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실습일지]어린이집 실습소감 및 실습내용과 실습일지 작성 > 중간과제물

본문 바로가기


중간과제물

[보육실습일지]어린이집 실습소감 및 실습내용과 실습일지 작성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8-09 08:52

본문




Download : [보육실습일지]어린이집 실습소감 및 실습내용과 실습일지 작성.hwp




자신의 기분, 느낌, 감정 등을 말로 표현한다. 예측행동이 가능 하므로 많은 퍼즐을 완성하기도 하고 잘못된 그림을 지적 할 수 도 있다 분류개념(槪念)도 획득하여 두 가지 준거를 동시에 고려하여 부분적으로 묶을 수 있다 예를 들면 옥일이는 세안할 때 쓰는 물건에 대해 정확히 분류할 수 있었다. 옳은 행동과 나쁜 행동을 판단할 수 있기 때문에 친구들과 다툼이 생길 경우 옳은 행동과 나쁜 행동을 판단하여 사과한다.
설명
- 프리뷰를 참고 바랍니다. 자다가도 소변이 마려우면 일어나 소변을 보고 온다. , [보육실습일지]어린이집 실습소감 및 실습내용과 실습일지 작성유아보육실습일지 , 보육실습일지 어린이집 실습소감 실습내용과 실습일지 작성











[보육실습일지]어린이집 실습소감 및 실습내용과 실습일지 작성

[보육실습일지]어린이집 실습소감 및 실습내용과 실습일지 작성
실습일지/유아보육
[ 목 차 ]


1. 아동watch 실습 example(사례) 와 유의점

2. 부분실습 유의점과 부분실습지도(안) example(사례)

3. 전일실습 유의점과 일안 실습지도(안) example(사례)

4. 전반적인 시설실습 유의점

5. 실습일지 적는 법 조언과 기입example(사례)



















1. 아동watch 실습 example(사례) 와 유의점
▷ 아동 watch 실습 example(사례) 1

이름
김옥일
연령
2002년2월 생
성별
남?여
보고자
박연주
관 찰 내 용
인지발달: 옥일이는 대물인지 및 대상 영속성을 획득하여 신체부위의 이름을 대면 모든 신체부위를 지적할 수 있다 옥일이는 눈에 보이는 신체 뿐만 아니라 폐와 심장의 위치도 정확히 알고 신체 기관이 하는 일도 정확히 알고 있었다. 또 여아의 놀이보다 남아의 놀이를 선호하고 그 구분을 명확히 한다. 또한 어린이 집 물건과 개인사물을 분류하고 자신의 것과 친구의 물건도 구분 할 수 있다
사회성 발달: 옥일이는 등원 하였을 때 선생님께 인사를 하고 아버지와 헤어질 때 안녕이라고 말하고 헤어진다. 수저와 포크를 자연스럽게 사용하고 지시에 의해 올바른 행동을 하려고 노력한다.)이 나타난다.(예: 선생님 나는요 진수근이 싫어요. 자꾸 때리고 싸움해서 안 왔으면 좋겠어요)
좋아하는 텔레비전 호로그램이 있어서 자신이 좋아하는 텔레비전 호로그램을 보고 자신의 느낌을 말한다. 예를 들어 조종사는 남자고 승무원을 여자가 해야 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다.
정서발달 : 정서표현을 활발하게 하는데 친구들 중에서 좋아하는 친구와 싫어하는 친구에 대해 이야기 한다. 또래


Download : [보육실습일지]어린이집 실습소감 및 실습내용과 실습일지 작성.hwp( 36 )



[보육실습일지]어린이집%20실습소감%20및%20실습내용과%20실습일지%20작성_hwp_01_.gif [보육실습일지]어린이집%20실습소감%20및%20실습내용과%20실습일지%20작성_hwp_02_.gif [보육실습일지]어린이집%20실습소감%20및%20실습내용과%20실습일지%20작성_hwp_03_.gif [보육실습일지]어린이집%20실습소감%20및%20실습내용과%20실습일지%20작성_hwp_04_.gif [보육실습일지]어린이집%20실습소감%20및%20실습내용과%20실습일지%20작성_hwp_05_.gif [보육실습일지]어린이집%20실습소감%20및%20실습내용과%20실습일지%20작성_hwp_06_.gif
순서

