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 기업analysis(분석) 과 유니클로 마케팅책략 (4P,STP,SWOT)analysis(분석) 및 유니클로 미래책략제언 PPT > 중간과제물

본문 바로가기


중간과제물

유니클로 기업analysis(분석) 과 유니클로 마케팅책략 (4P,STP,SWOT)analysis(분석) 및 유니클로 미래…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6-29 04:16

본문




Download : 유니클로 기업분석과 유니클로 마케팅전략 (4P,STP,SWOT)분석및 유니클로 미래전략제언 PPT.pptx





_SLIDE_10_
- 공급자교섭력(낮은 상태)

도쿄, 뉴욕, 파리, 밀라노에 배치된 R&D센터에서 세계 각 도시의 정보나 거래처로부터 트렌드, 니즈등의 정보를 수집해 이를 바탕으로 네 개 도시에서 동시에 디자인을 결정하여 각국의 시장에 맞추어 상품을 구성한다.
(2) 기업철학
_SLIDE_6_
2. SPA의 특징
_SLIDE_7_
첫째, 가장 본질적인 특징으로 종래의 ‘생산자 → 판매자(유통업체) → 소비자’라는 전통적인 3단계…(생략(省略)) 구조에서 ‘생산 및 판매 일체 그룹 → 소비자’라는 2단계 구조로 제품의 흐름 구조가 단순화되었다.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유니클로,기업과,유니클로,마케팅전략,P,STP,SWOT,유니클로,미래전략제언,PPT,경영경제,레포트

설명

Download : 유니클로 기업분석과 유니클로 마케팅전략 (4P,STP,SWOT)분석및 유니클로 미래전략제언 PPT.pptx( 79 )



유니클로 기업분석과 유니클로 마케팅전략 (4P,STP,SWOT)분석및 유니클로 미래전략제언 PPT , 유니클로 기업분석과 유니클로 마케팅전략 (4P,STP,SWOT)분석및 유니클로 미래전략제언 PPT경영경제레포트 , 유니클로 기업과 유니클로 마케팅전략 P STP SWOT 유니클로 미래전략제언 PPT

%20기업분석과%20유니클로%20마케팅전략%20(4P,STP,SWOT)분석및%20유니클로%20미래전략제언%20PPT_pptx_01_.gif %20기업분석과%20유니클로%20마케팅전략%20(4P,STP,SWOT)분석및%20유니클로%20미래전략제언%20PPT_pptx_02_.gif %20기업분석과%20유니클로%20마케팅전략%20(4P,STP,SWOT)분석및%20유니클로%20미래전략제언%20PPT_pptx_03_.gif %20기업분석과%20유니클로%20마케팅전략%20(4P,STP,SWOT)분석및%20유니클로%20미래전략제언%20PPT_pptx_04_.gif %20기업분석과%20유니클로%20마케팅전략%20(4P,STP,SWOT)분석및%20유니클로%20미래전략제언%20PPT_pptx_05_.gif %20기업분석과%20유니클로%20마케팅전략%20(4P,STP,SWOT)분석및%20유니클로%20미래전략제언%20PPT_pptx_06_.gif




_SLIDE_1_

유니클로

marketing 발표
Marketing
Management
Presentation
_SLIDE_2_
1. 유니클로 기업introduction
(1) 유니클로 개요
(2) 기업철학

2. SPA의 특징

3. 유니클로 기업environment분석 (5 Forces Model분석)

4. 유니클로 SWOT분석과 전략(戰略)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5) SO+ST 전략(戰略)
(6) OW+WT 전략(戰略)
5. 유니클로 STP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6. 유니클로 marketing 4P전략(戰略)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7. 유니클로 future 전략(戰略) 제언
(1) VMD 전략(戰略) 강화
(2) discrimination화된 이미지구축
(3) 새로운 유통시스템 구축

8. 향후시사점
INDEX
_SLIDE_3_
1. 유니클로 기업introduction
_SLIDE_4_
1974년 Japan에서 설립된 캐주얼 의류 업체

대표적인 SPA 그룹

Unique, Clothing Wear House
-` 독특하고 다양한 의류 창고

Japan의 『GAP』을 꿈꾸며 런칭
-` GAP에서 배워 GAP을 능가한다

고품질 저가격 정책
-` 전세계 소비자에게 큰 인기
(1) 유니클로 개요
_SLIDE_5_
- Low Cost경영을 철저히 하여 최단시간, 최저비용으로 생산과 판매를 직결시킨다.

둘째, 이처럼 단순화된 구조로 인해 소비자 욕구 및 유행의 change(변화)를 빠르게 제품 기획 및 생산에 반영하여 소비자에게 공급한다.

- 자사에 요구되는 고객 니즈를 파악해 최고의 고객 서비스를 실현시킨다. 이른바 패스트 패션(fast fashion)이 가능하게 된 것이다.

- 세계적 수준의 인재들이 즐겁게 일할 수 있는 environment을 제공하고 따뜻한 피가 흐르는 한 팀으로서 혁신적으로 일한다. PPT
_SLIDE_8_
3. 유니클로 기업environment분석
(5 Forces Model분석)
_SLIDE_9_
- 현재시장내의 경쟁 (경쟁강도 강한 상태)

현재 포화상태인 캐주얼시장. 국내브랜드뿐만 아니라 갭 같은 수입업체들도 국내 캐주얼시장에 뛰어들어 경쟁심화를 부추기고 있따 초기 캐주얼 의류시장은 소비자에게 중저가로 어필해 구매를 유도했다면, 최근의 캐주얼 시장은 서브브랜드를 출시하여 중고가로 가격정책을 change(변화)시켜 브랜드가치를 높이려 하는 등의 전략(戰略) 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경쟁 정도가 높다. 또, 생산 위탁공장의 품질향상 및 생산율 改善을 도모하고자 상하이, 신천, 호치민 사무소에 본사 베테랑 기술자를 파견하여 봉제 및 관리 등 Japan 섬유 기술을 中國의 파트너 기술자들
유니클로 기업analysis(분석) 과 유니클로 마케팅책략 (4P,STP,SWOT)analysis(분석) 및 유니클로 미래책략제언 PPT


유니클로 기업analysis(분석) 과 유니클로 마케팅책략 (4P,STP,SWOT)analysis(분석) 및 유니클로 미래책략제언 PPT


다.

셋째, 빠른 속도와 중저가의 가격경쟁력을 가능하게 하기 위해 생산 및 유통 단계를 효율적으로 연결하는 정보 시스템과 효율적인 공급사슬관리(SCM, supply chain management) 체제를 갖추고 있따 이를 바탕으로 재고 수준의 최소화 역시 추구한다. 국립국어원에 따르면 패스트 패션은 ‘유행에 따라서 빨리 바꾸어서 내놓는 옷을 통틀어 이르는 말’로, `패스트 푸드(fast food)`에 유추하여 만들어 낸 말’로 定義(정이)된다 또한 패스트 패션은 기본적으로 희소성이나 고가격보다는 폭넓은 시장과 중저가를 추구한다.

중간과제물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uba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uba.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