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화장품시장,화장품marketing ,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instance(사례),swot,stp,4p > 학술자료

본문 바로가기


학술자료

남성화장품시장,화장품marketing ,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9-06 16:29

본문




Download : 남성화장품시장,화장품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




]
남성들은 화장품을 구입하기가 부끄러워서 본인이 직접 구입하는 경우가 낮을 것으로 예상했지만, 통계결과에서 나오듯이 본인이 직접 구매하는 경우가 많았다.
조사 배경
마케팅 의사결정 문제
METROSEXUALITY
Well -being
GROOMING
DIGITAL MEDIA
남성 20대 화장품 시장 활성화
2. theory 적 배경 ( 2차 資料 조사)
여성화장품 시장의 포화 , 남성화장품 시장의 신장세 두각
업계에 따르면 1998년 1천800억원 수준이엇던 남성화장품 시장은 1999년 2천200억원으로 22%가 늘어난 데 이어 2005년 이후 4천 500억원, 2006년 4천 9900억원, 올해 5천 300억원에 이를 展望 - 화장품 공업협회 하나금융연구소
1. 사회적 배경
근본적인 포시져닝 방향, 실질적 효용 도출을 통한 신제품 개발과 마케팅 활동에 적용
일시 : 5월 24일 1~3시
인원 : 총 3명
대상 : 부산대학교 기계Engineering부 남학생 3학년 2명, 4학년 1명
(이하, A = 3학년 남1 , B = 3학년 남2, C = 4학년 남3 라 칭함)
2차 資料 수집
FGI 실시
Focused Group Interview를 통한 소비자의 화장품에 대한 실태 파악과 설문지 설계에 필요한 기본적 정보 수집을 목적으로 함.
설문지 내용 요약
FGI 실시 내용
여기에 the gist 내용
Q1. 화장품 사용 정도
남1 : 거의 사용 않음
남2 : 10년째 베이비로션
남3 : 스킨, 로션
Q1. 화장품 구매유발 요인
남2 : 건성인 피부상태
남3 : 주변 친구들
남1 : 아버지 것, 혹은 선물
남1 : necessity 못 낌
남2 : 대형마트 직접구…(省略) 매
Q1. 화장품 사용 경로
남3 : 인터넷(Internet) 직접구매
Q1. 구매 주기 비용
남1 : 구매하지 않으므로 x
남2 :6개월, 1~2만원
남3 : 6개월, 5~6만원
기간 : 5월 25일 ~ 5월 30일 (6일간)
장소 : 부산대학교 내
부수 : 총 94부
(인쇄 : 100부, 수거: 100부, 미 수거: 0부 , 미싱 및 성의 없는 부수 : 6부 )
수집방법: 편의표본추출법
정량조사 - 설문 조사
2차 資料 수집과 FGI를 통해 얻은 資料를 바탕으로 설문지 작성
20대 남성시장에 대한 마케팅 활동에 필요한 구체적 資料 수집 목표(目標)
조사방법
설문내용 목적 및 요약
여기에 the gist 내용
1. 화장품 구매형태 관련 질문
: 구입 주체, 구입 장소, 구입 가격대, 정보의존매체 등
2. 화장품 사용형태 관련 질문
: 사용목적, 사용 중 화장품에 대한 만족도, improvement(개선)사항 등
3. 효용 & 중요도 관련 질문
: 외부적 속성(가격, 광고, 인지도, 포장 등) 내부적 속성(미백, 영양, 자외선차단 등)
4. 라이프 스타일 관련 질문
:유행민감도, 개성, 미적 관심 정도 등
5. 인구통계학적 질문: 연령, 전공, 용돈, 가족사항 등
향후 신제품 개발 시 고려요인, 만족도, 잠재된 needs 발견 목적
만족도에 관한 資料 도출을 통한 제품개발, 마케팅과정이 소재 파악 목적
라이프 스타일과 화장품 구매 및 사용행태간의 상관관계 도출 목적
향후 제품 컨셉, 유통,판매, 프로모션활동에 있어서 고려사항 도출 목적
정량조사 - 설문 조사
전략(戰略) 적 시사점
가설 [ 남자들은 화장품을 구입할 때 부끄럼을 탈 것이다. 그리고 직접 구입하지 않는 이유 중 단지 2%만이 ‘부끄러워서’라는 답변을 한 것으로 보아 현재 남성들이 화장품을 선호한다는

Download : 남성화장품시장,화장품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 62 )



다.




남성화장품시장,화장품marketing ,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instance(사례),swot,stp,4p




남성화장품시장,화장품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남성화장품시장,화장품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남성화장품시장 화장품마케팅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swot stp p

레포트/경영경제


,화장품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ppt_01_.gif ,화장품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ppt_02_.gif ,화장품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ppt_03_.gif ,화장품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ppt_04_.gif ,화장품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ppt_05_.gif ,화장품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ppt_06_.gif


설명

남성화장품시장,화장품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순서
남성화장품시장,화장품marketing ,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instance(사례),swot,stp,4p
남성 화장품 구매에 관한
마케팅 조사
INDEX
주제 선정 & 조사 배경
조사 계획 & 실행
조사 결과
주제 선정
2차 資料 수집
정성조사 ( FGI)
정량조사 ( 설문지법)
통계 결과 分析(분석)
한계점
주제 선정
우리는 화장품 회사의 ‘Marketer’ 입니다.
이번 사업부의 課題는 어떻게 하면 남성 20대
화장품 시장을 활성화 할 것인가 입니다.

학술자료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uba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uba.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