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PS 빕스 SWOT분석 > 기말시험

본문 바로가기


기말시험

VIPS 빕스 SWOT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18-10-06 20:51

본문




Download : VIPS 빕스 SWOT분석.hwp




따라서 사람들이 빕스를 생각했을 때 빕스에 대한 뚜렷하고 긍정적인 이미지를 떠올릴 수 있도록 差別(차별) 화된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
이런 방식으로 메뉴의 기본이 되는 재료에 대한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고 또한 신뢰도 얻고 있다는 점에서 경쟁사들에 비해 강점을 가지고 있다

- 빕스는 빕스만의 advantage(장점) 인 CJ 푸드빌 안에 속한 점을 이용하여, 최신 업계 트렌드인 3C책략 중, Convergence(집중)을 구사하고 있다 CGV에서 영화를 보고 나와서 VIPS에 가서 식사를 하고, 투썸플레이스나 콜드스톤에서 후식을 먹는 것과 같이 CJ 푸드빌은 한 지붕 안에 다 브랜드 책략을 이용하고 있다 또한, VIPS는 아이와 함께하는 쿠킹 체험교실 및 생일날 이벤트, 입학 졸업 시와의 연계를 통해 marketing 의 기회를 포착하고 있다 VIPS는 국내 시장 뿐만 아니라, 글로벌화를 위하여 현재, 중국(中國) 진출을 앞두고 있다
통상적으로 외국의 식문화로 보고 있는 스테이크, 샐러드 바를 한국적인 식문화로 재해석해 세계의 거대 시장인 중국(中國) 베이징에 진출에 징검다리 역할을 할 계획이다. 그러나 빕스를 이용한 경험이 없는 사람들은 ‘샐러드 바’라는 이미지조차 떠올릴 수 없다. 또한 CJ프레시웨이에서 직접적으로 산지와 통하여 원재료를 공급받아 중간 유통상의 감소로 이어지며, 결과적으로 원재료의 가격이 다른 경쟁사들에 비하여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원재료에 대한 신뢰성에 있어서 1차적으로 CJ프레시웨이에서 서로주고 받기 식의 공생관계를 통해 원산지와의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여 좋은 원재료를 얻어내려고 노력하는 한편 공급자에 대한 끊임없는 감시, 검사를 실행한다. “그 과정을 통해 얻어낸 제품을 빕스에 제공하며 2차적으로 빕스 자체에서 납품되는 재료에 대해 본사 직원들이 매달 한 번 식자재 품질을 진단하는 ‘모닝 마켓’ program을 도입하여 불량률을 15% 가량 줄여 식자재 관련 클레임을 줄이는데 기여하였다. 이처럼 빕스는 런칭한지 20년이 다 되어가지만 뚜렷한 이미지를 구축하지 못하고 있다 동종업계에서 빕스의 강력한 경쟁사이자 2009년까지 패밀리레스토랑 업계에서 매출 1위를 차지했던 아웃백이 ‘호주의 대자연’ 이미지를 marketing 에 적극 활용하여 ‘호주의 대자연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스테이크 전문 레스토랑’이라는 뚜렷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것에 비하면 빕스는 이미지 marketing 측면에서 상대적으로 부진한 모습이다. 따라서 이제는 남자도 가사를 분담해야 하고, 더 이상 어느 한 사람이



Download : VIPS 빕스 SWOT분석.hwp( 69 )



순서



설명







다. 따라서 고객의 니즈에 따라 세분화된 판매 책략이 필요하다. 30~40년 전에는 여자는 가정에 머무르면서 식사를 준비하였다.
2. Weakness (약점)

- 현재 빕스는 자신들의 브랜드를 홍보하기 위해 TV광고, 협찬 등 다양한 방법으로 프로모션 활동을 하고 있다 이와 같은 빕스의 끊임없는 노력으로 경쟁이 치열한 패밀리레스토랑 업계에서 경쟁우위를 점하고 있고, 매출액과 고객만족도 측면에서는 1위를 달리고 있다 하지만 패밀리레스토랑에서의 위와 같은 빕스의 위상에도 불구하고 대다수의 사람들이 빕스를 생각했을 때 떠올리는 이미지는 ‘샐러드 바’ 정도에 불과하다. VI…(생략(省略)) PS는 이 중국(中國) 진출을 바탕으로 더욱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 치열한 FR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제는 더 이상 그것을 기대할 수 없게 되었다.

VIPS 빕스 SWOT분석
VIPS 빕스 SWOT분석 , VIPS 빕스 SWOT분석경영경제레포트 , VIPS 빕스 SWOT
VIPS,빕스,SWOT,경영경제,레포트
VIPS 빕스 SWOT분석


레포트/경영경제
VIPS%20빕스%20SWOT분석_hwp_01_.gif VIPS%20빕스%20SWOT분석_hwp_02_.gif VIPS%20빕스%20SWOT분석_hwp_03_.gif VIPS%20빕스%20SWOT분석_hwp_04_.gif VIPS%20빕스%20SWOT분석_hwp_05_.gif


빕스 VIPS

SWOT 分析
1. Strength (강점)

- 원재료의 경쟁력
CJ의 그룹사인 CJ프레시웨이에서 지속적으로 빕스에게 원재료를 공급하고 있기 때문에 탐색비용, 공급자의 선정 후 발생하는 검사비용, 감시비용들의 비용을 빕스에서 지불할 필요가 없다.

3. Opportunity (기회)

- 여성의 역할 change(변화)
여성의 지위가 신장되면서 사회진출의 기회가 커지고 이에 따라 경제적으로 소득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여성인력의 고학력화와 경제능력은 외식패턴에도 큰 effect(영향) 을 주게 된다된다.

- 메뉴선택의 자율성이 떨어짐
스테이크 주문 시 샐러드도 같이 포함되어, 상대적가격이 높다.

기말시험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uba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uba.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