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장 기업분석과 정관장 마케팅 4P,SWOT,STPstrategy분석및 정관장 향후방향제언 PPT > 중간과제물

본문 바로가기



중간과제물

정관장 기업분석과 정관장 마케팅 4P,SWOT,STPstrategy분석및 정관장 향후방향제언 PPT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6-11 20:43

본문




Download : 정관장 기업분석과 정관장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정관장 향후방향제언 PPT.pptx





_SLIDE_9_
(3) 대체제의 위협

현재 홍삼시장에 진출해있는 기업들이 정관장보다 시장에서의 입지가 얕고 경쟁자로서의 위협도가 적은 것은 사실이다.

2. 깨어있는 기업
- 세계인의 건강에 기여하고 나아가 인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최고의 가치를 창조하는데 앞장서겠습니다. 이렇게 홍삼시장은 기존 선발업체들의 시장 영향력이 크기에 후발업체들이 시장에 진출하기에는 어려움이 따르는 진입장벽이 매우 높다. 하지만 많은 기업들이‘고가격, 고품질’을 추구하는 정관장을 벤치마킹하여 정관장과 유사한 품질과 형태의 홍삼사업을 운영해나가는 동시에 정관장보다 10-20% 저렴한 가격을 내세워 홍삼시장에 진출하고 있다아 이러한‘저가격, 고품질’제품은 현재 정관장을 구매하고 있는 많은 정관장 고객들이 언제든지 타 브랜드로 이동 가능한 잠재적인 위협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다아 또한 비타민과 알로에, 효소제와 글루코사민과 같은 타 건강기능식품 역시 건강을 目標(목표)로 하는 동종기업으로서 홍삼을 대체할 대체제가 될 수 있다아
_SLIDE_10_
(4) 구매자 교섭력

홍삼시장에는 정관장 이



정관장 기업분석과 정관장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정관장 향후방향제언 PPT , 정관장 기업분석과 정관장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정관장 향후방향제언 PPT경영경제레포트 , 정관장 기업과 정관장 마케팅 P SWOT STP전략 정관장 향후방향제언 PPT

Download : 정관장 기업분석과 정관장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정관장 향후방향제언 PPT.pptx( 38 )






다.
_SLIDE_8_
(2) 잠재경쟁사의 위협

1996년 한국담배인삼공사의 민영화 이후 일부 대기업과 많은 기업들이 홍삼산업에 진출하고자 시도하였다.
지난해 기준 국내홍삼시장의 규모는 1조 3000억원에 달하며 이런 시장 내에서 정관장의 시장점(長點)유율은 65~70%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하고 있다아
이렇게 정관장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인삼종주 기업으로서 세계최고품질의 고려삼 전통을 이어가고있다아
(1) 기업intro
_SLIDE_5_
바른 기업
- 한국인삼공사와 정관장, 그 이름만으로도 지구촌 모든 고객에게 인정받고 믿음을 주는 신뢰의 표본이 되겠습니다. 현재 정관장을 제외하고도 농협 한삼인, 천지양, CJ…(skip) 의 홍삼 한뿌리, 대상 웰라이프의 홍의보감, 동원R&F의 천지인 등 다양한 기업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수요를 확보하려는 가격경쟁을 통해 홍삼시장에 진출해 있고, 유통마진을 제외하고 생산자가 소비자에게 직거래형식으로 홍삼을 판매하는 경우도 쉽게 찾아볼 수 있어 산업 내 경쟁기업의 수가 증가하고 있다아 하지만 여전히 이들의 홍삼시장에서의 시장점(長點)유율은 매우 미미한 편이며, 정관자이 고품질 프리미엄 서비스로 제품差別화를 하며 선도기업으로써의 경쟁우위를 가지고 있기에 과연 압도적인 점유율로 홍삼시장의 1인자의 위치를 지키고 있는 정관장을 이들이 따라잡을 수 있을지는 의문이다. 하지만 홍삼시장의 선발업체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가 강하고, 시장 자체도 포화되어 있어 이들은 기존 선발업체들의 홍삼시장에서의 시장 지배력만 더욱 강화시켜주고 홍삼시장에서 철회하였다.