다.
보육실습일지,어린이집,실습소감,실습내용과,실습일지,작성,유아보육,실습일지

[보육실습일지]어린이집 실습소감 및 실습내용과 실습일지 작성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열심히 놀고 열심히 수업에 임하는 모습을 보면 참 건강하다 라는 생각이 든다. (예:나 기분이 쫌 안 좋았어요) 다른 사람의 대화에 참여하여 가끔 자신의 주장을 말한다. 아직 정교한 본뜨기는 미숙하여 선생님에게 도움을 청한다. 또 교우관계를 보면 또래 친구와 협동놀이를 한다. 단자음과 복자음(예: 가자, 까자)의 발음을 구별한다. 텔레비전 만화 호로그램의 줄거리를 거의 모두 이해하여 종종 전날 본 호로그램에 대해 이야기 한다. 블록이나 레고를 갖고 모형판의 모양을 만들 수 있다 주어진 글자나 숫자꼴을 본뜰 수 있는데 선생님이 ‘금융감독원’이란 글자를 써주자 ‘융’자를 잘 못쓰겠다던 옥일이가 글자를 보고 바르게 썼다.(예:선생님이 다른 유아와 상어에 대해 이야기를 하자 “선생님 그런데 나는요 하나도 안 무서웠어요.”)



평가
파랑새 반에서도 많은 활동을 하는 옥일이를 보면 항상 기분이 좋다. 수동문 형태(예: 누가 맞았다 등)가 나타난다. 또한 표상행동 및 예측행동(인과추리)을 하여 자신이 만들거나 생각하는 것에 대한 특징을 말로 설명(說明)할 수 있고 잘못된 것에 대하여도 말로 지적할 수 있었다. 복문의 형태(예: 내가 친구와 놀고 있을 때 누가 나를 뒤에서 밀었어요)가 나타난다. “해야 한다”, “할 수 있다”등과 같은 조동사가 나타난다. 접속문장(예: 나는 초코칩을 좋아하고 쿠키와 우유도 좋아한다.
신체발달: 대 근육 운동으로 …(省略) 발을 번갈아가며 계단을 내려 갈 수 있고 상대방에게 공을 던지고 받을 수 있다 종이로 간단한 모양을 접을 수 있는데 학 만들기를 할 때 세모, 네모로 접기에 아직 서툴지만 비교적 똑바르게 하려고 노력하였다,
소 근육 운동으로는 종이를 단순한 형태를 잘라서 풀로 붙일 수 있다 또한 종이에 테이프를 붙이며 종이를 꾸미기도 한다.
언어발달: 단모음과 복모음(예: 가지, 가제)의 발음을 구별한다.

중간과제물 목록

Total 389건 1 페이지
중간과제물 목록
번호 제목 날짜
389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정보통계학과 4학년 생산관리 공통] (1) e-Collaboration의 주요형태, (… 08-14
388 [세계의 역사] 왕의 춤 2003학년도 1학기 교양 리포트 08-14
387 마음의 중층구조의 입장에서 바람직한 지식으로서의 교과 08-13
386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가정학과 3학년 인간행동과 사회環境(환경) E형] 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 理論의… 08-12
385 다빈치코드 독서록 08-09
열람중 [보육실습일지]어린이집 실습소감 및 실습내용과 실습일지 작성 08-09
383 담임교사로써 안전사고에 어떻게 대처할 것이며, 향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아동 안전교육 및 environme… 08-09
382 핀다이크 미시경제학 솔루션 1~15장 (책에 없는 내용) 08-09
381 체가름 시험 보고서 08-09
380 우리나라의 자원봉사활동의 현황과 자원봉사활동 問題點 08-09
379 [환경심리학] 환경심리학의 성격, 인간과 공간활동, 과밀의 影響, 소음의 影響 08-09
378 [放通大 전학과 2학년 동서양고전의 이해 E형] 자신의 유형에 속한 책들 중 한 권을 선택하여 읽은 후, 반… 08-09
377 [해답] analysis화학 Gary 6판 해답 08-09
376 세븐일레븐 성공요인과 SWOT,STP분석및 세븐일레븐 마케팅책략 분석과 세븐일레븐 문제가되는점 과 해결대책… 08-07
375 [해법] 복소해석학 경문사 7판 해법 08-07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uba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uba.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