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중심 치료theory(이론) > 중간과제물

본문 바로가기


중간과제물

인간중심 치료theory(이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6-14 10:34

본문




Download : 인간중심 치료이론.hwp




상담분야에서의 인간적 접근법의 기수로서 그는 미국뿐 아니라 전세계에 effect(영향) 을 미쳤다.


%20치료이론_hwp_01_.gif %20치료이론_hwp_02_.gif %20치료이론_hwp_03_.gif %20치료이론_hwp_04_.gif %20치료이론_hwp_05_.gif %20치료이론_hwp_06_.gif


인간중심 치료theory(이론) - make preview 를 참고 바랍니다.
그의 초기 관심은 개인상담과 심리치료였다. 후에 성격에

Download : 인간중심 치료이론.hwp( 89 )






순서



설명

인간중심,치료이론,기타,레포트
레포트/기타



인간중심 치료이론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그는 상담자는 최고의 것을 안다라는 지시적 상담의 기본 가정에 도전했을 때 대단히 벅찬 감동을 받았다. 초기의 저서에서 로저스(1961)는 가족의 분위기가 친근하고 따뜻하였을 뿐만 아니라 엄격한 종교적 분위기로 특징지워졌다고 기술하고 있따 놀이는 제한되고 청교도적 윤리가 미덕으로 칭송되었다. 1964년에 캘리포니아 라졸라에 있는 서부행동과학협회에 임원으로 참…(To be continued ) 여하였다. 그는 모친에게 중요한 어떤 것도 말한다는 것은 상상할 수 없다고 대답했다. 그는 치료자가 가진 理論이나 기법에 관한 지식은 그 다음에 놓인다고 계속 강조하였다. 처음부터 로저스는 치료자의 태도와 성격characteristic(특성)을 강조했으며 치료과정의(定義) 결과를 결정하는 요소로 내담자와 치료자 간의 관계의 질(quality)을 강조했다.
대학시절에 그의 관심과 학과는 농업에서 歷史(역사)로 다시 종교로 그리고 마지막으로 임상심리로 바뀌었다.
1. 서 문
1) 歷史(역사)적 배경
인간중심접근법은 지난 장에 제시된 접근법과 같이 인간주의적 관점으로 분류될 수 있따 1940년대에 로저스는 개인치료에서 지시적이고 정신analysis(분석) 적인 접근법에 대한 반동으로 비지시적 상담으로 알려진 상담법을 발전시켰다. 왜냐하면 모친이 부정적인 판단을 하리하고 확신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재미있게도 그의 理論의 point주제는 내담자가 變化하려면 무조건적인 경청과 수용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그러나 대학 졸업생을 위한 기존의 교육정책에 동의하지 않았기 때문에 결국 대학교수직을 떠났다. , 인간중심 치료이론기타레포트 , 인간중심 치료이론

인간중심 치료theory(이론)

다. 대학 2학년 때 그는 신학을 공부하기 처음 하여 3학년 때는 북경에서 열린 전세계 대학새기독교연합회에 참석하게 되었다.
최근의 인터뷰에서 그는 만약 부모와 이야기할 수 있다면 그가 이룩한 공헌에 대해 그들이 무엇을 알아주었으면 좋겠느냐는 질문을 받았다. 여기서 그는 1960년대의 만남의 집단 운동을 활발히 육성시켜 나갔다. 1968년에 로저스와 동료들은 라 졸라에 인간을 이해하기 위한 상담소를 열었다. 이 협회는 인간관계의 능력을 향상시키려는 사람들을 위한 기관이었다. 그는 소년기에 사회의 일원으로서보다 학문에 관심을 쏟았기 때문에 고립된 존재였다. 그는 또한 충고, 암시, 상담자의 지시, 설득, 교수, 진단, 해석 등 일반적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던 치료과정의(定義) 타당성에 대해 도전하였다. 지난 몇 년 동안 그는 국제적인 외교에 참여했고 핵보유 경쟁에 대한 글을 썼다. 가장 주요한 것은 나는 처음으로 부모의 종교적 생각들에서 탈피하여 더 이상 그들과 함께 할 수 없다는 것을 인식한 것이다(1961). 졸업할 시기에 그는 의문을 품고 결시를 했다.
인간중심치료

Carl Rogers(b. 1902)
인본주의 심리학의 대변인인 로저스는 반세기 동안 그가 발전시킨 사상을 반영하는 삶을 살아왔다. 그의 기본 가정은 인간은 본질적으로 신뢰로우며 치료자측의 직접적인 지시가 없이도 자신과 자신의 문제를 이해할 수 있는 잠재적 능력을 갖고 있으므로 치료관계에 참여하게 되면 자기지시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가증성이 있다는 것이다. 그는 유니온 신학대학에서 공부했는데 그 후 콜롬비아 대학의 사범대학으로 옮겨 심리학을 공부하기 처음 하여 1931년에 철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1928년에서 1962년까지 그는 몇 가지의 연구처리해야할문제를 할당받았다. 그는 늘 의문하는 자세, 變化에 대한 진정한 개방, 그리고 개인적으로나 직업적으로 미지의 세계를 향해 기꺼이 접하려는 용기로써 살아왔다. 신학교를 떠나 심리학을 공부하려고 결심하게 된 데에는 신학교의 학생을 통제하는 수업이 그로 하여금 그가 배운 종교적 신념에 대해 의문을 품게 해주었기 때문이다 그는 어떤 특별한 종교적 독단이 요구되는 그런 분야에서 일할 수 없음을 인식하였다. 이것은 그에게는 가장 중요한 경험이었다. 왜냐하면 그로 하여금 사람들의 종교적 신념이 매우 다양하다는 인식을 하게끔 해주었기 때문이다 그는 이 시기를 심리적으로 독립을 성취한 시기로 간주했다.

중간과제물 목록

Total 552건 1 페이지
중간과제물 목록
번호 제목 날짜
552 신호 및 시스템 3판 solution(솔루션) (저자 Pillips , 3rd ed) 10-06
551 louis vuitton 마케팅,세계적인 브랜드 루이비통,명품마케팅책략사례(instance),브랜드마케팅,서… 10-06
550 (A+ 레포트(report) )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 이론(理論) 10-01
549 데이터베이스 5판 해답 database system concepts 5th solution 10-01
548 카카오톡 SWOTanalysis(분석) 10-01
547 현재의 학습자가 거주하고 있는 지역사회의 관련된 이슈(문제)를 설정해서, 지역사회복지이론(理論)과 관련된 로… 10-01
546 유비쿼터스의 개념과 유비쿼터스 컴퓨팅의 특징 및 기술, 적용분야, 서비스 종류 10-01
545 로스만의모델유형을 정리(arrangement)하고 로스만모델에 따른 지역社會福祉士의역할을 제시하시오 10-01
544 중국(中國)의 a social worker(사회복지사) 의 특징 및 자격요건 10-01
543 [공학] 논리회로 설계 및 experiment(실험) - 가산기와 감산기 10-01
542 신호및시스템 signals systems and transforms 4판 정답 10-01
541 어린이집 운영計劃書(계획서) , 보육시설,보육기관 운영計劃書(계획서) 10-01
540 자녀의 발달단계별 부모-자녀 간 갈등(아동기, 靑少年(청소년) 기 자녀의 부모자녀갈등) 10-01
539 에스오일자기紹介(소개)서+면접己出문제,에스오일(생산직신입)자기소개서,S-OIL합격자기紹介(소개)서,S-OIL… 10-01
538 설빙의 china(중국) 진출 책략분석 10-01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uba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uba.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