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國放送通信大學校 유아교육과 4학년 lifelong education 경영론 공통] 교재에 나온 코트니의 경영의 과정에 따라 lifelong education 기관(유아교육기관포함) 하나를 선정, 각 과정별로 analysis하시오. > 학술자료

본문 바로가기


학술자료

[韓國放送通信大學校 유아교육과 4학년 lifelong education 경영론 공통] 교재에 나온 코트니의 경영의 과정에 따…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9-06 16:02

본문




Download : [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평생교육경영론 공통] 교재에 나온 코트니의 경영의 과정에 따라 평생교육기관(유아교육기관포함) 하나를 선정, 각 과정별로 분석하시오_5093132.hwp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평생교육경영
1) 평생교육경영의 관념
2) 평생교육경영의 배경
3) 평생교육경영의 필요성(必要性)
4) 평생교육경영의 유형
2. 평생교육기관의 관념
1) 평생교육기관의 定義(정이)와 분류
2) 평생교육기관 가치체계의 구조와 성격
3) 평생교육기관 가치체계의 개발
3. 평생교육경영의 과업과 기본적 역할
1) 평생교육경영의 과업
2) 평생교육경영의 기본적 역할
4. 평생교육경영의 원리
1) 평생교육경영의 과정
2) 코트니의 경영의 과정
(1) 기관의 철학과 임무의 개발과 공유
(2) 목적과 목표(goal)의 달성
(3) 기획
(4) 조직화 및 구조화
(5) 지도
(6) 인사배치
(7) 예산편성
(8) marketing 과 홍보
(9) 평가
5. 코트니의 경영의 과정에 따른 평생교육기관 analysis(분석)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평생교육원
1)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평생교육원 introduction
2) 코트니의 경영의 과정에 따른 analysis(분석)
3) 향후 전망

Ⅲ. 결론

<출처>



Ⅱ. 본론

1. 평생교육경영
1) 평생교육경영의 관념
평생교육경영의 관념은 평생교육기관이 경영에 강조점을 두는 경우와 평생교육원리를 조직경영에 적용하는 경우 두 가지 차원에서 요약할 수 있따 전자인 평생교육기관의 경영에 강조점을 두는 경우는 단위 평생교육기관이나 조직이 평생교육기관으로서의 목적달성을 위해 기관의 인적, 물적, 재화적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과정을 의미하며 후자인 평생교육원리를 조직경영에 적용하는 경우에 중점을 두는 경우는 모든 조직의 경영에 있어 평생학습, 자아실현, 조직학습 등의 평생교육원리에 입각한 경…(skip) 영을 의미한다.





,기타,방송통신

[방통대%20유아교육과%204학년%20평생교육경영론%20공통]%20교재에%20나온%20코트니의%20경영의%20과정에%20따라%20평생교육기관(유아교육기관포함)%20하나를%20선정,%20각%20과정별로%20분석하시오_5093132_hwp_01_.gif [방통대%20유아교육과%204학년%20평생교육경영론%20공통]%20교재에%20나온%20코트니의%20경영의%20과정에%20따라%20평생교육기관(유아교육기관포함)%20하나를%20선정,%20각%20과정별로%20분석하시오_5093132_hwp_02_.gif [방통대%20유아교육과%204학년%20평생교육경영론%20공통]%20교재에%20나온%20코트니의%20경영의%20과정에%20따라%20평생교육기관(유아교육기관포함)%20하나를%20선정,%20각%20과정별로%20분석하시오_5093132_hwp_03_.gif [방통대%20유아교육과%204학년%20평생교육경영론%20공통]%20교재에%20나온%20코트니의%20경영의%20과정에%20따라%20평생교육기관(유아교육기관포함)%20하나를%20선정,%20각%20과정별로%20분석하시오_5093132_hwp_04_.gif [방통대%20유아교육과%204학년%20평생교육경영론%20공통]%20교재에%20나온%20코트니의%20경영의%20과정에%20따라%20평생교육기관(유아교육기관포함)%20하나를%20선정,%20각%20과정별로%20분석하시오_5093132_hwp_05_.gif [방통대%20유아교육과%204학년%20평생교육경영론%20공통]%20교재에%20나온%20코트니의%20경영의%20과정에%20따라%20평생교육기관(유아교육기관포함)%20하나를%20선정,%20각%20과정별로%20분석하시오_5093132_hwp_06_.gif

설명



Download : [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평생교육경영론 공통] 교재에 나온 코트니의 경영의 과정에 따라 평생교육기관(유아교육기관포함) 하나를 선정, 각 과정별로 분석하시오_5093132.hwp( 89 )




방송통신/기타
[韓國放送通信大學校유아교육과4학년lifelong education 경영론공통]교재에나온코트니의경영의과정에따라~
순서



[韓國放送通信大學校 유아교육과 4학년 lifelong education 경영론 공통] 교재에 나온 코트니의 경영의 과정에 따라 lifelong education 기관(유아교육기관포함) 하나를 선정, 각 과정별로 analysis하시오.
[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평생교육경영론 공통] 교재에 나온 코트니의 경영의 과정에 따라 평생교육기관(유아교육기관포함) 하나를 선정, 각 과정별로 분석하시오[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평생교육경영론 공통] 교재에 나온 코트니의 경영의 과정에 따라 평생교육기관(유아교육기관포함) 하나를 선정, 각 과정별로 분석하시오.[방통대유아교육과4학년평생교육경영론공통]교재에나온코트니의경영의과정에따라~ , [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평생교육경영론 공통] 교재에 나온 코트니의 경영의 과정에 따라 평생교육기관(유아교육기관포함) 하나를 선정, 각 과정별로 분석하시오.기타방송통신 ,


[韓國放送通信大學校 유아교육과 4학년 lifelong education 경영론 공통] 교재에 나온 코트니의 경영의 과정에 따라 lifelong education 기관(유아교육기관포함) 하나를 선정, 각 과정별로 analysis하시오[韓國放送通信大學校 유아교육과 4학년 lifelong education 경영론 공통] 교재에 나온 코트니의 경영의 과정에 따라 lifelong education 기관(유아교육기관포함) 하나를 선정, 각 과정별로 analysis하시오.


다. 지금까지의 평생교육경영이 평생교육기관의 경영이라는 전자의 입장에 치우쳐 있다면 평생학습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모든 조직들이 평생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조직의 경영에 도입하는 후자에 보다 관심을 가져야 할 것이다.

학술자료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uba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uba.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