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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8-09-06 20: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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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이슬람은 가는 곳마다 해당지역의 文化(문화)를 순화시키고 기존文化(문화)와의 공존을 이루었다. 이렇게 근본주의 자체에도 논란이 있다는 것을 먼저 주지시키겠다. 이런 세태에 반하여 이슬람 정신을 회복하고자 하는 청교도적인 급진 이슬람 운동이 일어나기 스타트했다. 하지만 ‘이슬람 근본주의’라는 concept(개념)은 누구나 다 인정하는 것은 아닐것이다. 이처럼 일정한 세금만 내면 자신들의 재산은 물론 고유한 관습과 종교까지도 보장받는 이슬람의 질서유지는 그들에게는 새로운 기대와 희망을 주기에 충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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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학과 4학년 현대의서양文化(culture) B형 서구의 이슬람 정책에 대해 기술하고, 그에 대한 자신의 opinion을 간략히 밝히시오 1. 이슬람의 성격 2.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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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학과 4학년 현대의서양文化(문화) B형
서구의 이슬람 정책에 대해 기술하고, 그에 대한 자신의 意見을 간략히 밝히시오

1. 이슬람의 성격
2. 이슬람근본주의가 생겨난 배경原因에 대한 학설
3. 서구의 이슬람 정책 개관
4. 신자유주의와 이슬람
5. 서구의 이슬람 정책에 대한 나의 意見


먼저 들어가기 전에 전제해 두어야 할 것이 있따 앞으로 ‘이슬람 근본주의라는 말이 많이 나오게 될 것이다. 코란과 이슬람 교의의 역싸적 맥락과 시대적 재해석을 단호히 거부하고 초기의 이슬람 정신의 본질만을 간직하려는 극단적인 복구주의부터 세속화된 무슬림 국가들이 침략자인 서구와 결탁하거나 사주를 받아 이슬람의 참된 가르침을 왜곡하고 민중과 국가의 존엄을 훼손했다고 주장하는데 까지 이르러 여러 모습의 이슬람 근본주의 세력이 생겨났다.
1. 이슬람의 성격
1-1. 이슬람의 형성과 발전에서 통합과 다양성의 메시지
아라비아라는 척박한 땅에 오아시스 루트가 새로운 교역로로 등장하면서 교역상인과 외국인은 물론 오랜 착취에 시달린 난민과 이주자들이 아라비아 반도로 몰려들었다. 이들 종교는 이슬람에 엄청난 영향을 끼쳤다. 왜냐하면 원래부터 이슬람 자체가 근본이요 원리이기 때문에 ‘근본주의같은 것이 이슬람과 병존 할 수 없다고 주장하고 있따 그리고 ‘근본주의는 전적으로 서구인들이 이슬람을 호전적이라는 성격으로 몰아가면...

경영학과 4학년 현대의서양文化(문화) B형
서구의 이슬람 정책에 대해 기술하고, 그에 대한 자신의 意見을 간략히 밝히시오

1. 이슬람의 성격
2. 이슬람근본주의가 생겨난 배경原因에 대한 학설
3. 서구의 이슬람 정책 개관
4. 신자유주의와 이슬람
5. 서구의 이슬람 정책에 대한 나의 意見


먼저 들어가기 전에 전제해 두어야 할 것이 있따 앞으로 ‘이슬람 근본주의’라는 말이 많이 나오게 될 것이다. 하지만 ‘이슬람 근본주의라는 concept(개념)은 누구나 다 인정하는 것은 아닐것이다. 또한 이슬람 제곡의 새 통치자들은 정복을 통해 구질서를 뒤엎고 성직자와 교회 왕과 귀족 특권층이나 카스트 등 원칙적으로 어떤 형태의 신분도 존재하지 않는 신체제를 구축하였다. 그러나 19세기에 스타트된 민족주의의 물결이 오스만 제국치하의 발칸반도와 중동전역을 강타하면서 고유文化(문화)의 회복과 이를 위한 민족 정체성 문제가 새롭게 부각되기 스타트했다. 동시에 그들은 새로운 기술과 물품, 종교와 이념을 아랍사회에 전달해 주었는데 그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유대교와 비잔틴의 기독교, 페르시아의 조로아스터교였다. . 정수일 선생님과 이희수 선생님의 경우는 ‘근본주의’라는 단어는 원래 미국 기독교의 보수주의 종교운동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하고 있따 그리고 ‘근본주의’라는 것 자체가 이슬람에 없는 concept(개념)이라고 한다. 강대국들의 이익에 따라 영토는 재편되었고 이제 文化(문화)의 다양성과 공존보다는 개별국가 각각의 획일화와 원칙만이 존재하게 되었다. 왜냐하면 원래부터 이슬람 자체가 근본이요 원리이기 때문에 ‘근본주의’같은 것이 이슬람과 병존 할 수 없다고 주장하고 있따 그리고 ‘근본주의’는 전적으로 서구인들이 이슬람을 호전적이라는 성격으로 몰아가면서 붙인 단어라고 말한다. . 정수일 선생님과 이희수 선생님의 경우는 ‘근본주의라는 단어는 원래 미국 기독교의 보수주의 종교운동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하고 있따 그리고 ‘근본주의라는 것 자체가 이슬람에 없는 concept(개념)이라고 한다.
이처럼 두터운 하부구조를 갖지 못한 상태에서 발아한 이슬람은 주변文化(문화)를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그것을 자기화함으로써 급속한 발전을 이루었다. 다른 文化(문화)를 받아들이는 포용력과 융화력이야말로 이슬람 文化(문화)의 가장 큰 특징이라 할 수 있따

1-2. 이교도에 대한 초기 이슬람 제국의 태도와 정책
이슬람은 앞선 일신교들의 기본적인 교의를 …(To be continued ) 받아들이면서도 코란을 통해 전혀 새로운 혁명적 變化(변화)를 가져다줌으로써 기존의 교의와 교회를 압도해버렸다.
우선, 이슬람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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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통신/경영학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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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또한 이슬람은 정복전쟁 가운데 이슬람 세력을 넓혀갔지만 기본정책은 칼보다는 공납 이었다 이슬람의 권위와 기득권을 받아들이는 전제에서 소수민족들의 종교와 피지배민족들의 文化(문화)는 향유되었다. 지배자로서 소수민족의 보호의 포용성은 이제 약자로서 보호를 받아야 하는 상황으로 돌변하면서 이슬람의 이교도에 다한 포용성의 문은 작아지게 되었다.

1-3. 이슬람 근본주의의 생성
이슬람의 포용성과 다文化(문화) 공존의 가르침은 본래 이슬람 교의의 기본 축이었고 오랜 역싸를 통해 많은 이슬람 사회에서 구체적으로 경험되고 실천되어 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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