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카리스웨트 광고,마케팅PPT] 포카리스웨트 광고성공요인과 마케팅 SWOT,STP,4P전술analysis및 포카리스웨트 새로운 마케팅전술 제언 > 학술자료

본문 바로가기



학술자료

[포카리스웨트 광고,마케팅PPT] 포카리스웨트 광고성공요인과 마케팅 SWOT,STP,4P전술analysis및 포카리스웨트 새로…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6-14 06:48

본문




Download : [포카리스웨트 광고,마케팅PPT] 포카리스웨트 광고성공요인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포카리스웨트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언.pptx




이런 이미지는 기존의 건감음료에 비해 월씬 더 가볍고 밝은 분위기로 젊은 소비자층에게 어필하였고 제품에 대해 호의적인 reaction(반응)을 일으키는 무조건적 reaction(반응)을 얻을 수 있었다.
포카리스웨트의 진한 파랑과 하얀색을 보면 머릿속에 하늘과 바다를 떠오르게 하여 시원하고, 산뜻한 느낌을 주게 된다
_SLIDE_5_
2. 포카리스웨트 광고 성공요인
_SLIDE_6_
1987년 포카리스웨트가 처음 발매 되었을 당시에는 광고 전략(戰略) 을 기능성 음료라는 정보를 알리는 데에 주력을 기울였다. 여기서 청순한 여자 연예인과 하늘 바다 등이 포카리스웨트 겹치면서 포카리스웨트가 청순하면서도 깨끗한 이미지로 느껴지게 되는 것이다. 그래서 지면 광고에 constituent 이나 기능을 알리는 설명(說明) 위주의 광고를 하였으나, 기능성 음료로 소비자들에게 인식 된 후에는, 이미지 광고로 전략(戰略) 을 바꾸었다.
_SLIDE_8_
3. 포카리스웨트 SWOT분석
_SLIDE_9_
이국적 풍경의 바다 + 청순한 이미지의 여자스타를 활용한 깨끗한 이미지 부각, 대표적인 노래로 친근한 이미지

오직 파랑, +

[포카리스웨트 광고,마케팅PPT] 포카리스웨트 광고성공요인과 마케팅 SWOT,STP,4P전술analysis및 포카리스웨트 새로운 마케팅전술 제언

[포카리스웨트 광고,마케팅PPT] 포카리스웨트 광고성공요인과 마케팅 SWOT,STP,4P전술analysis및 포카리스웨트 새로운 마케팅전술 제언



[포카리스웨트 광고,마케팅PPT] 포카리스웨트 광고성공요인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포카리스웨트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언 , [포카리스웨트 광고,마케팅PPT] 포카리스웨트 광고성공요인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포카리스웨트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언경영경제레포트 , 포카리스웨트 광고 마케팅PPT 포카리스웨트 광고성공요인과 마케팅 SWOT STP P전략 포카리스웨트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언

Download : [포카리스웨트 광고,마케팅PPT] 포카리스웨트 광고성공요인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포카리스웨트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언.pptx( 29 )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포카리스웨트,광고,마케팅PPT,포카리스웨트,광고성공요인과,마케팅,SWOT,STP,P전략,포카리스웨트,새로운,마케팅전략,제언,경영경제,레포트



[포카리스웨트%20광고,마케팅PPT]%20포카리스웨트%20광고성공요인과%20마케팅%20SWOT,STP,4P전략분석및%20포카리스웨트%20새로운%20마케팅전략%20제언_pptx_01_.gif [포카리스웨트%20광고,마케팅PPT]%20포카리스웨트%20광고성공요인과%20마케팅%20SWOT,STP,4P전략분석및%20포카리스웨트%20새로운%20마케팅전략%20제언_pptx_02_.gif [포카리스웨트%20광고,마케팅PPT]%20포카리스웨트%20광고성공요인과%20마케팅%20SWOT,STP,4P전략분석및%20포카리스웨트%20새로운%20마케팅전략%20제언_pptx_03_.gif [포카리스웨트%20광고,마케팅PPT]%20포카리스웨트%20광고성공요인과%20마케팅%20SWOT,STP,4P전략분석및%20포카리스웨트%20새로운%20마케팅전략%20제언_pptx_04_.gif [포카리스웨트%20광고,마케팅PPT]%20포카리스웨트%20광고성공요인과%20마케팅%20SWOT,STP,4P전략분석및%20포카리스웨트%20새로운%20마케팅전략%20제언_pptx_05_.gif [포카리스웨트%20광고,마케팅PPT]%20포카리스웨트%20광고성공요인과%20마케팅%20SWOT,STP,4P전략분석및%20포카리스웨트%20새로운%20마케팅전략%20제언_pptx_06_.gif



