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과심리- 당신의 靑少年(청소년) 기를 되돌아보고, 靑少年(청소년) 기에 가장 힘들었던 점은.. > 방송통신

본문 바로가기


방송통신

인간과심리- 당신의 靑少年(청소년) 기를 되돌아보고, 靑少年(청소년) 기에 가장 힘들었던 점은..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5-29 04:45

본문




Download : 인간과심리- 당신의 청소년기를 되돌아보고, 청소년기에 가장 힘들었던 점은 무엇이었는지 기술하고, 교재와 참고문헌을 활용하여 자신이 경험한 어려움을 청소년기의 다양한 발달 특징과 관.hwp




인간과심리- 당신의 靑少年(청소년) 기를 되돌아보고, 靑少年(청소년) 기에 가장 힘들었던 점은..



방송통신/기타
인간과심리,당신,청소년기를,되돌아보고,청소년기,가장,힘들었던,점은,기타,방송통신




방송통신대학교 인간과 심리 중간처리해야할문제물 당신의 靑少年(청소년) 기를 되돌아보고, 靑少年(청소년) 기에 가장 힘들었던 점은 무엇이었는지 기술하고, 교재와 참고문헌을 활용..



-%20당신의%20청소년기를%20되돌아보고,%20청소년기에%20가장%20힘들었던%20점은%20무엇이었는지%20기술하고,%20교재와%20참고문헌을%20활용하여%20자신이%20경험한%20어려움을%20청소년기의%20다양한%20발달%20특징과%20관_hwp_01_.gif -%20당신의%20청소년기를%20되돌아보고,%20청소년기에%20가장%20힘들었던%20점은%20무엇이었는지%20기술하고,%20교재와%20참고문헌을%20활용하여%20자신이%20경험한%20어려움을%20청소년기의%20다양한%20발달%20특징과%20관_hwp_02_.gif -%20당신의%20청소년기를%20되돌아보고,%20청소년기에%20가장%20힘들었던%20점은%20무엇이었는지%20기술하고,%20교재와%20참고문헌을%20활용하여%20자신이%20경험한%20어려움을%20청소년기의%20다양한%20발달%20특징과%20관_hwp_03_.gif -%20당신의%20청소년기를%20되돌아보고,%20청소년기에%20가장%20힘들었던%20점은%20무엇이었는지%20기술하고,%20교재와%20참고문헌을%20활용하여%20자신이%20경험한%20어려움을%20청소년기의%20다양한%20발달%20특징과%20관_hwp_04_.gif -%20당신의%20청소년기를%20되돌아보고,%20청소년기에%20가장%20힘들었던%20점은%20무엇이었는지%20기술하고,%20교재와%20참고문헌을%20활용하여%20자신이%20경험한%20어려움을%20청소년기의%20다양한%20발달%20특징과%20관_hwp_05_.gif -%20당신의%20청소년기를%20되돌아보고,%20청소년기에%20가장%20힘들었던%20점은%20무엇이었는지%20기술하고,%20교재와%20참고문헌을%20활용하여%20자신이%20경험한%20어려움을%20청소년기의%20다양한%20발달%20특징과%20관_hwp_06_.gif

Download : 인간과심리- 당신의 청소년기를 되돌아보고, 청소년기에 가장 힘들었던 점은 무엇이었는지 기술하고, 교재와 참고문헌을 활용하여 자신이 경험한 어려움을 청소년기의 다양한 발달 특징과 관.hwp( 30 )



방송통신대학교 인간과 심리 중간해결해야할문제물
당신의 靑少年기를 되돌아보고, 靑少年기에 가장 힘들었던 점은 무엇이었는지 기술하고, 교재와 bibliography을 활용하여 자신이 경험한 어려움을 靑少年기의 다양한 발달 특징과 관련지어서 分析(분석)하시오

목차

I. `형과의 비교‘가 싫었던 靑少年기

II. 형제관계가 靑少年 발달에 미치는 영향

III.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발달theory
1. 에릭슨 theory 의 개요
2. 심리사회적 발달단계
1) 1단계 : 신뢰감 대 불신감
2) 2단계 : 자율성 대 수치심과 회의감
3) 3단계 : 주도성 대 죄책감
4) 4단계 : 근면성 대 열등감

