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marketing 事例와 제언] 현대자동차 marketing SWOT,STP,4P책략과 글로벌(미국,중국(中國)) marketing 事例및 현대자동차 새로운marketing 책략 제안 > 중간과제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중간과제물

[현대자동차 marketing 事例와 제언] 현대자동차 marketing SWOT,STP,4P책략과 글로벌(미국,중국(中…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6-03 06:14

본문




Download : [현대자동차 마케팅사례와 제언] 현대자동차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글로벌(미국,중국) 마케팅사례및 현대자동차 새로운마케팅전략 제안.hwp

앞서 말한 듯 현대 소나타, 도요타 캠리, 혼다 어코드 등이 대표적이다. 이에 해외시장은 인수-합병을 통한 거대화 추세가 특징적이다. 현재 현대 자동차는 국내와 해외 일반차 시장에서는 선전하고 있으며, 제네시스와 같은 브랜드로 고급차 시장에도 진출한 상태이지만, 도요타의 렉서스만큼 인정받지 못하는 추세이다.
2. 시장environment(환경) analysis(분석)

(1) 국내시장environment(환경)
내수시장은 현대-기아차가 선두 하여 70%이상의 점유율을 보이고 있따 그러나 내수시장은 정체되어 있으며 국내시장에서의 외제차 점유율이 10%를 넘기며 상승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고, 한-EU, 한-미 FTA…(To be continued ) 의 체결로 관세 인하로 인한 가격 하락 예상이 되어 외제차의 수요가 늘어 날 것으로 展望되는 등 위험 요인이 존재한다.

(2) 해외시장environment(환경)
해외시장은 시장은 넓으나, BRICs등 신흥국의 수요가 많은 상태라는 측면에서 긍정적이나, 다소 진입장벽이 높은 편이다. 각 시장을 다시 세분화해보면, 다시 세분화해서 보면 한국식분류는 배기량을 기준으로 경차/소형차/중형차/대형차종 분류를 하는데, 해외시장의 분류는 또 다르다.[현대자동차 마케팅사례와 제언] 현대자동차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글로벌(미국,중국) 마케팅사례및 현대자동차 새로운마케팅전략 제안 , [현대자동차 마케팅사례와 제언] 현대자동차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글로벌(미국,중국) 마케팅사례및 현대자동차 새로운마케팅전략 제안경영경제레포트 , 현대자동차 마케팅사례와 제언 현대자동차 마케팅 SWOT STP P전략과 글로벌 미국 중국 마케팅사례 현대자동차 새로운마케팅전략 제안

레포트/경영경제

현대자동차
마케팅
SWOT,STP,4P
글로벌마케팅
향후전술제언

-목차-

1. 현대자동차 기업철학

2. 시장environment(환경) analysis(분석)
(1) 국내시장environment(환경)
(2) 해외시장environment(환경)

3. 현대자동차 글로벌전술 요약

4. 현대자동차 SWOTanalysis(분석)
(1) Strength (강점)
(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 (위협)

5. 현대자동차 STPanalysis(분석)
(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2) Targeting (목표(goal)시장선정)
(3) Positioning (포지셔닝)

6. 현대자동차 마케팅 4P전술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7. 현대자동차 글로벌 마케팅전술
(1) 미국진출 마케팅사례(instance)
(2) china(중국) 진출 마케팅사례(instance)

8. 현대자동차 새로운 마케팅전술 제언 (온-라인마케팅)

9. 현대자동차 future 展望

1. 현대자동차 기업철...


현대자동차
마케팅
SWOT,STP,4P
글로벌마케팅
향후전술제언

-목차-

1. 현대자동차 기업철학

2. 시장environment(환경) analysis(분석)
(1) 국내시장environment(환경)
(2) 해외시장environment(환경)

3. 현대자동차 글로벌전술 요약

4. 현대자동차 SWOTanalysis(분석)
(1) Strength (강점)
(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 (위협)

5. 현대자동차 STPanalysis(분석)
(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2) Targeting (목표(goal)시장선정)
(3) Positioning (포지셔닝)

6. 현대자동차 마케팅 4P전술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7. 현대자동차 글로벌 마케팅전술
(1) 미국진출 마케팅사례(instance)
(2) china(중국) 진출 마케팅사례(instance)

8. 현대자동차 새로운 마케팅전술 제언 (온-라인마케팅)

