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計劃書 - 온-라인 의류 쇼핑몰 > 기말시험

본문 바로가기


기말시험

사업計劃書 - 온-라인 의류 쇼핑몰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7-07 11:50

본문




Download : 사업계획서 - 온라인 의류 쇼핑몰.pptx




설명


사업계획서 - 온라인 의류 쇼핑몰 , 사업계획서 - 온라인 의류 쇼핑몰기타사업계획 , 사업계획서 온라인 의류 쇼핑몰

사업計劃書 - 온-라인 의류 쇼핑몰
사업計劃書 - 온-라인 의류 쇼핑몰


사업계획/기타
%20-%20온라인%20의류%20쇼핑몰_pptx_01_.gif %20-%20온라인%20의류%20쇼핑몰_pptx_02_.gif %20-%20온라인%20의류%20쇼핑몰_pptx_03_.gif %20-%20온라인%20의류%20쇼핑몰_pptx_04_.gif %20-%20온라인%20의류%20쇼핑몰_pptx_05_.gif %20-%20온라인%20의류%20쇼핑몰_pptx_06_.gif






Download : 사업계획서 - 온라인 의류 쇼핑몰.pptx( 47 )






_SLIDE_1_
온라인(online) 의류 쇼핑몰 事業計劃書(사업Plan(계획서))
_SLIDE_2_






1
2
3
사업紹介
아이템 선정 및 시장조사
쇼핑몰 제작과 판매방식




4
5
운영strategy
마케팅 strategy
_SLIDE_3_

회사紹介
1

1
회사명
Addiction
사이트 URL
미정
사업분야
여성패션쇼핑몰
판매상품
여성의류관련상품
사업장
경기도 수원시
대표이사

Tel
01-4652-1546
사업형태
개인사업
설립예정일
2014
foundation인원
4명
사업목표(goal):여성전용 패션 쇼핑몰 구축 및 소비자 욕구를 충족시키는 것이 목표(goal)
_SLIDE_4_
2-1.아이템 선정


- 여성의류 관련 아이템

아이템 선정과정

1) 시장성 여부
∨ 신규아이템의 경우 한번 유행으로 끝인가, 앞으로 장기 단기인가
∨ 인터넷(Internet) 쇼핑몰로 가격 경쟁력은 어느정도인가
∨ 소비자가 자주 찾는 제품인가

2) 공급처의 안전한 확보
∨ 공급물량 확보가 중요

3) 여성의류 아이템 종류
∨ 계절에 따른 의류
∨ 유행성 의류
∨ 브랜드 의류
∨ 여성을 위한 의류





_SLIDE_5_












4)상품 공급처의 확보

∨ 직접 제조하여 판매하는 경우
∨ 제조업체와 직접 연결되어 판매하는 경우
∨ 도매상인 등 중간상인과 연결되어 판매하는 경우
- 가장 일반적인 방법의 쇼핑몰 운영방식
도매업자로부터 도매가로 구입 후에 판매하여 약간의 유통마진을
가져가는 방법
도매업자에게 소매하려고 하니 가격을 문의하면 대부분이 가격을 알려줌

∨ 공급처 선정 시 체크사항
- 안정적인 제품의 공급이 가능한가?
- 공급하는 회사의 안정성의 정도는 어떠한가?
- 상품의 하자 발생시에 A/S 정책이 어떠한가?

…(To be continued )


_SLIDE_6_


2-1.시장 규모와 展望(전망)






국내의 인터넷(Internet) 쇼핑몰 방문자수는 1일 mean(평균) 14만 명이라는 추산이 나왔으며 이는 현재 운영중인 5개 쇼핑몰을 기준으로 한 것으로 이를 산술mean(평균)으로 나누면 1개 쇼핑몰
당 1일 mean(평균) 23,000여명이 방문하는 것이다.

대형유통업체 12개사와 제조업체는 159개사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는 향후 EC를 통해 제품을 판매할 의사가 있느냐는 질문에 `의향이 있다`고 대답한 업체가 60% 내외로 조사됨.
_SLIDE_7_
3.쇼핑몰의 제작과 선정배경
1) 쇼핑몰 운영정책과 기획
-쇼핑몰을 직접 제작할 것인지, 오픈마켓에서 판매자로 등록하여 스타트할 것인지 결정
? 쇼핑몰을 직접 제작해서 운영을 하는 것으로 결정.


-회원정책에 관한 수령

? 정회원과 비회원의 차이를 둔다면 어떤 방법으로 할 것인가?

회원가입은 어떤 조건으로 할 것인가?

회원의 탈퇴 처리와 재가입, 자격상실에 대한 규정은 어떻게 할것인가?

회원에게 통지를 어떤 식으로 할 것인가?


-대금의 지급방법의 수립

? 대금지급 방법에는 계좌이체, 신용카드결제, 온라인(online)무통장입금,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상품권에 의한 결정, 포인트 적립에 의한 결제 등이 있따



_SLIDE_8_

-배송의 형태, 방법 수립


?상품의 주문을 받았을 때 최대 몇 일 내에 배송 할 것인가?

배송수단은 어떤 것을 이용할 것인가?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를 누구로 할 것인가?

수단별 배송기간의 정도는 어느 정도로 잡아야 할 것인가?

배송기간 초과한 경우나 배송할 때 상품손상이 될 경우 손해배상의 정도는 어느 정도로
해야 하는가?

-쿠폰할인 및 이벤트 방법 및 정책 수립

- 메뉴의 구성과 전반적인 화면의 구성 수립



_SLIDE_9_
2) 사업선정 배경
?색깔있는 쇼핑몰의 피료썽

현재 인터넷(Internet)쇼핑몰

사업계획서,온라인,의류,쇼핑몰,기타,사업계획

순서

다.

기말시험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uba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uba.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