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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클로VS자라(ZARA) 경영비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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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8-09-04 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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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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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資料는 신촌 Y대 경영대학 수업 기말처리해야할문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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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클로VS자라(ZARA) 경영비교분석
팀처리해야할문제로 작성한 파워포인트 발표資料입니다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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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rt 1. 기업 introduce

Part 2. 산업구조analysis
-SPA란?
-SPA 유형
-SPA 산업구조analysis

Part 3. 자사analysis
-核心(핵심) 제품 라인업
-경쟁우위analysis
-SWOT analysis

Part 4. 경쟁사 analysis (ZARA)
-기업introduce
-성공비결

Part 5. UNIQLO vs ZARA

Part 6. 경쟁strategy 및 未來(미래) 展望(전망)


_SLIDE_1_
과 학번 이름
_SLIDE_2_
Contents



Part 1. 기업 introduce
Part 2. 산업구조analysis
Part 3. 자사analysis


Part 4. 경쟁사 analysis (ZARA)

Part 5. UNIQLO vs ZARA

Part 6. 경쟁strategy 및 未來(미래) 展望(전망)


목 차
_SLIDE_3_
설립 : 1963년 5월 1일
본사 소재지 : 야마구치현
야마구치시
사야마
대표자 : 야나이 타다시
기업 introduce

매출 : 6,850억 4,300만엔(2009년 8월 기준)
종업원 수 : 11,037명(2009년 8월 기준)
그룹 점포수 : 총 2,173점(2009년 8월 기준)
Japan 국내 유니클로 770점, 해외 유니클로 92점


_SLIDE_4_
기업 introduce

유니클로 점포 present condition
_SLIDE_5_
Specialty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의 약자로 자사
오리지널 기획 브랜드에 의한 어패럴 제조 직매 전문점
빠른 스피드, 트렌드에 근접한 기획(up to date), 저렴한 가격 경쟁력의 삼위 일체로 `FF(Fast Fashion)` 또는 맥 패션(McFashion, 맥도날드처럼 빠르고 편리한 패션 의미)이라는 concept(개념)
산업구조analysis
SPA란?
_SLIDE_6_
유형
메이커(Maker)형 SPA
리테일(Retail)형 SPA
특징
-메이커 업체가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하는 형태
-일반 유통점이 오리지널 상품을
개발해 판매하는 형태
advantage
-유통비율의 축소
-소비자 파악
-재고와 가수 리스크 최소화
-아웃소싱으로 인해 현금의 흐름을 원활히 하고 상품 공급업체와 strategy적 제휴 가능
단점
-상품 기획 및 생산력 향상
-사입에 의존하므로 상품 소진율과 순이익, 기동성을 동시에 높여야
하는 부담
산업구조analysis
SPA 유형
_SLI…(To be continued ) DE_7_
산업구조analysis
SPA 산업구조analysis
경쟁기업의 다양성
여러 SPA 기업은 물론, 보세 의류 업체들 역시 경쟁자로 인식한다면 경쟁이 매우 치열하다고 할 수 있음
1. 기존 기업과의 경쟁
집중도
캐쥬얼 의류 산업에 속하는 기업의 수는 매우 다양하고 규모가
비슷한 기업들이 많기 때문에 집중도는 낮다고 할 수 있음
제품차별화
여러 업체들은 가격이나 디자인 면에서 조금씩 차이가
있을 뿐, ‘캐쥬얼 의류’라는 동일한 범주에 속해 있기 때문에
차별화의 정도가 낮음
_SLIDE_8_

산업구조analysis
SPA 산업구조analysis
2. 잠재적 진입자의 위협
새로 진출하여 브랜드의 입지를 세우기 위해선 막대한 marketing 비용 예상
생산 설비, 유통, 소매 등을 통합한 시스템 구축 역시 많은 비용과 시간을 투자해야 함
3. 대체품의 압력
다양한 캐쥬얼 브랜드가 있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얼마든지
자신의 취향에 맞는 다른 브랜드로 옮겨가기 쉽다.
따라서 대체품의 압력은 높음
_SLIDE_9_
4. 구매자 교섭력
매스 미디어와 누리망 의 발달로 공급자의 제품에 대한 가격, 비용 구조 등의 정보를 소비자들이 쉽게 알 수 있게 됨
누리망 을 통한 소비자들의 영향력이 강함
공급선을 바꾸는 데 전환비용이 적음
따라서 구매자 교섭력은 크다고 할 수 있음
산업구조analysis
SPA 산업구조analysis
5. 공급자의 교섭력
도쿄, 뉴욕, 파리, 밀라노에 배치된 R&D센터에서 세계 각 도시의 점포나 거래처로부터 트렌드, Needs 등의 정보를 수집
생산 위탁 공장의 품질 향상 및 생산율 改善을 도모하고자 상하이, 심천, 호치민 사무소에 본사 베테랑 기술자를 파견
_SLIDE_10_
자사analysis
核心(핵심) 제품 라인업
_SLIDE_11_
자사analysis
경쟁 우위 analysis



확고한 SPA체제의 구축
소품종 다량생산과 독자적인 MD시스템
점포주도의 운영방식
브랜딩 강화형 marketing 의 정착
- ‘저가, 우수한 퀄리티, 편



인터넷으로 검색한資料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資料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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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과제로 작성한 파워포인트 발표자료입니다본 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레포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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