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기업의세계화strategyanalysis(분석) > 학술자료

본문 바로가기


학술자료

다국적기업의세계화strategyanalysis(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8-07 04:41

본문




Download : 다국적기업의세계화전략분석(2).hwp






① 초대규모의 경제력을 지닌다
② 최첨단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③ 범 세계적인 분업이 이루어지고 있따
생산활동에 필요한 원료나 자재의 안정적인 공급을 위한 자회사와 모회사간의 분업
기술을 쉽게 수용하기 위한 자회사의 설립
세금의 절감을 위한 해외 진출
생산비의 절감을 위한 해외진출
④ 피라미드형 계층조직을 가진다. 프로세스의 표준화란 주로 국제마케팅의 계획, 통제 및 의사결정에 있어서 본사와 자회사간의 집권화
다국적기업의세계화strategyanalysis(분석)



다국적기업의세계화전략,경영경제,레포트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Download : 다국적기업의세계화전략분석(2).hwp( 60 )





다국적기업의세계화strategyanalysis(분석)

다. 즉, 어떠한 형태의 다국적 기업이든 간에 나름대로의 강.약점을 가지고 있으며 다국적 기업의 모든 특성(特性)을 갖출 수는 없다는 것이다.
⑤ 무국적성 기업활동을 펼치고 있따

3) 다국적기업의 유형
☞ 다국적 기업의 유형은 다국적 기업의 특성(特性)에 따라 여러 가지 유형으로 나누어서 살펴볼 수 있는데 대체로 다국적 기업이 구축하는 경쟁우위에 따른 유형, 다국적 기업의 해외투자에 따르는 유형, 다국적 기업의 통합형태에 따르는 유형, 그리고 다국적 기업의 독성에 따르는 유형등으로 볼 수 있따
2. 다국적 기업의 국제화 책략
1) 표준화 책략
☞ 표준화의 의미는 마케팅 호로그램과 마케팅 프로세스의 두가지 방향으로 분류할 수 있따 표준화의 마케팅 호로그램이라는 것은 제품디자인, 제품 포지셔닝, 브랜드명, 포장 소매가격, 기본적 광고 메시지 표현, 광고매체의 선택, 판매촉진, 판매원의 구성 및 역할, 유통체계 및 고객서비스에 있어 개별 시장 여건의 차이에 관계없이 하나의 공통된 호로그램을 수행하는 것을 의미한다.

(2)_hwp_01_.gif (2)_hwp_02_.gif (2)_hwp_03_.gif (2)_hwp_04_.gif (2)_hwp_05_.gif (2)_hwp_06_.gif
다국적기업의세계화전략분석 , 다국적기업의세계화전략분석경영경제레포트 , 다국적기업의세계화전략



다국적기업의 세계화 책략 分析
( example(사례) 를 중심으로 )
1. 다국적 기업의 일반적 개요
1) 정 의
☞ 다국적기업이란 용어는 1959년 클리와 디 시피오(G.H. Clee and A. 야 Scipio)가 그들의 논문에서 ‘국적을 초월한 경영 이념으로 세계적 규모의 경영 활동을 전개하는 기업’이라는 의미의 세계적인기업(World Enterprise)이란 용어를 사용한 것을 시발로, 1960년에는 릴리 엔달이 다국적 기업(Multinational corporate)이라는 용어를 사용하였고, 1964년에는 커처가 초국적기업(Transnationl Enterprise)이라는 용어를 처음으로 사용하였다.
그후 최근에 이르기까지 국제기업, 다국적기업 또는 초국적기업 그리고 그 외에 이와 유사한 의미의 갖가지 용어가 사용되고 있으나 아직까지 통일된 정이에는 이르지 못하고 있따 다국적기업 또는 국제기업과 동의어로 사용되고 있는 용어로는 국제회사(international firm), 다국적제조기업(multination production enterprise), 초국적기업(transnational coporation), 범세계기업(global coporation), 우주기업(cosmocorp.)등이 있따
UN에서는 초국적기업(transnational coporation)이라는 용어를 公式(공식)적으로 채택하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는 다국적기업과 국제기업이라는 용어가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따
다국적 기업 정이는 연구관점이나 연구의 목적에 따라서 다양하게 나타나고 있는데 대표적인 다국적기업에 대한 정이를 요약해보면 다음과 같은 조건을 들어 정이할 수 있따

기업이 다수국의 주주들에 의해 소유될 것
기업경영에 다수국의 인재가 참여하고 그것이 통일적으로 경영될 것
세계전체를 단일 경제로 파악할 수 있는 훈련과 경험을 축적한 경영자에 의해 운영될 것
그 기업에 특유한 조직을 형성하는 통일원리와 그 기업의 목적이익을 훼손…(투비컨티뉴드 ) 하지 않고도 다수의 제품분야로 다각화 될 것

2) 다국적 기업의 특징
☞ 다국적 기업은 국내기업과는 달리 국경을 넘어선 초국경적 기업활동을 하는 기업이므로 국내 기업과느 여러 다른 특징들이 있따 이러한 특징을 모두 갖추었다고 인식해서는 안된다는 것이다. 다국적기업의 활동에 관련되어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학술자료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uba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uba.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