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각김밥』마케팅 전략 > 중간과제물

본문 바로가기


중간과제물

『삼각김밥』마케팅 전략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6-14 08:54

본문




Download : `삼각김밥`마케팅 전략.hwp





<출처: 네이버 위키 백과사전>

1.3 삼각김밥의 발전
○ 처음에 삼각김밥이 나왔을 때에 밥에 같이 붙어있던 김이 쉽게 눅눅해져 맛이 떨어지고, 베어먹기도 힘들어 큰 인기를 끌지 못하였다. 그 때 김이 쉽게 눅눅해진 것을 보고 그 가족의 아버지가 밥과 김을 분리시켜 포장하는 방법을 발명했다고 한다.
<출처: 네이버 위키 백과사전>

○ 현재는 그 종류가 다양해져서, ‘치즈, 불닭, 고추참치, 햄볶음, 해물스테이크, 알밥, 불고기햄, 갈비맛, 버섯, 꽃게, 너비아니, 비엔나, 스펨, 석쇠불고기, 갈치, 게장, 떡갈비, 소고기쌈장, 참치김치볶음, 양송이, 오삼불고기, 김치불고기, 전부비빔밥, 숯불갈비 등 수십종에 이른다. 日本 에서는 오니기리라고 하며 주먹으로 쥔다는 뜻을 가지고 있따 삼각김밥이 개발된 후 日本 편의점 시장의 급속한 발전이 이루어 졌던 1980년대에 대중적인 상품으로 자리잡았으며, 국내에는 1980년대 일부 백화점에서만 판매되다가, 1991년부터 우리나라 편의점에서 판매 되기 스타트하였다. 따라서 먹기직전에 밥을 김으로 싼 것과 같은 效果를 얻게 되어 바삭바삭 맛있는 김을 먹을 수 있게 되었다. 처음에는 높은 가격과 한국인의 입맛에 맞지 않아 판매가 저조하였으나, 2000년대 초 편의점들이 가격을 내리고 각 편의점마다 품질과 맛을 improvement(개선), 그 이후로 현재 편의점의 대표상품이 되었다. 현재와 같은 필름형 삼각김밥은 1980년대 日本 에서 개발되었다. 현재 삼각김밥을 보면 중간에 빨간 띠를 한 바퀴 돌려 떼어낸 후 양쪽을 잡아 당기는 형식인데, 이것은 필름에 의해 밥과 김이 분리 되어 있다가 필름을 제거하면서 밥과 김이 붙게 되는 원리이다. 그러다가 日本 의 한 가족이 소풍을 갈 때 삼각김밥을 준비해갔다고 한다.

『삼각김밥』마케팅 전략 , 『삼각김밥』마케팅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삼각김밥』마케팅 전략



`삼각김밥`마케팅%20전략_hwp_01_.gif `삼각김밥`마케팅%20전략_hwp_02_.gif `삼각김밥`마케팅%20전략_hwp_03_.gif `삼각김밥`마케팅%20전략_hwp_04_.gif `삼각김밥`마케팅%20전략_hwp_05_.gif `삼각김밥`마케팅%20전략_hwp_06_.gif





레포트/경영경제



『삼각김밥』marketing strategy






목 차

1. 선정 아이템 introduce 1
1.1 삼각김밥 1
1.2 삼각김밥의 由來 1
1.2 삼각김밥의 발전 1

2. 아이템 선정이유 2
2.1 Life Style의 變化 2
2.2 국내 높은 판매량 2
2.3 china에서의 발전 가능성 4

3. 회사introduce 5
3.1 introduce 5
3.2 비전 5
3.3 연혁 5
3.4 위생 및 연료 6
3.5 전 처리 공정 6
3.6 포장 7
3.7 대표 제품 7

4. 시장 조사 8
4.1 china 8
4.2 china소비자 10
4.3 china식품시장 13
4.4 china식품안전법 16
4.5 china소매업 18
4.6 선정지역(상하이) 19
4.7 경쟁제품 20

5. SWAT分析(분석) 20
5.1 강점(Strength) 21
5.2 약점(Weakness) 23
5.3 기회(Opportunity) 23
5.4 위협(Threat) 24

6. 4P / 4C strategy 25
6.1 제품strategy 25
6.2 가격strategy 25
6.3 촉진strategy 25
6.4 유통strategy 29

7. 향후 strategy 29
6.1 다양한 신제품 출시 29
6.2 영업망 확대 29
6.3 모방품 주의 29

8. 참고자료(data) 30
-china소비文化(culture) 5가지 경향 30

<출처> 36

1. 선정아이템 introduce

1.1 삼각김밥


○ 삼각형 모양의 주먹밥 속에 여러가지 재료를 넣고 김으로 잘 포장하여 만든 김밥으로 즉석식품류로 분류된다 요즘에 아침식사 대용 혹은 간식으로 사랑받고 있는 식품이다.

○ 현재 삼각김밥 회사들은 저마다 고객들의


『삼각김밥』마케팅 전략


순서

설명
『삼각김밥』마케팅,전략,경영경제,레포트


『삼각김밥』마케팅 전략

Download : `삼각김밥`마케팅 전략.hwp( 27 )



다. 유통기한은 대게 1일이며,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대게 140~200kcal 정도의 열량을 가지고 있따 전국의 편의점에서 유통되고 있따
<출처: 네이버 위키 백과사전>

…(To be continued ) 1.2 삼각김밥의 由來
○ 삼각김밥은 원래 日本 에서 스타트되었다. 원래 日本 은 전통적으로 주먹밥文化(culture) 가 발달되어 있었고, 둥근형의 주먹밥이 전통적인 형태에 가깝다.

중간과제물 목록

Total 552건 1 페이지
중간과제물 목록
번호 제목 날짜
552 신호 및 시스템 3판 solution(솔루션) (저자 Pillips , 3rd ed) 10-06
551 louis vuitton 마케팅,세계적인 브랜드 루이비통,명품마케팅책략사례(instance),브랜드마케팅,서… 10-06
550 (A+ 레포트(report) )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 이론(理論) 10-01
549 데이터베이스 5판 해답 database system concepts 5th solution 10-01
548 카카오톡 SWOTanalysis(분석) 10-01
547 현재의 학습자가 거주하고 있는 지역사회의 관련된 이슈(문제)를 설정해서, 지역사회복지이론(理論)과 관련된 로… 10-01
546 유비쿼터스의 개념과 유비쿼터스 컴퓨팅의 특징 및 기술, 적용분야, 서비스 종류 10-01
545 로스만의모델유형을 정리(arrangement)하고 로스만모델에 따른 지역社會福祉士의역할을 제시하시오 10-01
544 중국(中國)의 a social worker(사회복지사) 의 특징 및 자격요건 10-01
543 [공학] 논리회로 설계 및 experiment(실험) - 가산기와 감산기 10-01
542 신호및시스템 signals systems and transforms 4판 정답 10-01
541 어린이집 운영計劃書(계획서) , 보육시설,보육기관 운영計劃書(계획서) 10-01
540 자녀의 발달단계별 부모-자녀 간 갈등(아동기, 靑少年(청소년) 기 자녀의 부모자녀갈등) 10-01
539 에스오일자기紹介(소개)서+면접己出문제,에스오일(생산직신입)자기소개서,S-OIL합격자기紹介(소개)서,S-OIL… 10-01
538 설빙의 china(중국) 진출 책략분석 10-01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uba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uba.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