bibliography
I. ‘형과의 비교가 싫었던 靑少年기

필자는 중학교 3학년 재학 당시 예비 고등학생이라 고등학교 생활과 학업에 관련되어 여러 가지 걱정을 하고 있었다. 그런데 형은 학업 경쟁이 심한 이 학교에서 전교 1, 2등을 다투는 우수한 학생이었다.
또한 형은 동생에게 발판이 되어 사회적 기술이나 인지적 기술을 학습하는데 도움을 주는 교사와 같은 역할도 수행하는데, 형제간의 상호작용은 여러 가지 측면에서 발달을 촉진시키기도 한다. 그러나 형제 사이에는 경쟁심, 질투심, 분노감이 생기는 경우도 있다 이를 ‘형제간 경쟁’이라고 부른다. 나는 이러한 형과 같은 학교에 다니게 된다는 사실이 몹시 걱정스럽고 부담스러웠다. 이렇게 입학 전부터 나는 고등학교 생활에 대해 걱정하고, 두려워하고 있어서 실제 입학을 한 후 잘할 수 없을 것이라는 불안이 점점 심해지는 시기였다.
대부분의 경우, 형제간 경쟁은 크게 문제가 되지 않지만, 간혹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침해하는 경우도 있다 형제간 경쟁 행동은 동생이 태어난 직후부터 나타나기 스타트하여 동생이 태어나기 전에 부모의 애정을 많이 받은 아이일수록, 형제간 연령차가 작을수록, 그리고 동성보다는 이성의 형제에게서 더욱 높게 나타난다(Dunn & Kendrick, 1982). 형제관계는 형제간 상호작용의 측면에서뿐만 아니라, 출생 순위에 따라 부모와의 상호작용이 달라짐으로써 아동발달에 영향을 주기도 한다. 그래서 불가능한 일이지만 다른 고등학교에 입학하는 것을 생각해보기도 했다. 또한 첫째 아이는 야단도 많이 맞는 경향이 있는데, 이는 부분적으로 부모가 자녀를 강압적이지 않은 방식으로 통제하는 기술이 미숙한 것과 관련될 수 있다 반면 부모는 막내 아이에게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순서



방송통신대학교 인간과 심리 중간과제물 당신의 청소년기를 되돌아보고, 청소년기에 가장 힘들었던 점은 무엇이었는지 기술하고, 교재와 참고문헌을 활용.. , 인간과심리- 당신의 청소년기를 되돌아보고, 청소년기에 가장 힘들었던 점은..기타방송통신 , 인간과심리 당신 청소년기를 되돌아보고 청소년기 가장 힘들었던 점은


설명

다.
그러나 동생을 돌보는 양육자로서의 역할이 과중할 때, 첫 아이는 지배적이고 경쟁적이며 감추어진 적개심을 갖게 되는 경우도 있으며, 다른 사람과 함께 있으려는 사회적 의존성이 높게 나타나기도 한다. 과열된 학업경쟁과 학업열의에 대한 그 학교에 대한 소문이나 평판도 나의 어깨를 무겁게 하지만, 무엇보다 형과 비교되는 것이 더욱 두려웠기 때문일것이다 형만큼 잘 할 수 있다는 자신감도 없고, 부모님이 자신에게 실망할 수 있다는 생각이 나를 더 힘들게 했다. 그때 당시 학교성적은 우수한 편이고, 진학 후에도 잘 할 수 있다고 확신했지만 대부분의 학생과 학부모들의 열의를 감안하면 중학교 성적을 유지하는 것이 쉽지 않다는 생각에 불안했다.

II. 형제관계가 靑少年 발달에 미치는 영향

…(省略) 형제는 함께 많은 시간을 보내며, 정서적으로 힘들 때 의지가 될 수 있는 좋은 친구와도 같은 존재이다. 종종 형은 부모를 대신하여 양육자 역할을 담당하는데, 스튜어트(Stewart, 1983)의 연구에 따르면 낯선 사람이 나타났을 때, 4세 된 형은 10~20개월 사이의 영아 동생을 감싸거나 돌보는 reaction 을 보였고, 이 월령의 영아는 4세 된 형에게 접근하는 등 어머니에게 나타나는 것과 유사한 애착reaction 을 보였다. 그때 당시 진학하게 될 고등학교는 지역의 위치상 우수한 학생이 많이 모이는 학교였기 때문에 학교 안팎으로 학업경쟁이 매우 심했다. 그때 당시 진학하게 될 고등학교는 지역의 위치상 우수한 학생이 많이 모이는 학교였기 때문에 학교 안팎으로 학업경쟁이 매우...

방송통신대학교 인간과 심리 중간해결해야할문제물
당신의 靑少年기를 되돌아보고, 靑少年기에 가장 힘들었던 점은 무엇이었는지 기술하고, 교재와 bibliography을 활용하여 자신이 경험한 어려움을 靑少年기의 다양한 발달 특징과 관련지어서 分析(분석)하시오

목차

I. `형과의 비교‘가 싫었던 靑少年기

II. 형제관계가 靑少年 발달에 미치는 영향

III.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발달theory
1. 에릭슨 theory 의 개요
2. 심리사회적 발달단계
1) 1단계 : 신뢰감 대 불신감
2) 2단계 : 자율성 대 수치심과 회의감
3) 3단계 : 주도성 대 죄책감
4) 4단계 : 근면성 대 열등감

bibliography
I. ‘형과의 비교’가 싫었던 靑少年기

필자는 중학교 3학년 재학 당시 예비 고등학생이라 고등학교 생활과 학업에 관련되어 여러 가지 걱정을 하고 있었다.
부모들은 일반적으로 첫 아이에게 많은 기대를 하고, 책임감을 느끼며 보다 아동 중심으로 행동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첫째 아이는 성취지향적이고 유능하고 사회적 책임감이 강하며 자기 통제력이 크다.

방송통신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uba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uba.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