다. 또한 포카리스웨트의 광고들은 거의 같은 이미지를 제시하고 있다아 이것은 반복적인 노출로 소비자들로 하여금 연쇄 학습이 가능하게 하였으며, 따라서 고전적 조건화 theory(이론)을 이용하였다고 볼 수 있다아
_SLIDE_7_
고전적 조건화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reaction(반응)을 유발시킨다고 알려져 있는 원래의 자극에 대해 소비자가 가지는 reaction(반응)이 특정상표나 서비스 등으로 대체된다는 theory(이론)을 가지고 있다아 포카리스웨트의 광고는 항상 청순하고 발랄한 이미지의 여자 연예인이 나온다. 그리하여 소비자로 하여금 포카리스웨트 하면 시원함, 여행, 바다, 탈출 등으 이미지를 떠오르게 하는데 성공하였다.
_SLIDE_1_

marketing instance(사례)발표
_SLIDE_2_
1. 포카리스웨트 제품introduction

2. 포카리스웨트 광고 성공요인

3. 포카리스웨트 SWOT분석

4. 포카리스웨트 STP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포카리스웨트 marketing 4P전략(戰略)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포카리스웨트 컬러marketing 전략(戰略)

7. 새로운 marketing 4P전략(戰略) 제언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8. 문제점(問題點)과 improvement方案제언
INDEX
_SLIDE_3_
1. 포카리스웨트 제품introduction
_SLIDE_4_
우리나라의 이온음료라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한 포카리스웨트의 상징색 파랑과 가장 잘 어울려 신선함을 극대화 시키는 흰색을 적절히 배합하여, 깨끗한 이미지를 연출함으로써 차가운 음료라는 이미지를 심어주는...

_SLIDE_1_

marketing instance(사례)발표
_SLIDE_2_
1. 포카리스웨트 제품introduction

2. 포카리스웨트 광고 성공요인

3. 포카리스웨트 SWOT분석

4. 포카리스웨트 STP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포카리스웨트 marketing 4P전략(戰略)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포카리스웨트 컬러marketing 전략(戰略)

7. 새로운 marketing 4P전략(戰略) 제언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8. 문제점(問題點)과 improvement方案제언
INDEX
_SLIDE_3_
1. 포카리스웨트 제품introduction
_SLIDE_4_
우리나라의 이온음료라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한 포카리스웨트의 상징색 파랑과 가장 잘 어울려 신선함을 극대화 시키는 흰색을 적절히 배합하여, 깨끗한 이미지를 연출함으로써 차가운 음료라는 이미지를 심어주는데 성공했다. 이러한 reaction(반응)이 바로 고전적 조건화에 해당한다고 볼 수 있다아
또한 배우 이미지에 관한 reaction(반응)뿐만 아니라 광고 속에서의 CM쏭 역시 해당된다
“나나나나나나나 나나~” 하고 반복적인 CM송으로 기분 좋고 상쾌한 느낌을 더욱 강조하는 이 광고 역시 제품에 대체되어, 건강하고 밝은 호의적인 이미지를 불러오기 때문에 고전적 조건화에 해당된다고 볼 수 있다아 이렇게 포카리스웨트 광고는 고전적 조건화로 호의적인 이미지의 유명연예인과 CM송을 통해 광고결과 를 극대화 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의 포카리스웨트가 가진 파란색의 이미지를 이용하여 푸른바다, 하늘, 젊음, 상큼함, 발랄함 등의 느낌을 끌어내어 반복적인 시리즈로 광고를 제작하였다. 이러한 이미지가 포카리스웨트의 영상과 중첩되면서 소비자들은 호의적인 reaction(반응)을 보이게 된다 ‘파블로프의 개 實驗(실험)’과 비교하자면, 맛있는 먹이로 상징되는 무조건 자극이 여자 연예인에 투영되는 것이다. 포카리스웨트라는 중성적 자극과 무조건적 자극인 여행 장소(지중해 혹은 하늘이 맞닿아 있는 푸르른 건물이 가득한 마을)에 있는 여성으 이미지(청순하면서 …(To be continued ) 상큼 발랄한 여성 모델)에 연합하여 이를 반복 노출시킴으로서 연쇄 학습을 통한 무조건적인 reaction(반응)(희망, 휴힉, 젊음에 대한 이미지)를 얻고자 하였다.

학술자료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uba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uba.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