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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성(수면장애와 꿈, 분노와 공포, 각성수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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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8-08-09 08: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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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다가 6개월쯤 지나면 13시간 정도로 줄어들게 된다된다. 각성상태에 있던 수면자가 눈을 감고 잠을 청하면 알파파의 뇌파를 보인다. 수면자는 숙면을 취하고 있는 중이다. 이 상태를 눈동자가 빨리 움직인다고 해서 REM(rapid eye movement)수면이라고 한다. 개인에게 적절한 수면시간은 수면 후 아침의 몸 상태를 통해서 알아볼 수 있따 특별한 이유 없이 몸이 찌푸등하거나 편치 않으면 수면시간이 지…(생략(省略)) 나치게 짧거나 길었을 수 있따 수면양식에서도 개인 간 차이가 난다. 기면발작증은 갑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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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수면에 대한 일반적 의문은 하루에 적절한 수면시간은 얼마인가, 왜 어떤 사람은 밤늦은 시간에 더 활동적이 되는가, 수면장애는 무엇인가 등이다. 수면이 진행되면서 뇌파는 좀 더 진폭이 커지면서 2단계 수면이 된다된다. 아마도 수면시간은 대사량과 노동량에 影響(영향)을 받는 것 같다.
또 다른 수면장애는 기면발작증이다.
수면 중에 우리는주기적인 생체의 alteration(변화) 를 겪는다. 그들은 잠이 바로 오지 않아서 잠들기 위해 30여분 뒤척인 시간을 길게 느끼고 잠을 잔 6시간은 기억 못하기 때문에 불면증이라고 불평한다. 어떤 사람은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는 종달새형인 반면에 어떤 사람은 늦게 자고 늦게 일어나는 올빼미형이다.

1. 수면장애

가장 일반적인 수면장애는 불면증이다. 이런 내적 상태는 각성수준으로 나타난다. 아프리카의 평원에서 한가롭게 풀을 뜯고 있는 초식동물들은 주변 環境alteration(변화) 에 민감하다.

I. 수면과 꿈

하루를 잘 보내려면 잠자리가 편해야 한다. 이 절에서는 각성의 극단적인 두 상태, 수면과 공포를 다루어 보자. 수면은 각성수준이 가장 낮은 상태이고, 공포나 분노는 각성수준이 가장 높은 상태 중의 하나이다. 대부분 불면증으로 잠을 자지 못한다고 호소하는 사람들의 상당수가 정상적으로 수면을 취한다. 점차 뇌파의 진폭이 작아지면서 진동수가 증가한다. 불면증은 잠들기가 어렵고 잠을 자는데 어려움을 느끼는 수면장애이다. 동기가 이러한 각성에 방향성을 준다면, 정서는 이러한 각성의 내적 상태를 나타내는 것이다. 이때 수면자를 깨워서 물어보면 80-90%가 꿈을 보고한다. 이런 내적 상태는 각성수준으로 나타난다. 그리고 이때 눈동자는 마치 깨어있는 것처럼 움직인다.

그림. 수면의 주기
수면에 든 후 40~50분 정도 지나면 뇌파에 alteration(변화) 가 나타난다. 하지만 적절한 수면시간은 개인마다 다양하다. 이 단계에서는 잠을 깨우기가 아주 어려워진다. 이 절에서는 각성의 극단적인 두 상태, 수면과 공포를 다루어 보자. 수면은 각성수준이 가장 낮은 상태이고, 공포나 분노는 각성수준이 가장 높은 상태 중의 하나이다. 그러다가 점차 뇌파는 진폭이 커지고 진동수는 감소하면서 소위 1단계 수면에 접어든다. 동기가 이러한 각성에 방향성을 준다면, 정서는 이러한 각성의 내적 상태를 나타내는 것이다. 이러한 수면의 주기는 뇌파와 눈동자의 움직임을 통해서 잘 드러난다.각성(수면장애와 꿈, 분노와 공포, 각성수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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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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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TENT

각성

I. 수면과 꿈
1. 수면장애
2. 꿈

II. 분노와 공포

III. 각성수준

출처
각성

동기와 정서는 내적 상태를 alteration(변화) 시킨다. 그러다가 20-30분쯤 되면 뇌파의 진폭이 아주 커지면서 진동수는 적어진다. 성인의 약 10%가량이 불면증으로 고통을 겪는다. 왕성한 육체노동이 줄어드는 노년기에 이르면 수면량은 이보다 더 적어진다. 수면은 각성수준이 최저로 떨어져 있는 상태이다. 이런 뇌파를 델타파(wave)라고 한다. 아프리카의 평원에서 한가롭게 풀을 뜯고 있는 초식동물들은 주변 環境alteration(변화) 에 민감하다. 신생아는 수면이 생활의 상당부분을 차지한다. 그만큼 잠자는 것은 다음 날 생활에 影響(영향)을 미친다. 한 시간쯤 지나면 뇌파의 형태는 의식이 있는 것과 유사한 뇌파를 보이지만 수면자는 깨어나지 않는다. 그만큼 잠자는 것은 다음 날 생활에 影響(영향)을 미친다는 의미이다. 즉 수면의 3, 4단계에 진입한 것이다.
수면시간에 대하여는 8시간 수면설이 잘 알려져 있따 8시간 수면설은 하루를 3등분 하여 일하는 시간, 쉬는 시간, 자는 시간으로 나누어 산출된 것이다. 수면 상태는 5가지 주 형태를보여준다. 이런 내적 경향성은 그들의 생존에 필수적이다.
성인들은 평균(average) 7-8시간 잔다. 수면시간의 일반적인 경향은 신생아는 길고 나이가 먹을수록 짧아진다는 것이다...


각성
각성(수면장애와 꿈, 분노와 공포, 각성수준)

CONTENT

각성

I. 수면과 꿈
1. 수면장애
2. 꿈

II. 분노와 공포

III. 각성수준

출처
각성

동기와 정서는 내적 상태를 alteration(변화) 시킨다. 環境에 어떤 alteration(변화) 가 일어나면 주의를 집중하고 다음 행동을 취할 만반의 준비를 갖추어야 한다. 環境에 어떤 alteration(변화) 가 일어나면 주의를 집중하고 다음 행동을 취할 만반의 준비를 갖추어야 한다.

I. 수면과 꿈

하루를 잘 보내려면 잠자리가 편해야 한다. 불면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에 비하여 그 숫자는 적은 편이다. 이런 내적 경향성은 그들의 생존에 필수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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