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서양 경영학과 4학년 현대의 서양culture B형 현대.. > 학술자료

본문 바로가기


학술자료

디즈니서양 경영학과 4학년 현대의 서양culture B형 현대..

페이지 정보

작성일18-10-01 11:08

본문




Download : 디즈니서양.hwp




그가 만들어낸 미키와 도날드와 구피들은 비단 TV화면에만 존재한 것이 아니었다.
Ⅱ. 본론

1.월트 디즈니 : 신화와 진실

1)생쥐 미키마우스와 도덕주의

마크엘리어트가 쓴 디즈니의 전기는 `헐리우드의 어둠의 왕자`(Hollywood`s dark prince)라는 부제가 붙어 있다아 이 책의 한글판 표지 그림은 더욱 상징적이다. 줄기는커녕, 日本 자본의 침입으로 자존심이 상할 대로 상한 헐리우드에서 디즈니는 미국주의를 구현하는 가장 강력한 세력으로 되어 있다아 그 강력한 힘의 원천은 어디에 있는 것일까. 조그만 생쥐와 시끄러운 오리 한 마리로 디즈니 산업의 신화를 창조한 인물, 월트 디즈니를 이해하는 것은 그 신화의 비밀에 접근하는 유용한 방법이 될 것이다.

.. , 디즈니서양 경영학과 4학년 현대의 서양문화 B형 현대..경영학과방송통신 , 디즈니서양 경영학과 학년 현대 서양문화 B형 현대



순서
방송통신/경영학과

Download : 디즈니서양.hwp( 19 )




_hwp_01_.gif _hwp_02_.gif _hwp_03_.gif _hwp_04_.gif _hwp_05_.gif _hwp_06_.gif
설명


디즈니서양,경영학과,학년,현대,서양문화,B형,현대,경영학과,방송통신

..







디즈니서양 경영학과 4학년 현대의 서양culture B형 현대..

경영학과 4학년 현대의 서양文化 B형
현대서양의 대중文化에 등장하는 캐릭터들 중에서 하나를 골라, 그 캐릭터가 서구중심주의를 어떻게 보여주는지를 서술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월트디즈니
1)생쥐 미키마우스와 도덕주의
2)디즈니의 권위주의와 가부장주의
3)인종주의자, 반공주의자로서의 디즈니
4)남성우월주의자로서의 디즈니
2. 월트디즈니 캐릭터와 서구중심주의
1)부성컴플렉스와 족주의,신데렐라콤플렉스와 피터팬신드롬
2)청교도적 윤리관과 미국 자본주의의 이데올로기
3)디즈니 만화의 담론적 characteristic(특성)
4)디즈니 만화의 보수성
3. 월트 디즈니에 대한 재평가
Ⅲ. conclusion
붙임) 1.월트디즈니사 - 내부 마케팅-
2.日本 애니매이션 휴머니즘 사이펑크 담론

Ⅰ. 서론

21 세기(世紀) 를 목전에 둔 오늘의 사회는 산업사회에서 정보사회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future 를 예측하기 어려운 급격한 變化를 겪고 있다아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는 과학문명 속에서 역사(歷史)는 이념의 대...

경영학과 4학년 현대의 서양文化 B형
현대서양의 대중文化에 등장하는 캐릭터들 중에서 하나를 골라, 그 캐릭터가 서구중심주의를 어떻게 보여주는지를 서술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월트디즈니
1)생쥐 미키마우스와 도덕주의
2)디즈니의 권위주의와 가부장주의
3)인종주의자, 반공주의자로서의 디즈니
4)남성우월주의자로서의 디즈니
2. 월트디즈니 캐릭터와 서구중심주의
1)부성컴플렉스와 족주의,신데렐라콤플렉스와 피터팬신드롬
2)청교도적 윤리관과 미국 자본주의의 이데올로기
3)디즈니 만화의 담론적 characteristic(특성)
4)디즈니 만화의 보수성
3. 월트 디즈니에 대한 재평가
Ⅲ. conclusion
붙임) 1.월트디즈니사 - 내부 마케팅-
2.日本 애니매이션 휴머니즘 사이펑크 담론



Ⅰ. 서론

21 세기(世紀) 를 목전에 둔 오늘의 사회는 산업사회에서 정보사회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future 를 예측하기 어려운 급격한 變化를 겪고 있다아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는 과학문명 속에서 역사(歷史)는 이념의 대립에서 탈피하여 경제의 충돌, 나아가 文化의 충돌시대로 접어들게 되었다.
월트 디즈니는 우리에게 아름다운 꿈과 환상, 동화의 세계를 전해준 `인자한 아저씨`의 이미지로 남아있다아 미키와…(skip) 도날드, 풀루토와 구피, 백설공주와 신데렐라를 보며 자란 세대에게 그는 여전히 아름답고 순수한 세계의 상징이다.
최근 각광을 받고 있는 대중文化 영역이 만화, 특히 애니메이션이다. 옷에서도 신발에서도 심지어 사탕이나 과자봉지에서도 우리는 디즈니 특유의 부드러운 선으로 그려진 귀여운 동물들을 수시로 만날 수 있었다.
예컨대 우리의 아이들이 만화비디오를 빌려달라고 조를 때, 디즈니는 여전히 우리의 가장 확실한 선택이다. 그림책에도 있었고 노트에도, 책받침에도 있었다.
조그만 생쥐 한 마리로 처음 된 디즈니 만화산업의 위력은 수십 년이 지나도 줄어들 줄 모른다. 아이에게 보여주기 위한 선택일 뿐 아니라 디즈니는 여전히 우리에게도 재미있는 세계이다. 디즈니는 동화와 환상과 온갖 즐거운 이야기들의 `원형`이었다. 인자한 표정으로 웃음 짓고 있는 친근한 월트 디즈니의 모습 뒤에는 흉측한(혹은 어리석은?) 괴물을
다. 덕분에 해마다 한index씩은 한국 시장을 두드리는 디즈니의 만화영화들은 거의 예외 없이 엄청난 돈을 벌어간다. 비록 우리가 친구로 여겼던 미키나 도날드는 아니지만, `인어공주`와 `알라딘`과 `라이온 킹`을 어린아이와 함께 보면서 어른들은 어린 시절 못지 않은 즐거움과 환상의 세계를 경험한다. 물론 디즈니가 돈을 벌어들이는 것은 한국 시장에서만이 아니다. 이제 文化는 그 영역을 확대하여 산업적 차원의 의미가 날로 증대하고 있으며, 특히 대중文化는 과거 엘리트文化의 대립적 定義(정이) 에서 탈피하여 현대 文化흐름의 분류로 자리 매김하고 있는 현실입니다. 서울 국제만화페스티벌을 비롯하여 애니멕스포, 만화페스티벌, 강원도 춘춘 시가 애니메이션 도시를 내세우며 연 만화축제 등 다양한 국제행사들이 비슷한 시기에 열리면서 1997년 여름은 온통 만화 영화들의 경연장이 된 바 있다아 이렇게 애니메이션에 대해 사람들의 관심이 쏠리게 된 것은 이 분야가 나름대로 경쟁력 있는 산업분야라는 인식이 있기 때문일것이다 만화, 그리고 만화영화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단어가 있다아 바로 ‘디즈니’ 이다.

학술자료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uba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uba.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