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 침묵의 봄을 읽고나서 > 방송통신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방송통신

독후감 - 침묵의 봄을 읽고나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7-07 13:33

본문




Download : 독후감 - 침묵의 봄을 읽고.hwp

불연듯 생각이 나서 찾아본 냇가 말라버려 물고기들을 찾을 수 없었고, 여름밤이면 항상 날아다니던 반딧불 또한 더이상 볼 수가 없었다. 분명 현재까지의 농가들이 실시해왔던 농법 `친環境(환경)`적일 수는 있겠지만 아직까지 인류의 未來(미래)를 위해서는 조금 더 노력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이 질적인 측면은 주관적이라고 생각한다. 벼가 이삭패기 직전에 오리를 철수시킨다고 하는데 그 이후에는 농약을 이용한 화학적 방제를 실시하여야 된다고 한다.
독후감 - 침묵의 봄을 읽고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수익이 증가하고 생활이 윤택해지는것이 일반적으로 말하는 질적인 향상일 것이다. 하지만 페이지가 넘어갈 수록 나는 왜 이러한 충격적인 사실에 대해 관심을 기울이지 못했는가 하는 의문이 들기 처음 하였다. 과연 우리나라의 농가는 과거와는 달리 친環境(환경) 농업을 이용한 농가들이 많이 늘었고 그래서 농약의 사용도 많이 줄게 되었다고 한다. 이 책은 이렇게 우리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이지만 관심을 가지지 않고 있는 우리들 스스로에게 경각심을 일깨워주는 계기를 마련해주는 성격을 지니고 있따 과연 이 책을 우리는 어떻게 받아들여야 할까?
사실 처음 이 책을 접하게 되었을때 책의 도입부가 너무 짧고 내용이 딱딱한 것 같아 정말 지루할것 같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었다. 지금 우리의 친環境(환경) 농가들은 오리농법을 이용하게 되면서 잡초방제 및 해충방제에 탁월한 efficacy를 보고 있다고 한다. , 독후감 - 침묵의 봄을 읽고감상서평레포트 , 독후감 침묵의 봄을 읽고

침묵의 봄을 읽고쓰기서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사회에서는 무심코 저질러지는 범죄들이 상당히 많이 있을것이다.

독후감 - 침묵의 봄을 읽고나서






Download : 독후감 - 침묵의 봄을 읽고.hwp( 23 )



레포트/감상서평


독후감,침묵의,봄을,읽고,감상서평,레포트
독후감 - 침묵의 봄을 읽고나서 - preview를 참고 바랍니다.
내가 어렸을적에 외할머니댁이 있는 곳은 도심지에서 약 30분가량 떨어져 있는 시골이었다.
분명 내가 어렸을때 보았던 그런 아름다운 풍경이 사라진 이유가 이런 화학적인 방제 때문만은 아닐것이다.
현재 우리나라에서도 화학적 방제로 인한 피해에 대한 논쟁이 벌어지고 있는 事例가 있따 바로 골프장에서 사용하고 있는 제초제들이다. 이로 인해 농약의 사용 또한 감소하게 된 것 또한 사실이다. 다만 골프장에서 사용하는 제초제가 기형아를 출산하게 할수도 있으니 `예방적 차원`에서 출입을 삼가해두는 것이 좋다고 한다. 계속해서 우리가 무관심하게 이 사태를 방관하고 있게 된다면 우리도 이 책의 도입부에서 나오는 그런 절망적인 마을로 바뀌게 될 것이다. 내가 놀았던 냇가는 여름이면 항상 풀이 무성했는데 그 예전에는 아낙네들이…(To be continued ) 빨래를 하는데 방해가 된다고 여름 오기전이면 항상 약을 쳐 두었다고 한다. 특히 일상생활 중에서 뒤를 생각하지 않고 실행해버리는 그런 일들 말이다. 그것으로 인해 피해가 생겼다는 이야기는 듣지 못했지만 이렇게 예전부터 우리는 아무런 경각심도 없이 우리가 생활하는 장소에 화학약품을 뿌려왔던것이다. 그러나 골프장이 생태계와 그리고 직접적으로 인간에게 어떤 effect(영향) 을 끼치고 있는가에 대한 변변한 논문 하나 없다는 사실이 이해할 수 없는 부분으로 다가왔다. 벼의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서라고 한다. 하지만 정말 질적인 측면에서 나아지고 있는것일까하는 의문이 생긴다. 하지만 `좀더 편하게 좀더 많이` 보다는 자연과의

설명



%20-%20침묵의%20봄을%20읽고_hwp_01_.gif %20-%20침묵의%20봄을%20읽고_hwp_02_.gif %20-%20침묵의%20봄을%20읽고_hwp_03_.gif
순서


다. 주위에 공단이 들어서서 규모가 커진것 또한 이러한 살풍경을 만든 요인중에 하나를 차지할 것이다. 그곳에서 나는 봄이면 냇가에서 사촌들과 함께 작은 물고기를 잡으면서 놀았고 여름이면 반딧불들을 보면서 정말 신기하게 생각했었다.
실제로 산업화가 진행되어가면서 생활의 편의가 나아지고 있다는것에 대해 부정하기는 힘들것이다. 하지만 해충에 대한 방제에 상대하여는 여전히 화학적인 방제를 주로 이용하고 있었다. 하지만 이 오리농법도 問題點이 있다고 한다.
물론 현재의 상황에 심각성을 느끼고 몸소 자연과의 조화를 이루려는 시도 또한 계속되고 있따 현재 우리나라 농가들이 많이 시행하고 있는 오리농법이 그 예이다. 그래서 우리나라에서도 과연 이러한 무책임한 화학적 방제가 일어나고 있는지 알아보기로 하였다. 또 불과 10여년 전 까지만 하더라도 집뒤편에 있는 우물을 통하여 식수 및 생활에 필요한 용수를 해결하였는데 지금은 이미 그 우물 또한 산성비로 인해 모인 썩은물밖에 남아있지 않다. 하지만 들은 적이 있었던것 같다.

방송통신 목록

게시물 검색


Copyright © cuba.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