12위에 랭크되었다.

2) 대기업 중심의 시장 구조
우리나라의 화장품 시장 구조는 유통위주의 경쟁으로 자본력 있는 대기업 위주로 형성 되었다.



단위: 억원
구 분
2007년
2008년
2009년
2xxx년
시장규모
성장률
시장규모
성장률
로드숍
15,000
16,600
18,600
12.0%
21,000
12.9%
마트
5,900
6,600
7,650
15.9%
8,470
10.7%
방문판매
15,700
16,400
17,900
9.1%
19,200
7.3%
직판
2,800
2,900
2,870
-1.0%
3,000
4.5%
다단계
3,000
2,900
2,730
-5.9%
2,830
3.7%
백화점
12,800
15,600
19,000
21.8%
22,000
15.8%
인터넷(Internet)
1,450
1,600
1,650
3.1%
1,800
9.1%
홈쇼핑
2,800
3,000
3,400
13.3%
3,700
8.8%

59,450
65,600
73,800
12.5%
82,000
11.1%
참고資料)
資料출처: 2xxx 한국화장품연감


2.국내 화장품 시장 특징
1) 고부가 가치 산업
화장품 산업은 정밀 화학 분야의 고도의 기술집약적인 산업에 속하며 고부가가치의 特性 을 지니는 선진형 미래 산업이다.

유료자료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uba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uba.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