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각김밥』마케팅 전략 > 중간과제물

본문 바로가기


중간과제물

『삼각김밥』마케팅 전략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6-14 08:54

본문




Download : `삼각김밥`마케팅 전략.hwp





<출처: 네이버 위키 백과사전>

1.3 삼각김밥의 발전
○ 처음에 삼각김밥이 나왔을 때에 밥에 같이 붙어있던 김이 쉽게 눅눅해져 맛이 떨어지고, 베어먹기도 힘들어 큰 인기를 끌지 못하였다. 그 때 김이 쉽게 눅눅해진 것을 보고 그 가족의 아버지가 밥과 김을 분리시켜 포장하는 방법을 발명했다고 한다.
<출처: 네이버 위키 백과사전>

○ 현재는 그 종류가 다양해져서, ‘치즈, 불닭, 고추참치, 햄볶음, 해물스테이크, 알밥, 불고기햄, 갈비맛, 버섯, 꽃게, 너비아니, 비엔나, 스펨, 석쇠불고기, 갈치, 게장, 떡갈비, 소고기쌈장, 참치김치볶음, 양송이, 오삼불고기, 김치불고기, 전부비빔밥, 숯불갈비 등 수십종에 이른다. 日本 에서는 오니기리라고 하며 주먹으로 쥔다는 뜻을 가지고 있따 삼각김밥이 개발된 후 日本 편의점 시장의 급속한 발전이 이루어 졌던 1980년대에 대중적인 상품으로 자리잡았으며, 국내에는 1980년대 일부 백화점에서만 판매되다가, 1991년부터 우리나라 편의점에서 판매 되기 스타트하였다. 따라서 먹기직전에 밥을 김으로 싼 것과 같은 效果를 얻게 되어 바삭바삭 맛있는 김을 먹을 수 있게 되었다. 처음에는 높은 가격과 한국인의 입맛에 맞지 않아 판매가 저조하였으나, 2000년대 초 편의점들이 가격을 내리고 각 편의점마다 품질과 맛을 improvement(개선), 그 이후로 현재 편의점의 대표상품이 되었다. 현재와 같은 필름형 삼각김밥은 1980년대 日本 에서 개발되었다. 현재 삼각김밥을 보면 중간에 빨간 띠를 한 바퀴 돌려 떼어낸 후 양쪽을 잡아 당기는 형식인데, 이것은 필름에 의해 밥과 김이 분리 되어 있다가 필름을 제거하면서 밥과 김이 붙게 되는 원리이다. 그러다가 日本 의 한 가족이 소풍을 갈 때 삼각김밥을 준비해갔다고 한다.

『삼각김밥』마케팅 전략 , 『삼각김밥』마케팅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삼각김밥』마케팅 전략



`삼각김밥`마케팅%20전략_hwp_01_.gif `삼각김밥`마케팅%20전략_hwp_02_.gif `삼각김밥`마케팅%20전략_hwp_03_.gif `삼각김밥`마케팅%20전략_hwp_04_.gif `삼각김밥`마케팅%20전략_hwp_05_.gif `삼각김밥`마케팅%20전략_hwp_06_.gif





레포트/경영경제



『삼각김밥』marketing strategy






목 차

1. 선정 아이템 introduce 1
1.1 삼각김밥 1
1.2 삼각김밥의 由來 1
1.2 삼각김밥의 발전 1

2. 아이템 선정이유 2
2.1 Life Style의 變化 2
2.2 국내 높은 판매량 2
2.3 china에서의 발전 가능성 4

3. 회사introduce 5
3.1 introduce 5
3.2 비전 5
3.3 연혁 5
3.4 위생 및 연료 6
3.5 전 처리 공정 6
3.6 포장 7
3.7 대표 제품 7

4. 시장 조사 8
4.1 china 8
4.2 china소비자 10
4.3 china식품시장 13
4.4 china식품안전법 16
4.5 china소매업 18
4.6 선정지역(상하이) 19
4.7 경쟁제품 20

5. SWAT分析(분석) 20
5.1 강점(Strength) 21
5.2 약점(Weakness) 23
5.3 기회(Opportunity) 23
5.4 위협(Threat) 24

6. 4P / 4C strategy 25
6.1 제품strategy 25
6.2 가격strategy 25
6.3 촉진strategy 25
6.4 유통strategy 29

7. 향후 strategy 29
6.1 다양한 신제품 출시 29
6.2 영업망 확대 29
6.3 모방품 주의 29

8. 참고자료(data) 30
-china소비文化(culture) 5가지 경향 30

<출처> 36

1. 선정아이템 introduce

1.1 삼각김밥


○ 삼각형 모양의 주먹밥 속에 여러가지 재료를 넣고 김으로 잘 포장하여 만든 김밥으로 즉석식품류로 분류된다 요즘에 아침식사 대용 혹은 간식으로 사랑받고 있는 식품이다.

○ 현재 삼각김밥 회사들은 저마다 고객들의


『삼각김밥』마케팅 전략


순서

설명
『삼각김밥』마케팅,전략,경영경제,레포트


『삼각김밥』마케팅 전략

Download : `삼각김밥`마케팅 전략.hwp( 27 )



다. 유통기한은 대게 1일이며,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대게 140~200kcal 정도의 열량을 가지고 있따 전국의 편의점에서 유통되고 있따
<출처: 네이버 위키 백과사전>

…(To be continued ) 1.2 삼각김밥의 由來
○ 삼각김밥은 원래 日本 에서 스타트되었다. 원래 日本 은 전통적으로 주먹밥文化(culture) 가 발달되어 있었고, 둥근형의 주먹밥이 전통적인 형태에 가깝다.

중간과제물 목록

Total 389건 1 페이지
중간과제물 목록
번호 제목 날짜
389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정보통계학과 4학년 생산관리 공통] (1) e-Collaboration의 주요형태, (… 08-14
388 [세계의 역사] 왕의 춤 2003학년도 1학기 교양 리포트 08-14
387 마음의 중층구조의 입장에서 바람직한 지식으로서의 교과 08-13
386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가정학과 3학년 인간행동과 사회環境(환경) E형] 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 理論의… 08-12
385 다빈치코드 독서록 08-09
384 [보육실습일지]어린이집 실습소감 및 실습내용과 실습일지 작성 08-09
383 담임교사로써 안전사고에 어떻게 대처할 것이며, 향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아동 안전교육 및 environme… 08-09
382 핀다이크 미시경제학 솔루션 1~15장 (책에 없는 내용) 08-09
381 체가름 시험 보고서 08-09
380 우리나라의 자원봉사활동의 현황과 자원봉사활동 問題點 08-09
379 [환경심리학] 환경심리학의 성격, 인간과 공간활동, 과밀의 影響, 소음의 影響 08-09
378 [放通大 전학과 2학년 동서양고전의 이해 E형] 자신의 유형에 속한 책들 중 한 권을 선택하여 읽은 후, 반… 08-09
377 [해답] analysis화학 Gary 6판 해답 08-09
376 세븐일레븐 성공요인과 SWOT,STP분석및 세븐일레븐 마케팅책략 분석과 세븐일레븐 문제가되는점 과 해결대책… 08-07
375 [해법] 복소해석학 경문사 7판 해법 08-07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uba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uba.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