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쿠팡 성공요인분석및 marketing ,커뮤니케이션戰略과 쿠팡 향후戰略 제안 > 방송통신

본문 바로가기


방송통신

쿠팡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쿠팡 성공요인분석및 marketing ,커뮤니케이션戰略과 쿠팡 향후戰略 제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8-09 07:58

본문




Download : 쿠팡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쿠팡 성공요인분석및 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과 쿠팡 향후전략 제안.hwp






(3) 쿠팡 기업히스토리
2xxx년
- 회사설립
2xxx년
- ios/안드로이드용 모바일 앱 출시
- 연간 누적 거래액 3,000억원 돌파
2012년
- 업계 최초 1,000만 회원 돌파
- 미국 경제전문지 BI 선정, 세계 비상장 IT기업 평가 30위권 진입
2013년
- 업계 최초 및 최단 기간 월 거래액 1,000억원 돌파
- 2,000만 회원 돌파
- KCSI(고객만족도조사) 소셜커머스 부문 1위(한국능률협회컨설팅)
- 업계 최초 연각 누적 거래액 1조원 돌파
- 업계 최초 모바일 앱 내려받기 수 1,000만 돌파(구글플레이 기준)
2014년
- 전자상거래분야, 모바일 앱 순 이용자 수 20개월 연속1위(닐슨코리안클릭 기준)
2. 쿠팡 Five Force Model 分析
1) 진입자 위협 (현재 영위하는 사업에 누구나 쉽게 들어올 수 있는가)

쿠팡이 영위하고 있는 소셜커머스 시장은 제조업이 아니면서 업체와 업체를 중계해주는 산업이기 때문에 자본의 투입규모가 작다고 볼 수 있따 그러나 이미 소셜커머스 시장의 유통경로를 메이져 3사(쿠팡,위메프,티몬)이 선점하고 있고


쿠팡,기업분석과,SWOT분석및,쿠팡,성공요인분석및,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과,쿠팡,향후전략,제안,경영경제,레포트

설명




쿠팡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쿠팡 성공요인분석및 marketing ,커뮤니케이션戰略과 쿠팡 향후戰略 제안





순서

Download : 쿠팡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쿠팡 성공요인분석및 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과 쿠팡 향후전략 제안.hwp( 65 )


쿠팡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쿠팡 성공요인분석및 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과 쿠팡 향후전략 제안 , 쿠팡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쿠팡 성공요인분석및 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과 쿠팡 향후전략 제안경영경제레포트 , 쿠팡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쿠팡 성공요인분석및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전략과 쿠팡 향후전략 제안
쿠팡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쿠팡 성공요인분석및 marketing ,커뮤니케이션戰略과 쿠팡 향후戰略 제안


%20기업분석과%20SWOT분석및%20쿠팡%20성공요인분석및%20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과%20쿠팡%20향후전략%20제안_hwp_01_.gif %20기업분석과%20SWOT분석및%20쿠팡%20성공요인분석및%20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과%20쿠팡%20향후전략%20제안_hwp_02_.gif %20기업분석과%20SWOT분석및%20쿠팡%20성공요인분석및%20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과%20쿠팡%20향후전략%20제안_hwp_03_.gif %20기업분석과%20SWOT분석및%20쿠팡%20성공요인분석및%20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과%20쿠팡%20향후전략%20제안_hwp_04_.gif %20기업분석과%20SWOT분석및%20쿠팡%20성공요인분석및%20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과%20쿠팡%20향후전략%20제안_hwp_05_.gif %20기업분석과%20SWOT분석및%20쿠팡%20성공요인분석및%20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과%20쿠팡%20향후전략%20제안_hwp_06_.gif
다. 현재는 자본금 300억, 사원 수 500명 이상의 중소기업으로 거듭나 월 mean(평균) 거래 액 또한 설립 당시 1억 9,000만원에 그쳤으나, 2xxx년 9월을 기준으로 350억 원을 기록하고 연 매출 액은 3,000억 원을 바라보는 등 관련 업계의 선두로 자리매김하고 있따

(2) 쿠팡 기업선정배경

먼저 소셜커머스란 사람과 사람 사이의 사회적인 관계와 신뢰를 기반으로 서비스나 상품을 판매하는 것이며 고객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활용하여 능동적으로 마케팅에 참여한다.

스마트폰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가 대중화되면서 소셜커머스(Social Commerce)가 새로운 소비文化로 자리 잡고 있따 소셜커머스 시장은 2005년 야후의 장바구…(투비컨티뉴드 ) 니(Pick List) 공유서비스인 쇼퍼스피어 같은 사이트를 통하여 처음 紹介(소개)되었으며, 2008년 미국 시카고에 설립된 on-line 할인 쿠폰 업체 그루폰의 등장으로 본격적으로 알려지기 처음 하였다.

레포트/경영경제




쿠팡 기업 성공사례(instance) 分析
INDEX
1. 쿠팡 기업紹介(소개)
(1) 쿠팡 기업개요
(2) 쿠팡 기업선정배경
(3) 쿠팡 기업히스토리

2. 쿠팡 Five Force Model 分析

3. 쿠팡의 성공요인

4. 쿠팡 SWOT 分析
(1) Strength (강점)
(2) Weakness (약점)
(3) Opportunity (기회)
(4) Threat (위협)

5. SWOT分析을 통한 책략제안

6. 쿠팡 커뮤니케이션 책략
(1) 커뮤니케이션 컨셉
(2) on-line 커뮤니케이션 책략
7. 쿠팡 마케팅 4P책략
(1) Product (제품책략)
(2) Price (가격책략)(3) Place (유통책략)
(4) Promotion (촉진책략)

8. 쿠팡 향후책략 제안
(1) 선도적인 책략
(2) future 를 위한 투자책략
(3) 전문성 강화책략

1. 쿠팡 기업紹介(소개)

(1) 쿠팡 기업개요

쿠팡은 Social Commerce 회사로 미국 하버드 경영대학원과 Law School 출신 3명이 뭉쳐 만든 회사로 Business Model 을 공부 하던 중 그루폰 등의 Social Commerce 에 착안하여 사업을 처음 , 2xxx년 7월에 설립된 회사이다.
한국에서는 2xxx년 3월 ‘위폰’이 처음 서비스를 처음 하여 트위터나 페이스북, 미투데이 같이 증가하는 SNS사용자와 시장규모에 힘입어 가파른 성장률로 한국시장에서 블루 오션으로 처음 되어 불과 2년도 채 안되었을 때 500여개의 관련업체가 등장하며 레드오션 시장으로 전환될 만큼 빠르고 큰 성장을 보였으나, 2015년 현재 4조원 규모의 소셜커머스 시장은 쿠팡, 위메프, 티켓몬스터의 세 업체가 삼분하고 있따
이처럼 소셜커머스 시장에서 성공을 거두지 못한 소셜커머스 업체가 많은데 현재 국내 소셜커머스 선도업체인 쿠팡의 성공요인 分析을 해보았다.

방송통신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uba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uba.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