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온라인(online)marketing > 중간과제물

본문 바로가기


중간과제물

맥도날드온라인(online)marketing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6-14 08:21

본문




Download : 맥도날드온라인마케팅(2).doc






맥도날드는 99년 5월 시카고에 2만5천번째 매장을 개장한 맥도날드는 현재 121개국에 2만 9천여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세계에서 가장 크고 유명한 푸드 서비스 업체입니다. 또한 맥도날드는 위생을 위해서 매일 영업이 끝나면 기자재를 분해하여 깨끗하게 세척 및 소독합니다.
이는 단순히 새로운 슬로건이나 광고 캠페인을 넘어서 다시 한번 맥도날드의 붐을 일으키기 위한 새로운 마케팅 접근이기도한 것입니다.

메인 화면에 I`m lovin`it 이란 문구와 광고 음악이 나옴으로서 홈페이지를 방문한 고객들에게 자연스럽게 맥도날드를 떠올릴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ㆍ영양소가 풍부한 햄버거
빅맥은 맛도 좋지만 영양도 풍부합니다. 그리고 그들의 그런 일상엔 맥도날드가 깊숙이 들어와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2. 맥도날드와 롯데리아의 Main 페이지 비교 analysis(분석)

맥도날드의 홈페이지에 메인 화면이 뜨면 그옆에 나오는 팝업창 들로 인하여 메인 비주얼의 로딩시간이 길어집니다.
맥도날드 - 온 라인 마케팅
1. McDonald`s International
맥도날드 홈페이지에 회사紹介를 들어가서 보면 맥도날드의 歷史(역사)는 1955년, 믹서 판매업자인 레이크록(Ray A, Kroc)이 딕 맥도날드와 맥도날드형제를 방문, 프랜차이즈 판매권을 사들여 공동경영에 나선 것으로부터 스타트되었고, ‘맥도날드’란 이들 형제의 이름을 딴 것으로, 새로운 개념(槪念)의 패스트푸드 레스토랑 ‘맥도날드’에서 기원하였다고 紹介되어 있습니다.
I`m lovin`it 이란
일종의 감탄사로 최고로 기분 좋은 상태, 최고로 만족한 상태를 말합니다.
즉 맥도날드는 I`m lovin`it캠페인을통해 전체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이끌어 낼 계획입니다.

I`m lovin`it 캠페인
I`m lovin`it은 전세계 100여개국 소비자들에게 하나의 브랜드 메시지를 전하는 맥도날드의 최초의 통합 글로벌 캠페인입니다.
세계어디서나 똑같은 만족으로 전해지는 맥도날드 세계 어디서나 똑같이 경험할 수 있는 맥도날드만의 가치입니다. 1982년 유고슬라비아와의 계약체결로 스타트된 맥도날드의 공산국가 진출은 1990년 모스크바, 1992년 베이징에 세계 최대 규모의 매장을 개점하면서 더욱 확실한 기반을 맥도날드의 goal(목표) 는 세계 최고의 패스트푸드 레스토랑이 되는 것이며 최고가 된다는 의미는 뛰어난 품질, 서비스, 청결 그리고 가치를 제공해서 각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을 웃는 얼굴로 만드는 것입니다. 맥도날드의 팝업창은 주로 그때그때 일어나는 이벤트 행사로 주를 이루었습니다. 또한 맥도날드는 세계 최초로 공산국가에 진출한 햄버거 레스토랑이기도 합니다.
메인화면에 새로 출시한 제품의 사진을 넣음으로써 새 제품에 대한 홍보를 하였습니다.
맥도날드는 이번 I`m lovin`it광고를 통해 전세계의 사람들이 맥도날드에 대해 어떤 느낌을 가지고 있는지와, 맥도날드가 그들의 삶에 미치는 影響은 무엇인지에 대한 내용을 전하고자 합니다.
`적어도 음식에서만큼은 각 지역의 고유한 맛을 살려야 한다`는 맥도날드의 잭 그린버그(Jack M. Greenberg) 회장의 주장은 각 나라의 입맛을 최대한 존중하여 맥도날드가 세계적으로 성공할 수 있게 한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3. 영양을 생각한 맥도날드
맥도날드 서브 메뉴 화면에 영양에 관한 내용이 나와있습니다. 부드럽고 맛있는

Download : 맥도날드온라인마케팅(2).doc( 63 )






맥도날드온라인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맥도날드온라인마케팅 , 맥도날드온라인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맥도날드온라인마케팅





설명
순서


맥도날드온라인(online)marketing

레포트/경영경제



맥도날드온라인(online)marketing

(2)_doc_01_.gif (2)_doc_02_.gif (2)_doc_03_.gif (2)_doc_04_.gif

다. 메인 메뉴의 하위에 서브메뉴를 모두 보여줌으로써 빠른 메뉴 이동을 고려함.
롯데리아의 홈페이지에 메인 화면은 가운데 영역에 이벤트 화면을 배치함으로써 전술적인 홍보에 주력 하였고, 사용자들의 주 타켓인 10대에서~20대를 대상으로 하여 전술적인 디자인을 구축 하였습니다.
맥도날드의 새로운 광고를 보시면, 등장하는 지구촌의 모든 사람들은 일상 생활에서 즐거움을 찾고,
그 모든 …(생략(省略)) 것에 대해 I`m lovin`it이라고 부르짖고 있습니다.
ㆍ깐깐한 품질, 위생관리
맛있는 햄버거를 만들기 위해 맥도날드는 40가지나 되는 엄격한 품질 검사를 거쳐 통과된 원재료들만을 사용합니다.

중간과제물 목록

Total 552건 1 페이지
중간과제물 목록
번호 제목 날짜
552 신호 및 시스템 3판 solution(솔루션) (저자 Pillips , 3rd ed) 10-06
551 louis vuitton 마케팅,세계적인 브랜드 루이비통,명품마케팅책략사례(instance),브랜드마케팅,서… 10-06
550 (A+ 레포트(report) )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 이론(理論) 10-01
549 데이터베이스 5판 해답 database system concepts 5th solution 10-01
548 카카오톡 SWOTanalysis(분석) 10-01
547 현재의 학습자가 거주하고 있는 지역사회의 관련된 이슈(문제)를 설정해서, 지역사회복지이론(理論)과 관련된 로… 10-01
546 유비쿼터스의 개념과 유비쿼터스 컴퓨팅의 특징 및 기술, 적용분야, 서비스 종류 10-01
545 로스만의모델유형을 정리(arrangement)하고 로스만모델에 따른 지역社會福祉士의역할을 제시하시오 10-01
544 중국(中國)의 a social worker(사회복지사) 의 특징 및 자격요건 10-01
543 [공학] 논리회로 설계 및 experiment(실험) - 가산기와 감산기 10-01
542 신호및시스템 signals systems and transforms 4판 정답 10-01
541 어린이집 운영計劃書(계획서) , 보육시설,보육기관 운영計劃書(계획서) 10-01
540 자녀의 발달단계별 부모-자녀 간 갈등(아동기, 靑少年(청소년) 기 자녀의 부모자녀갈등) 10-01
539 에스오일자기紹介(소개)서+면접己出문제,에스오일(생산직신입)자기소개서,S-OIL합격자기紹介(소개)서,S-OIL… 10-01
538 설빙의 china(중국) 진출 책략분석 10-01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uba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uba.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