3. 함께하는 기업
- 투명하고 건실한 기업으로서 기업이익의 사회환원을 실천하여 사회적 책임과 역할 수행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20기업분석과%20정관장%20마케팅%204P,SWOT,STP전략분석및%20정관장%20향후방향제언%20PPT_pptx_01_.gif %20기업분석과%20정관장%20마케팅%204P,SWOT,STP전략분석및%20정관장%20향후방향제언%20PPT_pptx_02_.gif %20기업분석과%20정관장%20마케팅%204P,SWOT,STP전략분석및%20정관장%20향후방향제언%20PPT_pptx_03_.gif %20기업분석과%20정관장%20마케팅%204P,SWOT,STP전략분석및%20정관장%20향후방향제언%20PPT_pptx_04_.gif %20기업분석과%20정관장%20마케팅%204P,SWOT,STP전략분석및%20정관장%20향후방향제언%20PPT_pptx_05_.gif %20기업분석과%20정관장%20마케팅%204P,SWOT,STP전략분석및%20정관장%20향후방향제언%20PPT_pptx_06_.gif
설명
정관장,기업과,정관장,마케팅,P,SWOT,STP전략,정관장,향후방향제언,PPT,경영경제,레포트



정관장 기업분석과 정관장 마케팅 4P,SWOT,STPstrategy분석및 정관장 향후방향제언 PPT




정관장 기업분석과 정관장 마케팅 4P,SWOT,STPstrategy분석및 정관장 향후방향제언 PPT
_SLIDE_1_

정관장

marketing 발표
Marketing
Management
Presentation
_SLIDE_2_
1. 정관장 기업intro
(1) 기업intro
(2) 기업철학

2. 정관장 기업環境分析 (5 Forces Model分析)

3. 정관장 SWOT分析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정관장 STP分析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정관장 marketing 4P책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conclusion(결론) 및 향후방향제언
CONTENTS
_SLIDE_3_
1. 정관장 기업intro
_SLIDE_4_
정관장은 한국인삼공사가 제조하는 114년 전통 홍삼브랜드이다.
(2) 기업철학
_SLIDE_6_
2. 정관장 기업環境分析
(5 Forces Model分析)
_SLIDE_7_
기존업체간의 경쟁강도

국내 홍삼시장은 1996년 홍삼 전매제가 폐지된 이후 많은 기업에서 진출하고 있는 분야이다.

중간과제물 목록

Total 196건 1 페이지
중간과제물 목록
번호 제목 날짜
196 [讀書感想文,感想文(감상문) ][서평] ‘바보가 바보들에게’에 대한 서평 새글 06-21
195 [정보처리기사] 정보처리산업기사 필기 대비 시스템分析 point 문제 100선 06-20
194 만3세 watch일지 10월 (아동watch일지, 15명분량 15페이지입니다 강추) 06-20
193 [韓國放送通信大學校 교육학과 3학년 교육과정 및 평가 B형] 마음의 중층구조의 입장에서 바람직한 지식으로서의… 06-20
192 국내 가구업체의 전술유형,국내 가구산업 상황,as-is BM,IKEA의 국내 진입,브랜드marketing … 06-20
191 CGV 기업analysis(분석) 과 SWOTanalysis(분석) , CGV marketing 事例와… 06-20
190 [Engineering] [전자회로experiment(실험)] 다이오드의 반파, 전파 및 브리지 정류 06-20
189 시장다각화,베이커리시장,사회문제,제처리해야할문제빵산업 06-20
188 [미적분학] 울산대학교 미적분학(2005-1)중간고사 배정자 06-20
187 통신工學의 기초 1판 정답 (저자 John G. Proakis , Masoud Salehi Essenti… 06-19
186 한국 자원복지의 역싸(우리나라 자원복지활동의 발달과정) 06-19
185 데이터 구조 및 알고리즘 2판 解法(해법) (저자 Mark ALLEN Weiss 2nd ed Data S… 06-19
184 저출산 고령화에 대한 고찰,저출산,고령화,저출산정의(定義),저출산실태,저출산Cause ,고령화Cause … 06-19
183 [사회과학][사회복지정책론] 사회복지정책의 소득재분배 efficacy에 대해 06-19
182 [사회과학]보육과정 - 만4세를 위한 연간계획안, 월간보육계획안, 주간교육계획안, 일일교육계획안 06-19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uba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uba.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