9. 현대자동차 future 展望

1. 현대자동차 기업철학

(1) 신뢰경영
현대자동차는 신뢰경영을 실천함으로써 인간 존중의 정신을 토대로 생산적 노사관계와 상하간 신뢰관계를 더욱 공고히 함과 동시에 고객 및 사업파트너의 기대와 믿음에 부응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젊은 층의 현대차에 대한 인식이 안 좋은 점도 위험요인이다.
아우디와 도요타의 고급브랜드인 렉서스 등을 예로 들겠다. 고급차 시장은 대형/중대형, 익스큐티브 중심으로 배기량 2000cc이상인 승용차로 定義(정이)하였고, 수익/비용이 큰 시장인 것이 특징적이다.
(3) 투명경영
현대자동차는 투명경영을 실시함으로써 모든 업무를 투명한 기준과 글로벌 스탠다드에 따라 처리하고, 사업 파트너와는 상호 공정한 거래 관계를 유지하여 존경받는 기업으로서 거듭나겠습니다. 따라서 현대와 도요타를 중심으로 고급차 시장과 일반차 시장으로 나누고, 고급차시장과 일반차 시장을 앞으로 analysis(분석) 할 현대자동차와 도요타를 중심으로 살펴보면, 일반차 시장은 선진국에서 시장에서 反應(반응)이 좋은 소나타와 도요타 캠리 군으로, 고급차 시장은 도요타의 고급 브랜드인 렉서스와 벤츠 군으로 나눌 수 있따 즉 일반차 시장은가정용 자동차 시장을 중심으로 1500 ~2000cc정도로 분류하였으며, 선진국에서 점유율이 높은 시장이다.
(2) 현장경영
현대자동차는 현장경영을 통하여 고객의 만족과 직원의 일하는 즐거움을 배가시키고, 경영역량을 생산과 판매 현장에 집중하여 현장 중시의 풍토를 정착시키며 ‘품질과 서비스 최우선`의 정신을 구현하겠습니다. 따라서 국내와 해외 일반차 시장에서 점유율을 유지하면서도, 해외 고급차 시장으로의 R&D및 마케팅에 더 주력해야 하겠다고 판단된다

3. 현대자동차 글로벌전술 요약

인류의 풍요로운 자동차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임직원 모두가 하나 되어 최첨단 제품의 개발 및 최고 품질의 제품 생산으로


[현대자동차%20마케팅사례와%20제언]%20현대자동차%20마케팅%20SWOT,STP,4P전략과%20글로벌(미국,중국)%20마케팅사례및%20현대자동차%20새로운마케팅전략%20제안_hwp_01_.gif [현대자동차%20마케팅사례와%20제언]%20현대자동차%20마케팅%20SWOT,STP,4P전략과%20글로벌(미국,중국)%20마케팅사례및%20현대자동차%20새로운마케팅전략%20제안_hwp_02_.gif [현대자동차%20마케팅사례와%20제언]%20현대자동차%20마케팅%20SWOT,STP,4P전략과%20글로벌(미국,중국)%20마케팅사례및%20현대자동차%20새로운마케팅전략%20제안_hwp_03_.gif [현대자동차%20마케팅사례와%20제언]%20현대자동차%20마케팅%20SWOT,STP,4P전략과%20글로벌(미국,중국)%20마케팅사례및%20현대자동차%20새로운마케팅전략%20제안_hwp_04_.gif [현대자동차%20마케팅사례와%20제언]%20현대자동차%20마케팅%20SWOT,STP,4P전략과%20글로벌(미국,중국)%20마케팅사례및%20현대자동차%20새로운마케팅전략%20제안_hwp_05_.gif [현대자동차%20마케팅사례와%20제언]%20현대자동차%20마케팅%20SWOT,STP,4P전략과%20글로벌(미국,중국)%20마케팅사례및%20현대자동차%20새로운마케팅전략%20제안_hwp_06_.gif



현대자동차,마케팅사례와,제언,현대자동차,마케팅,SWOT,STP,P전략과,글로벌,미국,중국,마케팅사례,현대자동차,새로운마케팅전략,제안,경영경제,레포트

설명


[현대자동차 marketing 事例와 제언] 현대자동차 marketing SWOT,STP,4P책략과 글로벌(미국,중국(中國)) marketing 事例및 현대자동차 새로운marketing 책략 제안

Download : [현대자동차 마케팅사례와 제언] 현대자동차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글로벌(미국,중국) 마케팅사례및 현대자동차 새로운마케팅전략 제안.hwp( 13 )





순서






[현대자동차 marketing 事例와 제언] 현대자동차 marketing SWOT,STP,4P책략과 글로벌(미국,중국(中國)) marketing 事例및 현대자동차 새로운marketing 책략 제안
다. 이런 위험요일을 제거하기 위한 마케팅 전술을 구사해야 한다.

중간과제물 목록

게시물 검색


Copyright © cuba.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